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끌모아 ㅌ...ㅣ끌

in #kr7 years ago

7B996E26-67F8-40A3-A600-B0549CE8398A.jpeg

안녕하세요! 크리스입니다🤠

옛말에 “티끌모아 태산” 이라는 말이있어요.
하지만 TV에서 박명수씨는 “티끌모아 티끌” 이라고 했죠. 아주 공감 합니다. 공감하지 않을 수 가 없었죠.
직장에 다녀 월급을 모은다고 가정 합시다. 저축을 한달에 100만원씩 한다고 가정하면 1년에 1200, 10년에 1억2천입니다(현금을 고스란히 가지고만 있는다고 가정 했을시). 하지만 한달에 100만원 저축하기도 만만치 않는 다는걸 다들 아실거에요


어린시절

저희집은 매우 부유했어요. 아버지가 건축회사를 운영하셨으니 남부럽지 않을 정도였죠. 98년 IMF가 터지고 회사는 하루아침에 문을 닫게 됐어요.
사실 이젠 잘 기억도 안나지만 초딩때는 부족한게 없었던거같았는데, 아버지 사업이 힘들어 지고 나서
모든 생활이 힘들어졌어요. 종종 집으로는 채권자들이 찾아들곤 했죠. 특히 고딩때 한참 수능을 앞두고 예민해져있는데 빚쟁이들이 찾아오면 정말 말로 표현 할 수없을 정도로 힘들었죠.

그때 부터였던거같아요.

“돈 번다. 내가 꼭 돈 엄청 벌어야 겠다”

라고 마음을 먹게 되더라구요.


돈이 돈을 번다

열심히 죽어라 공부하고 아르바이트하고, 취직을 해서 일을 해도 사실 돈은 크게 되지 않아요(물론 예외도 있어요) 앞서 말했듯이 1억을 버는데 10년이 걸리죠. 하지만 그다음에 1억이 2억이 되는데 또 10년이 걸릴까요?? 아니요! 절대 아닙니다. 시간은 훨씬 단축 될 거에요. 왜냐하면 벌어왔던 1억의 현금을 투자해서 내가 실질적으로 벌어들이는 금액에 투자수익이 더해지기 때문이에요(물론 항상 예외는 있습니다).


“Snowballing effect” 눈덩이굴리기 효과

그래서 1억은 10년이 걸렸지만 2억은 7년, 3억은 5년..
이런식으로 벌어들이는 돈의 시간이 줄어 드는 거죠.
처음은 100만원이라는 티끌(?)로 시작 하지만 나중엔 월1000(태산)씩 저축하는 날이 올 수도 있다는걸 말하고싶어요.

물론 처음부터 돈을 많이 가지고 시작하는 사람도 많이 있어요. 이미 출발선이 다른거죠. 하지만 그렇다고 포기 할 순 없잖아요. 중요한 사실은 나는 맨땅에 헤딩으로 시작을 한다는 거니까요.

“티끌모아 티끌” ? 아주 공감해요 그리고 인정도 합니다. 하지만 선택의 여지가 없기에 저는 티끌이라도 모아보려해요 그것이 비록 태산은 안될지라도 “중산” 정도는 될테고 그 “중산”이 결국

“태산이 될테니까요”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

100프로 공감합니다!! 고기도 먹어 본 사람이 먹는다고 크게 되실 겁니다~~ 파이팅도 좋지만 쉬는 날에는 확실히 쉬시길~

와우! 쉬는날에는확실히쉬시길..
정말 따뜻한 스팀잇세상입니다. 눈물한줌 훔치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저도 열심히 티끌을 모으고 있는데~
저희도 곧 태산이 되는 날이 오리라 믿습니다!!!^-^ㅋㅋ
그 마음 저도 같은 마음~~

“믿는 자에게 복이있나니”

화이팅입니다!🤠

Congratulations @chrisjeong!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티끌모아티끌..ㅎㅎ 공감해요

ㅋㅋㅋㅋ현실이죠🤠

보상을 보면서..
0.001 sp씩 모아서.. 뭐하나...
하면서 박명수가 한 말이 생각났었는데.. ㅎㅎㅎ
저두 맨땅에 해딩중이랍니당.

함께 화이팅 합시다!! 팔로하고 자주 구경갈게요🤠

티끌이 있기에 태산도 있다고 생각합니다...눈덩이 효과로 만들어 가즈아~~~^^*...화이팅입니다...

함께 가시죠!! 가즈아!!🤠👍🏻

티끌모아...티끌...너무 슬프네요 ㅠ

열심히 하다보면 좋을 날이 있겠죠!~🤠
팔로 하고 자주 구경갈게요!~

티끌모아서 태산이 될때까지 달려보렵니다 ㅋㅋ

함께 가시죠!!🤠

티끌은 모아봤자 티끌이라며
버는것보다 쓰는거에 재주있는 저는 반성을....ㅋㅋㅋㅋ

가치있게 쓰는 법도 방법이죠~🤠

“때로는 소비가 소득을 불러올지니..”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60133.79
ETH 2686.90
USDT 1.00
SBD 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