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일요일 아침! 같이 뉴질랜드 뒷산 산책 가봅시다!

in #kr6 years ago

오늘 아침 일어나며 최근 신체검사에서 받은 충격적인 몸무게 74kg이

뜬금없이 생각이 나며, 이러다가 잘못하면 몸무게+100이

키를 뛰어넘는 사상 초유의 사태가 일어나겠구나 싶어서

아침 산책을 출발했습니다! 혼자 가긴 그러니 같이 가는걸로 하겠습니다.

네. 그냥 따라오세요.

KakaoTalk_Moim_6Tb6zDv3UeLPE8XEmTpPeuFEpKC2it.jpg

집에서 걸어서 5분거리에 입구가 있는 트래킹코스에 도착했네요.

가끔 정말 가끔 유산소를 해야겠다 싶을 때 오는 곳입니다.

준비 운동하시고! 내려가봅시다!

KakaoTalk_Moim_6Tb6zDv3UeLQ8i3YYBkWyOerAAGxRD.jpg

'No Exit' 출구가 없다는데.. 어차피 이대로면 우리 몸무게의 출구도

없을거라 생각하며 계속 내려가봅시다!

KakaoTalk_Moim_6Tb6zDv3UeLQ8i3YYBkWyOerAAMS0p.jpg

트래킹 코스에 진입하기 전까지는 이런 내리막길이 계속 이어지니

조심해서 내려가시고요~

KakaoTalk_Moim_6Tb6zDv3UeLPE8XEmTpPeuFEpLoI4F.jpg

Mangemangeroa Valley Walkway에 도착했습니다!

저도 제가 항상 걷던 길의 이름을 지금 처음 알았네요.

파쿠랑가 하네오라.. 등등 저런식의 특이한 발음이 나는

이름들은 마오리 전통언어입니다!

KakaoTalk_Moim_6Tb6zDv3UeLPE8XEmTpPeuFEpLqmn7.jpg

잠시 설명드리고 가자면 뉴질랜드는 이민자를 제외하고

부르는 명칭이 두개가 있습니다!

하나는 위에서 설명한 오랜 시간 뉴질랜드 대륙에 거주해온 마오리들!

강인한 전사 이미지가 있죠.

쉬지 말고 계속 내려가며 얘기 해보겠습니다^^

KakaoTalk_Moim_6Tb6zDv3UeLPE8XEmTpPeuFEpLvRnj.jpg

제 막내 조카가 제일 좋아하는 디즈니 만화가 '모아나'인데요~

그 배경이 뉴질랜드 토착민 마오리입니다. 실제로 만화 내에서도

마오리로 불리기도 하구요!

계단이 상당히 많네요 조심하며 내려가줍시다^^

KakaoTalk_Moim_6Tb6zDv3UeLPE8XEmTpPeuFEpLxvFL.jpg

그리고 다른 말로는 키위가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과일로 알려진

키위라는 단어가 뉴질랜드에서는 키위라는 새, 먹는 과일

그리고 마지막으로 뉴질랜드인을 지칭하는 단어로 사용되고 있는데요.

그래서 어떻게 보면 키위 안에 마오리를 내포하고 있다는게 맞겠네요.!

아! 그리고 여기서 부터는 전화가 안터지니 유의해주세요^^

KakaoTalk_Moim_6Tb6zDv3UeLPE8XEmTpPeuFEpLhyM1.jpg

키위는 뉴질랜드에서 '태어난' 모든 사람을 일컫습니다!

속지주의가 반영된 문화라고 볼수 있겠네요^^

참고로 제 첫조카도 '키위'랍니다! ㅎㅎ

뉴질랜드는 우울한 Gloomy winter가 찾아오고 있어서 하루에도 폭우가

내렸다가 해가 쨍쨍했다가 하네요.. 덕분에 트래킹코스가 다소 질척이니

발 안빠지게 조심하시면서 계속 가볼까요?

KakaoTalk_Moim_6Tb6zDv3UeLPE8XEmTpPeuFEpLmMIp.jpg

매번 트래킹 올때마다 마주치는 녀석인데요.

어쩔때는 신기하다가 어쩔때는 소름이 끼치는 모습이라고 느껴지더라구요..

만지지는 말고 계속 가볼까요? 자연은 소중하니까요.

KakaoTalk_Moim_6Tb6zDv3UeLPE8XEmTpPeuFEpLkRmV.jpg

이렇게 길을 가다보니 벌써 두명의 트래커와 마주쳤네요^^

가볍게 눈인사나 "good day"를 시크하게 날려주면서 미소를 짓고 가던길을

가봅시다! 처음에는 어색해도 인사하고 나면 기분이 좋아지니까요!

KakaoTalk_Moim_6Tb6zDv3UeLPE8XEmTpPeuFEpLjd4t.jpg

갈림길이 나왔습니다. 다들 살면서 갈림길은 수없이 만나왔으니

당황할 필요 없겠죠? 더군다나 이 갈림길은 다음에 또 올 수 있는곳이니!

이번엔 한번도 가보지 않은 15분짜리 짧은 Hayley Lane 입구로 가보겠습니다!

KakaoTalk_Moim_6Tb6zDv3UeLPE8XEmTpPeuFEpLbeDL.jpg

호오.. 계단이 많군요.. 다시 고를까요?

이왕 고른 길 계속 올라가 봅시다!

스팀,스달 상승장이라고 생각하면서요!

