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의학&임신상담] 이 약 먹어도 되나..?:임신9주차💃🏻

in #kr7 years ago

저는 실험실에서 의약물질을 분해하는 연구를 했었습니다. 아세트아미노펜 (타이레놀)의 경우는 쉽게 산화분해가 되는데, 이부프로펜 (부루펜)은 정말 안정해서 분해하기가 힘들더라구요. 그래서 굉장히 안정적이니 임산부가 복용해도 될 것 같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하고 있었는데 아직 관련 연구가 없나보네요.

Sort:  

@chromium 님 말씀처럼 체계적인 연구가 없어서 ㅎㅎ 그런 것 같습니다. 항상 사건이 터지고 나서 확인하게 되기 때문에 recall bias도 발생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ㅎㅎㅎ.

제약회사에서도 임산부 연구가 큰 수익이 안되는지 많이 노력하는 것 같지도 않습니다 ㅎㅎ

FDA Class 보고 처방하지는 않고, 저희가 참고하고 설명하는 책에는 아래와 같이 되어있습니다.

프로스타글란딘 억제제 는 약리학적으로 동맥관(ductus arteriosus)수축(constriction)을 일으킬 수 있다. 분만에 임박하거나 3분기에 사용하게 되면, 신생아에서 지속성 폐고혈압이 발생할 수 있다. 이부프로펜을 포함한 NSAID 계통의 약물은 임신하는 여성이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은데, 이는 수 많은 동물 모델에서 이러한 제제들이 착상을 방해하는 것으로 알려졌기 때문이다. 게다가 이러한 약들은 유산, 심질환, 구개열 등의 위험이 매우 낮으나 존재한다.

참고가 되실까 싶어 보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약리학적으로는 문제가 있겠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3464.16
ETH 3111.33
USDT 1.00
SBD 3.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