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속담] 2018년 2월 7일(수) 개같이 벌어서 정승같이 산다(쓴다)

in #kr7 years ago (edited)

000.매일속담공부-대문(일반).png


매일속담공부

우리나라 속담들에는 오랫동안 내려온 조상들의 삶의 지혜가 들어있읍니다. 속담속에 살아숨쉬는 조상의 지혜를 깨닫고 생활속에서 활용한다면 더 멋진 생활과 대화가 되지 않을까요? 자! 다함께 참여해볼까요..가즈아~


참여방법

  • 포스팅에 보팅한다.(필수)
  • 속담빈칸에 알맞은 단어를 댓글에 단다.(필수)(힌트:속담말풀이 참고)
    그리고 속담에 적합한 예(경험담)를 간단히 적는다.(필수)
  • 포스팅은 매일오전에 합니다.(부득이한 날은 제외)
  • 댓글마감은 매일 23시 00분(저녁 11시00분).

추첨방식 및 보상

  • @보팅주사위2를 사용하여 추첨.(저는 당첨에서 제외합니다.)
    (최소 0.01$ 이상의 보팅을 해주셔야 주사위가 돌아갑니다.)
  • 당첨되신분의 가장 최신포스팅을 찾아가 응원댓글과 풀보팅($2이상 예상).
    (당첨이 되더라도 답이 틀린경우(없을듯!)나 예(경험담)가 없으면 차점자가 당첨.^_^)
  • 댓글다시는분을 제가 모두 팔로우합니다.

참여예시

  • 예시문제 : ( )이 넝굴째로 굴러떨어졌다.
    댓글:호박...이번에 스팀잇에 가입했는데 너무 좋은 일이 많이 일어나서 호박이 넝굴째 굴러떨어졌읍니다.

가벼운 마음으로 매일속담퀴즈를 풀고 적용예를 적어보아요~

매일속담공부-20180207.png

Sort:  

정승!!
정승이면 지금 장관 정도 되는 벼슬인가요.
우리 前 장관들 줄줄이 잡혀들여가서 조사받고 하는거 보면...
도대체 돈.. 어떻게 쓰라는건가욬

제가 잡아 족쳐보겠읍니다...ㅋㅋ

제발요~~ ㅋ

길마님 당첨을 축하드립니다..달려갑니다.

정답 정승

요즘 시대에 직업에 귀천은 없지만 벌어서 개같이 쓰는경우도 많습니다 개같이 벌던 정승처럼 벌든 정승은 아니라도 평민처럼만 쓰면 좋겠습니다

보이스피싱 외 사기꾼=개같이 번놈

저도 몇번 보이스 전화받은적이 있읍니다. 친구고 기자라고 사기를 치더군요...다행이 큰 문제는 없었는데....세상이 흉흉합니다.

정승
그런데 요즘 뉴스를 보면 개같이 벌어서 개같이 쓰네요....

맞습니다..공감합니다..개같이 벌어서 개같이 쓰는 넘들이 많습니다.

개같이 벌어서 정승같이 산다.
스팀잇을 통해 열심히 글도 쓰고 소통해서 나중에는 그 보상으로
비싼음식도 먹고 놀러도 다녀보아요!! 항상 좋은이벤트 감사드립니다.
@감사해

스팀잇이 개같이 버는 겁니꽈?? ㅋㅋㅋ...요샌 아주 비싼 개도 많습니다....수천만원을 호가하지요...원장님...그런 좋은 뜻으로 이해하겠읍니다...ㅋㅋㅋ

앗.. ㅋㅋ 좋은뜻을 적용하기는 조금 어려운 속담이였군요 ㅋㅋㅋ 엄~청 비싸고 도도한 개로 하죠
개팔자가 상팔자니까요 ㅎㅎ

쏘쿨한 @chungjh님 안녕하세요! 써니 입니다. 짱재밌는 @mooyeobpark님이 너무너무 고마워 하셔서 저도 같이 감사드리려고 이렇게 왔어요!! 끝내주는 하루 보내시라고 0.6 STEEM를 보내드립니다 ^^

오호..멋진 멍멍이입니다...환영합니다.

정승
열심히 돈버는 신랑 하지만 자기에게 쓰는건 없어요
하지만 항상 사랑하는 아이들에게는 아낌없이 쓴답니다

멋진 남편을 두셨읍니다. 퇴근해서 오시면 쓰담쓰담과 토닥토닥..해주세요...

개 같이 벌어서 정승같이 쓴다!

결혼하고 가계부 써가며 2~3천원짜리 과자 사고싶어도 한번 더 고민하고 아끼며 살고 있어요! 그렇게 돈 모아서 결혼 8개월만에 남편과 유럽으로 2주간 신혼여행을 다녀왔답니다! ㅎㅎㅎㅎㅎ 남편과 제가 먹는걸 너무 좋아해서 신혼여행 간 곳에서는 돈 안아끼고 먹고싶은거 마음껏 먹고 왔어요!! 여행하면서도 가계부 쓰듯 꼼꼼히 기록을 해 보았는데 역시나 먹는거에 돈이 가장 많이 들어갔네요 ㅎㅎㅎㅎ 하지만 너무 기뻐요. 언제 다시 갈 수 있을 지 모르는 곳에서 그 곳 현지 음식을 마음껏 먹고와서 뿌듯합니다. :)
이젠 다시 이상에 충실하게 살면서 또 아낄 수 있는건 아끼며 다음 여행을 그리고 있답니다~ :)

이런 멋진 삶을 사시다니...부럽습니다. 정말 정승같이 쓰셨읍니다...따봉~~

개 같이 벌어서 정승같이 쓴다.
저 솔직히 이미지가 안떠서 문제가 뭔지도 모르겠습니다만... 댓글보고 답 써 봅니다. 이렇게해서 당첨되면 개같이 버는 건가요? ㅋㅋㅋ

푸하하하 덧글 너무 웃깁니다요~ㅋㅋㅋ

와우...센스가 넘치시네요...당첨을 응원하겠읍니다..

개같이 벌어서 정승같이 산다.
돈벌 때 몇 달동안 왕창 벌어서 몇일정도 여행가는데 바로 썼어요. 다녀오면 다시 개같이 벌어야 하지만 후회는 없어요!!

속담이 너무 노골적이지만 조상님들의 지혜가 있지요....우리는 개같이 벌지는 않지요...저는 그냥...사람같이 벌고 싶습니다...ㅋㅋ

봉주흐!
개같이 벌어서 이방인같이 산다
타인의 사랑과 도움을 받아서 번 재화이므로
모든 걸 내려놓고 비람처럼 떠도는 이방인처럼 산다
오늘 아침 유난히 자유로운 영원을 꿈꾸고 싶네요

멋진글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56800.55
ETH 2331.69
USDT 1.00
SBD 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