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속담] 2018년 2월 4일(일) 가재는 게편

in #kr8 years ago (edited)

000.매일속담공부-대문(일반).jpg

매일속담공부

우리나라 속담들에는 오랫동안 내려온 조상들의 삶의 지혜가 들어있읍니다. 속담속에 살아숨쉬는 조상의 지혜를 깨닫고 생활속에서 활용한다면 더 멋진 생활과 대화가 되지 않을까요? 자! 다함께 참여해볼까요..가즈아~


참여방법

  • 포스팅에 보팅한다.(필수)
  • 속담빈칸에 알맞은 단어를 댓글에 단다.(필수)(힌트:속담말풀이 참고)
    그리고 속담에 적합한 예(경험담)를 간단히 적는다.(필수)
  • 포스팅은 매일오전에 합니다.(부득이한 날은 제외)
  • 댓글마감은 매일 23시 00분(저녁 11시00분).

추첨방식 및 보상

  • @보팅주사위2를 사용하여 추점.(저는 당첨에서 제외합니다.)
    (최소 0.01$ 이상의 보팅을 해주셔야 주사위가 돌아갑니다.)
  • 당첨되신분의 가장 최신포스팅을 찾아가 응원댓글과 풀보팅($2이상 예상).
    (당첨이 되더라도 답이 틀린경우(없을듯!)나 예(경험담)가 없으면 차점자가 당첨.^_^)
  • 댓글다시는분을 제가 모두 팔로우합니다.

참여예시

  • 예시문제 : ( )이 넝굴째로 굴러떨어졌다.
    댓글:호박...이번에 스팀잇에 가입했는데 너무 좋은 일이 많이 일어나서 호박이 넝굴째 굴러떨어졌읍니다.

가벼운 마음으로 매일속담퀴즈를 풀고 적용예를 적어보아요~

매일속담공부-20180204(일).png

Sort:  

가재!
누나랑 의견이 갈리면 조카들이 누나편만 드네요..ㅎ

섭섭하셨겠읍니다. 조카들 관리하셔야 겠읍니다. 쓰담쓰담...업보팅(과자, 용돈)이 필요합니다.

가재

우리집 삼남매 개성이 달라서 각자 놀다가도 혼나거나 무슨일이 있으 잘 뭉쳐요 ㅎㅎ

아...남매간에 사이가 좋으시겠네요..부럽습니다. 아주 좋은 모습입니다. 가족이 최고입니다.

가재

가재는 게편이라고 부부쌈하면 항상 애들은 지네 엄마편만 듭니다. ㅡ.ㅡ;;

헉...아이들이 어릴때는 그렇습니다. 조금만 더 크면 내편도 생깁니다...쓰담쓰담해주고..가끔 풀보팅과 칭찬을 해주면서 관리가 필요합니다..ㅋㅋㅋ

아이들에게 풀보팅 ㅋ

가재
예전에 신랑이 잘못해서 화를 내니 아이들이 아빠편을 들어서 속상했어요

헐...아이들이 대부분...엄마편을 드는데..남편분이 평소 아이들에게 점수를 많이 따 놓으셨나 봅니다. 그런데 아이들은 엄마편이 될수 밖에 없읍니다. 그것도 좋은 추억이 될거라 믿습니다.

가재......친구가 여친이랑 싸워서 편 좀 들어줬더니 가재는 게편이라고 저한테 여친욕하지말라고 했었습니다.

간단한 적용예도 부탁드려요^_^(다른분 댓글 참조하시면 쉬워요)

가재~~
가재는 게편이라더니 아들 녀석도 남자라고 아빠 편이네요

간단한 적용예도 부탁드려요^_^(다른분 댓글 참조하시면 쉬워요)

수정했습니다^^

클수록 남자아이들은 아빠편을 드는거 같습니다. 아무래도 아빠가 비슷하니깐요(생각, 육체적 특징 등등) 그래도 아이들은 엄마 아빠를 다 사랑하는거 같습니다.

가재

저는 어쩌다 와이프왕 다투게 되면 아들은 엄마편만 듭니다. ㅠㅠ
아쉽게도 제가 게가 아닌가 봅니다.

멋진 표현이십니다..ㅋㅋㅋ

가재

편가르기 좋아하는 모임에 가면 적응하기가 참 힘들지요? 가재는 게편이라고 끼리끼리 놀아요 ㅎㅎ

네...모임에 가면 끼리끼리 모여 이야기 하곤 하지요...그럴땐 .아무데나 끼어들어야 하지 않을까요..심심하니깐..

당첨을 축하드립니다....

가재 ~~~~~~~

간단한 적용예도 부탁드려요^_^(다른분 댓글 참조하시면 쉬워요)

가재!
저는 아빠편이지요 엄마편보다는 ㅎㅎㅎㅎ

오호...훌륭한 생각이십니다. 저도 아버님편입니다. 어머님이 섭섭해도...할수 없읍니다. 어머님은 딸이 2명이라 저라도 아버님 편을 들어야 할듯.

Coin Marketplace

STEEM 0.04
TRX 0.32
JST 0.089
BTC 59525.90
ETH 1570.17
USDT 1.00
SBD 0.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