[투자일기] 최근 코인시장 분석(개인적 의견)

in #kr7 years ago (edited)

정부의 코인시장의 규제 및 철폐등으로 인해서, 코인시장이 대폭락, 하락(박스권) 등의 현상을 보이고 있읍니다. 우리는 무엇을 알아야 하고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요?


1. 코인시장의 자산변화

코인시가총액 변화량.png

첫번째 사각형은 1월 15일의 코인시장 대폭락이고, 두번째 사각형은 1월 21일이후의 시장하락입니다.
두개의 차이점은 거래량의 차이입니다. 첫번째는 거래량이 늘어나면서 급락이었다면, 두번째 하락은 거래량의 큰 변화없는심리적인 하락이라 보여집니다.


2. 집나간(빠져나간) 자산은 어디에 갔을까요?

주식시장 예탁금 변화.png

최근 주식시장의 고객예탁금의 변화입니다. 15일날 예탁금(코인시장의 자산이 주식시장으로 흘러들었다고 생각됨)이 급증하고, 이후에는 큰 변화가 없읍니다. 늘었다 줄었다 합니다. 즉, 15일 이후에는 크게 주식시장으로 흘러들어온 자금이 없다고 판단됩니다.


3.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요? (제 개인적인 생각)

  • 1월 15일 코인시장에서 빠져나간 자산은 상당수가 주식시장으로 흘러갔음. (코인시장은 대폭락, 주식시장은 상승)
  • 1월 21일 이후 하락은 자산이 주식으로 빠져나가서 생긴것이 아닌 심리적인 하락임..
  • 주식시장의 자금동향을 살펴볼것(집나간 코인자산의 행적을 찾을수 있는 단서임)

최근(1월 21일 이후)의 하락은 자산이 빠져나갔다기 보다는 심리적인 하락으로 보이며, 투자심리가 개선되면 어느정도 반등이 예상됩니다.
따라서, 주식시장의 자금동향을 잘 살펴보면서 대응해야 할거 같습니다.

저는 그냥 가지고 있는 코인들을 그냥 보유하면서 스팀잇이나 하겠읍니다. (주식을 하시던 분이면, 주식에서 수익이 좀 나셨을거 같습니다.)

결론! 최근하락장엔 코인들(스팀코인)을 존버하며....가즈아....

Sort:  

오! 이런 분석 좋습니다. 그래프 막 보여 주시면 신빙성이 더 높아지고^^ 분석을 잘 하셨네요. 그 분석이 맞다에 한표 던집니다.

초보의 관점에서 쓴글이니 스치듯 읽어주세요..감사합니다.

하락장이 계속 돼 마음은 좀 아프지만, 존버해야죠.ㅎㅎ

네...저도 그냥 존버하고 있읍니다. 초보가 어설프게 움직이면 왕창 뚜들겨 맞습니다(경험상)...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나마 대장이 10000을 잘 버텨주고있어서 다행입니다.ㅜㅜ힘든 시기지만 곧 좋은 날이 오겠죠!

저도...좋은날 오리라 생각합니다. 같이 화이팅 하자구요

마음편히 스팀잇하는 게 좋네요ㅎㅎ
거품이 빠지면서 내년까지 이어지는 장기적인 하락이 나올 수 있다는 예측이 있는데 잘못 된 예측이었으면 좋겠네요.
맞팔합니다^^

저도 박스권이던지...1사분기(3월까지) 장기적인 하락 같습니다. 가끔 반등이 나오는 것은 박스권내의 상승으로 크게 올라가지 어려울거 같습니다. 음....주식시장이 폭락하면 아마...상당수 자금이 코인시장으로 몰려올거 같습니다. 그래서 요즈음...주식시장을 예의주시하고 있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8
BTC 56162.63
ETH 2368.26
USDT 1.00
SBD 2.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