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니 이게뭐야?! 가스비가 37000원?!

in #kr7 years ago

KakaoTalk_20180202_003147569.jpg

안녕하세요! 크리스입니다 ^ ^
언제나 그렇듯이 단 한번도 빼먹지 않고 매달 꼭 저희집을 찾아오는게 있죠.
바로 이 지로(?)영수증이에요. (그나저나 지로?는뭐죠?지라..ㄹ?..ㅈㅅ)
이 지라..ㄹ 아..아니 이 도시가스 지로영수증인데요. 비용이 무려 37000원?ㅡㅡ


공과금이란

자취를 하시거나 따로 집이 있으신 분들은 대부분 아실거에요. 우리는 집을 살면서
집세를 내게 됩니다(자가가 아닌 이상). 그리고 관리비를 따로내죠~
물론 관리비가 없을 수도 있지만 대부분 내요. 그관리비에는 간단하게 건물청소비, 공과금(전기세, 수도세, 가스비, 등등..)이 있다고해요.

저는 주로 빌라(원룸형)에 살았으니 그 기준으로 말해볼게요. 공과금은 일반적으로 전기세,수도세,가스비,티비수신료,인터넷비 이렇게 들어가요(보오오오통~)
하지만 여기서! 수도세와 TV수신료는 관리비에 포함이 돼요(보오오오통~)
그리고 전기세, 가스비는 매달 따로 납부를 하게돼요.

자! 그럼 쉽게 요약을 해보자면

예를들어)
제가 집 월세가 30만원이고-----------------(고정)
관리비가 5만원(건물청소비,수도세,티비수신료)---------(고정)
이번달 전기세 5천원---------(쓴만큼)
이번달 가스비 5천원---------(쓴만큼)
이번달 인터넷비 1만원-------(고정)

이렇게 되면 저는 한달에 37만원을 내며 집에서 살게 되는거죠. 어때요 쉽죠?>_<


소탐대실(작은것을 얻으려다 큰것을 잃는다)

이야기가 조금 산으로 갔네요ㅎㅎ 저는 20살때부터 나와살면서 이런 집값을 포함해서 고정으로 나가는 비용들이 너무 아까웠어요. 뭐 지금이야 돈을 벌어서 조금 여유가 생겼다지만.. 학창시절에는 한달에 전기세 만원.. 가스비 만원.. 도합 2만원에 덜덜덜덜 했었거든요..
그래서 여름에 에어컨(따위는 개나줘버려)은 에어컨 커버로 살포시 덮어두고,
더우면 냉수샤워!!!!+_+(수도세는 관리비포함이라 얼마를 써도 일정금액을 내니까요~)
겨울에 보일러(따윈 사치)를 틀어 본적이 없었어요.
물론 샤워는 온수로 해야겠죠? ^ ^(얼어죽어여..)
그렇게 살아야 한달에 전기세, 가스비를 합쳐서 만원이 안나오더라구요.

그러다가 한번은 겨울에 가스비 아끼려고 보일러를 안틀고 생활 하다가 심하게
독감에 걸려서 병원에 입원한 적이 있었어요!
그때 치료비만 약 5만원 정도가 나왔던거 같아요.
몇천원 아끼려다 된통 당한거죠. 그때 깨달았어요.

" 내가 너무 심했나.. "

그이후로는 그냥 써요. 물론 아끼는 것도 중요하지만 건강을 해치게 되면 더 큰 손실이 오더라구요.
그래서 원래 겨울에 집이 아무리 추워도 보일러를 절대 틀지 않고 오로지 값싼 전기장판에 의존해서
살았었는데, 살기가 너무 힘들더라구요. 집안의 온도가 15도로 돼있으니 아침에 일어나서 이불 밖을 나갈 수 가 없어요(이불밖은 역시 위험)ㅎㅎ

이젠 막 팍팍쓰고 집온도는 항상 20~21도를 유지하며 살고 있어요!~
그래서 요즘 가스비가 저렇게 폭탄마냥 3만원씩 나오는데, 뭐어쩌겠어요?~

" 세상엔 공짜가 없는걸요?~ "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가스비는 아끼지 않는 게 돈 버는 겁니다.
따뜻하게 살아야 합니다~

맞아요 그렇더라구요!
다 사람이 먹고 살자고 돈버는데..
건강을 해쳐가며 아낄필욘없더라구요🤠

백번 아픈것보다 따뜻하게 사는게 훨 나아요 ㅜㅜㅜ가스비 어쩔수없지요 ㅜㅜㅜ

여름에 사실 에어컨을 많이 틀어도 전기세는 생각보다 많이 안나가는데 겨울 난방 가스비가 정말..😭

진짜 알뜰하시네요 저는 보일러 그냥 막틀어서 오만원 나오고 그래요😅ㅋㅋㅋㅋㅋㅋ

아후.. 이게 사람이 참 간사하더라구요
내가 다쓰고 내는 돈인데, 쓴건 기억을 못하고
고지서만 날라오면 “왤케많이나왔어!!(노발대발)ㅋㅋ

ㅋㅋ소탐대실 ㅋㅋㅋ 저도 자취할때 한번 펑펑 틀고 따뜻하게 한달보냈더니 20만원 나와서..지금도 그때 생각나서 보일러 무섭습니다ㅋㅋㅋ 그래도 안아픈게 최고니!

20만원ㄷㄷ 3만원은 그냥 기본료도 안나온거네요?ㅎㅎㅎ 뭐니뭐니해도 몸건간한게 최곤거같아요🤠

완전 알뜰하셨네요 ㅎㅎ 그래도 역시 건강부터 챙기시는게 우선입니다! 돈도 돈이지만 건강 챙기면서 아끼셔요 ~ ^^

감사합니다 모모꼬님! 진짜 건강잃으면 돈이고 뭐고 다 소용없더라구요ㅠㅠ
건강이 최곱니다 뭐니뭐니해도!
팔로하고 자주 놀러갈게요>_<

저도 맞팔할게~ 소통하며 지내요 ㅎㅎ

이 추운 요즘에 가스비 3만원이면 완전 잘 살고 계신거네요~~ 살림의 고수!!

그런가요? 저는 3만원에도 벌벌벌..ㅜㅜ
고지서 보고 '아.. 좀줄여써야하나' 이생각부터 들더라구요ㅎㅎ

아직 많이 추우니... 3월까지는 고지서 못본척하고 지금처럼 따뜻하게 지내세요.
건강이 최고입니다!!

팔로우했어요 알뜰하시네요 ! 배울점이 많으신것같습니다~ 교류하며 친하게 지내요 :)

웅이아버님 반갑습니다 ^ ^ 저도 팔로 하고 자주 놀러가겠습니다~

겨울에 따뜻한것만큼 건강과 마음이 편안해지는게 없는거 같아요.. 따뜻한 방 이불속에.. 크..그탓에 여름에 에어컨은 못틀지라도 겨울에 보일러는 포기못하게되는거같아요 ㅎㅎ 건강이 최고입니다!

맞아욯ㅎㅎㅎ 여름에 에어컨도, 겨울에 보일러도 가즈아!!+_+

으쌰으싸 같이 힘내요
즐거운 주말
행복한 스티밋 !

짱짱맨님도 행복한 일요일 보내세요 ^ ^
언제나 감사드립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1
BTC 60380.95
ETH 2623.05
USDT 1.00
SBD 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