KakaoTalk_Moim_6Tb6zDv3UeLPE8XEmTpPeuFEpL7W37.jpg

생각보다 계단이 많네요.. 왕버섯 옆에 자라나는 꼬마버섯도

한번 사진 찍어주고 좀더 힘내봅시다!

KakaoTalk_Moim_6Tb6zDv3UeLPE8XEmTpPeuFEpL6hKF.jpg

슬슬 빛이 보이는게 곧 도착할것 같습니다!

KakaoTalk_Moim_6Tb6zDv3UeLPE8XEmTpPeuFEpLshIR.jpg

와..우 이런곳이 있었군요.. 그냥 감상하면서 말없이 지나가겠습니다..

아! 양한테도 눈인사해주는거 잊지 말구요..

KakaoTalk_Moim_6Tb6zDv3UeLPE8XEmTpPeuFEpL2Z9L.jpg

KakaoTalk_Moim_6Tb6zDv3UeLPE8XEmTpPeuFEpL13Oh.jpg

확실히 계단을 많이 올라오긴 했네요..

KakaoTalk_Moim_6Tb6zDv3UeLPE8XEmTpPeuFEpKUsCJ.jpg

이제 여기서부터는 핸드폰 신호가 잡히니..

본의아니게 잠시 끊었던 문명으로부터의 소식은 없었나 확인해주고

집으로 갑니다.. 헉.. 폭우가 또 내리기 시작하네요..

KakaoTalk_Moim_6Tb6zDv3UeLPE8XEmTpPeuFEpKJJGF.jpg

근데 걱정마세요. 말도 안되는 폭우도 5분이면 또 말끔히 사라지니깐요.

그건 그렇고 매일 출퇴근할 때 차로 왔던 길인데,

걸어가려니 생각보다 오래 걸리는군요.

KakaoTalk_Moim_6Tb6zDv3UeLPE8XEmTpPeuFEpKF3Ql.jpg

네 이제 집에 도착했습니다! 이제 가세요..

네. 이제 운동 끝났으니깐 가세요.

혼자있고 싶으니깐요.

다들 즐거운 주말 되세요~~!!

Sort:  

저도 같이 걷고 있는 듯 하네요.
멋진 트래킹 감사합니다~^^

아마 살이 쏙빠지셧을겁니다!! ㅎㅎ

즐거운 주말되세요~~

뉴질랜드의 트래킹 멋지네요~~

저도 항상 트래킹하고 나면 뉴질랜드 자연환경의 경이로움에 감탄하고는 합니다 ㅎㅎ

자연이 너무 멋지네요 최곱니다

뉴질랜드의 자연은 사랑입니다 ㅎㅎ

초등학교 시절에 친한친구가 뉴질랜드로 이민을 갔엇어요 그 시절엔 이민이... 참 쉽지 않은일이었는데 ㅋㅋ 그래서 뉴질랜드라는 단어가 저에게 늘 특별하게 다가오네요

ㅜㅜ 저희는 산책 할려면 미세먼지 파악하고 하는데 😰
뉴질랜드는 모기도 없다고 들었는데 진짜.촤고네요

아.. 저도 중국에서 오래 유학을 했어서 그 기분 압니다 ㅠㅠ

제가 젤 좋아하는 야구를 할려 그래도 미세먼지 체크해서 해야되고 ㅠㅠ

엥? 그런가요? 뉴질랜드는 벌레들 천국입니다.. 모기, 벼룩, 곱등이,샌드플라이 등등..

벌레 혐오자였던 저도 이제는 아무렇지 않게 1층 차고에 들어와있는

곱등이 잡아서 풀밭에 놔주곤 합니다..ㅎㅎ

산책 잘 했습니다. ㅋ

저도 글 너무 잘 보고 왔습니다! 제이미.. 님..ㅋㅋ

멋져요! 저도 모아나 너무 재미있게 봤는데, 뉴질랜드 마오리족을 모티브로 했다는 건 이제 알았네요. 같이 하이킹하면서 수다떠는 듯한 컨셉으로 글 잘 읽었어요. 운동효과도 같이좀 봅시다 ㅋㅋㅋ

제 막내 조카가 조막만한 입으로 '모아나.. 모아나..'

'마오리'도 '마요이 마요이' 하길래 못이기는척 봤는데 재밌더라구요!

수다컨셉 한번 잡아 봤네요 ㅎㅎ

눈동자도 같이 굴러갔으니 충분히 효과가 있지 않았을까요?

즐거운 주말 되세요!

산책이지만 풍경때문인지 모험을 떠나신거 같네요 ㅎㅎ

네~~ 숲속이라 그런지 확실히 모험같은 느낌이 물씬 나긴 했습니다!

ㅋㅋㅋ 운동만 같이 하고 혼자 있고 싶다니요
헉헉 같이 열심히 봤는데? 칼로리가 그대로네요 으악~ㅎ

주말이다 보니 혼자있고 싶네요 ㅋㅋ

아닙니다 눈동자가 움직였으니 충분히 칼로리 소모가 있지 않았을까요??

산책치고는 뉴질랜드는 풍경이 너무 멋진 거 같습니다. !.!

도심 곳곳에도 개발 제한을 걸어두다 보니 조금만 벗어나도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것 같습니다 ㅎ

즐거운 한주 되세요~~

멋진 트래킹에 멋진 포스팅이예요! 저도 달린듯!
잘 보고 갑니다

힘들지만(?) 열심히 따라와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즐거운 한주 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9
BTC 61205.14
ETH 3376.01
USDT 1.00
SBD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