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술, 익숙해진 그 후..

in #kr6 years ago (edited)

5032F9BB-AA32-48A1-8335-DA8D1E57811E.jpeg

안녕하세요! 크리스 입니다🤠 모두 즐거운 주말 보내셨나요? 떡볶이를 먹으며 한 생각을 몇자 적어보려해요. 저는 떡볶이를 먹으며(아주 매워 죽겠지만) 쿨피스를 먹지 않아요. 왜냐? 쿨피스의 그 달콤함과 혀의 안락함이 최대한 늦게 느껴지게 만들어 쿨피스(신기술)에게 저의 혀를 내주고 싶지 않거든요~

AC0DCE0E-D5F8-4D21-B32D-0D4D30CA895F.jpeg

무엇을 위한 신기술?


인류역사상 최대 혁신적인 기술이라고 불릴지도 모르는 블록체인의 개발로 인류는 또 한번의 기술 혁명을 이룩할지도 모르는 이시점, 과연 우리는
마냥 좋아해야 하는가 라는 질문을 해볼 수 있을 것 같아요(저만 질문할수도 있어요ㅎㅎ)

오늘 @yoonsg 님의 포스팅 글을 보고 생각을 많이 해봤어요. 윤슥님께서 언급해주셨듯이 스마트폰의 발명으로 인하여 물론 초창기에는 신기하기도 하고 재밌기도 하였지만.. 현재 저희는 스마트폰의 노예가 되어있습니다..(저..저만 그런건 아니겠죠?)오히려 스마트 폰에 얽매여 스트레스 받는일도 한두번이 아닐거라고 생각해요.(스맛폰이 없는 삶은 상상조차 할 수 없는 지경이 되었죠..)

또 한 사례로 인터넷이 그러겠네요. 제가 초등학교 시절이었을 거에요(아마?) 집에컴퓨터가 있었는데 486에 Dos로 운영체제도 없는 컴퓨터 였죠. 인터넷이라는건 들어보지도 못한 존재였구요. 어느새 인터넷이 발명되더니 인류 문명(?)의 발전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죠. 그로인해 편리한 삶을 누리는 사람도 분명 있겠지만 고통 받고 힘들어진 분들도 분명 계시리라 믿어 의심치 않아요. 이미 인터넷은 우리 생활속 뿌리까지 연결되어 우리를 옭아매고 있는지도 몰라요..

떠오르는 크리스우화가 하나 있는데요 간략히 말씀드리자면!

한 원시부족이 있었는데 그 부족은 신발이란걸 안 신었다고 해요. 선진국의 한 신발판매상은 그 원시부족에게 신발을 조금씩 나눠 주기 시작했어요. 공짜로 말이죠. 처음에는 거부반응을 보이던 원주민은 점점 신발에 익숙해져 갔고, 이제는 신발이 없이는 살 수 없는 지경이 됐죠. 신발판매상은 그걸 노려 앞으로 신발을 돈을 받고 팔기로 했죠.
신발이 없이 생활이 불가능해지게 된 원주민은 신발을 아주 비싼 돈을 주고서라도 사야만 했죠.

다음의 고민을 스스로 해보게 되네요.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과연, 이런 신기술의 발명과 개발은 누구를 위한 건가?

Sort:  

신기술을 마냥 좋게만 볼수는 없는 것 같아요. 좋은 글 감사해요!

음.. 제가 봤을때는 좋음에는 확실해요! 하지만 이 좋은 기술을 어떻게 잘 활용하고 기술에 얽매이지 않고 모든이에게 유용하게 쓰여질지 모두가 생각해보면 좋을것같았어요 ^ ^!

스티미언님들이 현재 스팀잇을 위해 힘써주시는 것처럼 말이죠!+_+

떡볶이로 글을 시작하셔서 먹스팀인줄알았는데 아니었네요!ㅋㅋㅋㅋ 떡볶이를드시면서 깊은생각을하셨군요!

그러게요.. 떡볶이를 먹으면 서이런생각을하다니.. 미쳤나봐요..ㅠㅠㅎㅎ

신기술이라는 이름아래 다른 이면을 보게 되네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 ^!
스팀잇과 함께 즐거운 밤 되셔요! 파머보이님~

멘션 감사합니다. 저도 다음에 chris님 글 보고 영감을 팍팍 떠올려서 글을 써봐야겠어요. 여담으로 오늘 킹비트님 스파 유상 임대 당첨됐으면 바로 시한부 돌고래가 될 수 있었을텐데... 그러면 보팅도 팍팍 해드릴 수 있었을텐데.. 아쉽네요 ㅠㅠ 중국 갔다와서 얼른 스팀 사야겠어요.

오?! 중국은 어쩐일로 다녀오시나요?!~

여행갑니다 ㅎㅎㅎ 전역 후 복학 전 마지막 여행..

몸조심히 다녀오셔요!~🤠

기술에 종속이 되거나 기술을 우리 입맛대로 이용해 먹을 수 있는가...하는 문제인거 같아요.... 저는 철저히 이용해 먹는 입장에 서 있고 싶습니다... ^^

맞아요 그런 관점에서 본거죠! 피차일반입니다!🤠

긍정맨님 떡볶이 떡볶이먹방 디튜브가시죠~~

ㅋㅋㅋㅋㅋㅋ디튜브는 아직.. 좀더 알아봐야해요

저도 먹스팀인줄 알았어요 ㅎㅎ

그래도 떡볶이는 사랑입니다. ^^

하핳ㅋㅋㅋ 역시 먹스팀이 인기있군요!🤠

기술을 개발하기 이전에 먼저 공동체적 선택의 과정이 필요할 듯 합니다. 기술을 뒤쫓아 갈수만은 없잖아요.

오!! 좋은 의견입니다 멀린님!
무작정 쫓다보면 어떤 부작용이 생길지 모르기 때문이죠🤠

ㅎㅎ 결국 인간의 편리함을 위해서지 않을까요?

쿨피스를 가장 나중에 드시는 군요!

그 매워죽기 직전의 쿨피스 한잔은...크..

말로표현을 못하죠+_+ㅎㅎ

3월의 시작을 아름답게 보내세요^^
그리고 진정한 스팀KR 에어드롭!
[골든티켓x짱짱맨x워니프레임] 9차 옴팡이 이모티콘 증정 천명 이벤트! 그 첫번째 250명 !
https://steemkr.com/kr/@goldenticket/x-x-9-250

감사합니다 짱짱맨님!!
좋은 이벤트 진행하는군요!~ 저도 참석해보겠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31
BTC 61123.62
ETH 2642.27
USDT 1.00
SBD 2.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