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견적] 게이밍,120만원대,성공적

in #kr6 years ago (edited)

북경대에 재학중인 고고학과 동생이... 고고학.. 엄청나죠 ㅋㅋ

최근 4개월간 서안 가서 실습하고 오더니.. 하라는 발굴 실습은 안하고

주말마다 피씨방가서 배그만 하다 왔는지, 게이밍 컴퓨터 견적좀 맞춰달라네요

그래서 뚝딱 뚝딱 하면서 견적 맞춰봤습니다.

주의 본 견적은 개인적 호불호가 강하여 태클을 하셔도 되지만,

하지 말아주세요(?)

1.JPG

오랫만에 견적 맞추면서 든 생각이..

-씨피유 가격이 상당히 내려갔다.

8세대 나오고 꽤 시간이 지나서 그런지

상당히 구매 가능한 가격선으로 내려갔다.

다만 메인보드 호환 때문에 메인보드 가격 보면은

여전히 만만치 않은 가격이긴하다.

개발업무도 자주 하는 나는 i7을 사용하지만..

동생은 게이밍이 주이기에 i5로 단가를 낮춰줬다!

-램 가격은 다시 올라갔다.

램 가격은 여전히 만만치 않다.

이번 메인보드에 맞추면 클럭을 좀더 높여도 되겠지만

나는 삼성전자 램을 선호한다. 말했다. 그냥 선호할 뿐이다.

배그를 즐기는 동생을 위해 넉넉히 16기가!

물론 최근 배그 최적화 패치가 됬다지만 램은 클수록 좋다!

-글카는 상당히 안정세를 취했다.

안정세를 찾은거다.. 참고로 작년 4월에 1060 6gb 조탁 이벤트로 구매할 때

비용이 28만원이었다... 지금은 39만원... 딱 작년 이맘 때 가격선이다!

-파워는 리덱스다. 응?

그냥 개인 취향입니다. 존중해주세요^^

파워 가격도 상당히 내려간게 보인다.

파워는 넉넉히 650 맞춰줬다! 파워는 죽을 때 꼭 한명씩 데려간다..

예를 들어, 그래픽카드라던지, 그래픽카드라던지 혹은 그래픽카드를...


참고로 본 견적은 상당히 전천후로 사용이 가능하며, 필요시 업그레이드와

다운그레이드로 가격 조정이 용이하게 설정했다.(귀차니즘으로 인해)

만약 그래픽카드를 업글하고 싶으면 1070까지! 그 이상이면 씨피유도 i7으로

넘어가는걸 추천한다! 램은 32기가 하고싶으면 해도 된다!

램은 클수록 좋다.. 파워는 i7 넘어가면서 글카 1080대까지 간다면

750 정격으로 바꿔주는게 좋다! 파워 아끼다가 클난다.

뜬금없이 컴퓨터 견적 포스팅은 왜 했는지 모르겠지만

다들 즐거운 한주 되세요^^

Sort:  

아~ 피씨 바꿀때가 됐는데~ 나중에 견적 자문 좀 구할께요 ㅎㅎ

얼마든지요^^

ㅎㅎ 저도 집에 컴 망가지고 새로 사야지~ 하다가 몇년이란 시간이 흘렀네요! 이젠 굳이 살 필요가 없겠단 생각이...ㅎㅎ
즐거운 한주 되세요~

잘못 사시면 독거의 기간이 늘어나실수도 있으니.. 안사시는것도 낫겠네요 ㅎㅎ

혹시 조립으로 구매하시게 되면 도와드릴게요^^ 독거님도 즐거운 한주! 되세요^^

ㅋㅋㅋㅋ고고학 이야기가 조금 더 나올 줄 알았는데 말입니다 ㅋㅋㅋ

궁금하신가요?? 그 동생말로는 고고학만큼 따분한 학문도 없다네요..

허구헌날 현장 가 있거나 그렇지 않으면 논문쓰는 하루!

이제 3학년 2학기가 막 시작되었다는데... 졸업과 동시에 바로 취업을 한다네요ㅋㅋ

이번 실습도 군복무 마치고 2년만에 복학했는데 결국 4개월간 군생활을 더한 느낌이라더라구요

결론은!! 고고학자 분들 언제나 화이팅입니다!! ㅎㅎ

제 컴 사양은 .. 비밀입니다 ㅎㅎ
컴으로 작업하는게 많아서 저도 컴 교체주기가 빨라서 큰일이에요
즐거운 한 주 되세요!

저는 업그레이드 주기는 한두분기에 한번인데... 인텔이 마더보드 장난치면 한번씩

교체 타이밍 잡으려고 하는데... 이번 커피는 좀더 두고봤다가 갈아타려고요 ㅎㅎ

스마일님도 즐거운 한주 되세요^^

1060 가격이 많이 내려간편이네요? ㅋㅋ 저도 내년쯤 사야겠군요

네~ 많이 안정세를 찾은것 같더라구요! 내년이면 글카가 한차례 새로운모델 출시할거 같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8
BTC 64251.91
ETH 3494.19
USDT 1.00
SBD 2.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