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달러 변환 방법 및 이득 비교해보기~

in #kr7 years ago (edited)

KakaoTalk_20170613_004700287.jpg

안녕하세요 스팀잇 여러분~ 저는 한달 정도 포스팅을 해서 65 스팀 달러 정도를 얻었습니다. 이 스팀 달러를 어떻게 할까 고민을 하다가 계속 스팀잇을 이용할거니 올려두면 두고두고 좋은 스팀파워를 올리기로 결심했습니다.
스팀달러를 변환시키는 방법에는 3가지가 있는데요.

fdfas.png

스팀달러를 폴로닉스로 이동시켜 스팀으로 변환시키는 방법이 첫번째구요. 두번째는 스팀잇 자체 마켓을 이용하여 스팀을 구입하는 방법입니다. 세번째로는 사진에서 보이는 Convert to STEEM을 이용해서 스팀잇 자체에서 변환시켜주는 방법입니다.
이제 방법을 알았으니 어떤 방법으로 스팀달러를 스팀으로 전환시키는게 이득인지 확인을 해봐야겠죠??
저는 55 스팀 달러를 스팀으로 바꾸려고 하는데요. 세번째 방법은 3일정도 걸려 지금 당장 어떤 방식이 이득인지 알수가 없어서 10달러 정도만 세번째 방법으로 변환 시켜 3일 뒤에 확인해보고 나머지는 이득인 방법으로 변환시키겠습니다.
저는 마켓들의 판매창과 구매창을 이용하여 가격 계산을 해보겠습니다. 계산기를 이용하는 것보다 직관적이고 바로 바로 가격을 예측 할 수 있어서 편하더라구요.

첫번째 방법부터 가격을 따져보겠습니다!

폴로닉스 마켓.png

검은색 박스를 보시면 지금 스팀 달러를 비트코인으로 바꾼다면 0.0342111 BTC를 얻게 됩니다.

포로닉스 스팀가격.png

검은색 박스에서 보듯 비트코인으로 바꾼 것을 다시 스팀으로 바꾼다면 저는 총 42.73716427 스팀을 얻을 수 있게 됩니다.
일단 계산할 때는 지갑간 이동 수수료나 폴로닉스 마켓의 수수료는 계산을 하지 않았습니다.

두번째 방법의 가격을 따져보겠습니다!

스팀 자체마켓.png

자체 마켓으로 이동하여 계산해 보면 검은색 박스를 보듯이 42.843 스팀을 얻을 수 있어서 미세하게 자체마켓의 변환이 더 좋았습니다.

컨버터 올리기.png

세번째 방법은 시간이 걸려 바로 비교 할 수는 없었고 일단 바꾸기만을 신청하였습니다. 바꾼 후 들어온 스팀을 가지고 3가지 방법 중에 무엇이 이득인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단 2가지 방법만 비교해본다면 폴로닉스를 이용한다하면 42.73716427 스팀을 얻을 수 있었고 자체 마켓을 이용한다면 42.843 스팀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다만 장단점이 서로 존재하는데여.
폴로닉스의 장점으로는 유통량이 많아서 바로 바로 거래가 성사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고요. 저처럼 스팀파워를 올리는 목적이 아니라면 다른 코인으로도 변환이 가능하다는 점이 장점이 될 수 있겠습니다. 단점으로는 폴로닉스로 보내고 다시 스팀잇으로 보내는데 시간이 걸린다는 점과 거래 수수료가 단점이 될 수 있겠습니다.

스팀잇 자체 마켓의 장점으로는 지갑간의 이동에 시간을 투자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격만 맞는다면 바로바로 거래하여 스팀을 보유할 수 있게됩니다.
단점으로는 폴로닉스보다는 유통량이 적어 sell orders의 가격차이들이 심하게 난다는 점이고 다른 알트코인이나 비트코인으로의 불가능 하다는 점 입니다.

구메 1.png

저는 그래서 수수료를 생각 안해도 이득인 자체마켓을 이용하여 스팀을 구매하였습니다.

최종.png

검은 박스 안의 트레이드 히스토리를 보시면 제가 55달러를 이용하여 구입한 스팀을 볼 수 가 있습니다. 조금 더 이득을 봐 43스팀으로 구입하였네요. 이렇게 구입한 스팀과 컨버트 한 것을 기다려 스팀파워 업을 해야겠습니다! 스팀잇 여러분들도 어떤 방법이 이득인지 계산해본 다음 변환하는 걸 추천합니다!
제가 지금까지 작성한 것들 중 가장 긴 포스팅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Sort:  

좋은 포스팅 잘봤습니다.
파워업도 괜찮은 것 같아요. ^^

넵넵 계속 스팀잇 이용할거면 파워업도 괜찬은거 같더라구요

저도 이렇게 바꿀수있는 그날을 위해 열씨미, 열씨미,.....

같이 열심히 열심히 노력해요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좋은 정보라니 감사합니다! 더 좋은 포스팅으로 찾아가겠습니다!

리스팀해서 두고두고 볼거에요~ 화이팅!!!

오오! 좋은 포스팅 감사드려요!!

감사합니다!

유익한 정보 감사합니다!

포스팅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소고기 소고기 !!

소고기는 제가 올린게 아니라 @centering님이 포스팅 해주신겁니다~!
이 포스팅 입니다! https://steemit.com/kr/@centering/2gekgi

좋은 정보 잘 보았습니다.저도 폴로닉스에서 스팀달러를 스팀으로 변환하여 파워업을 해보았네요 ^^

감사합니다~~ 계속 스팀잇 이용할거면 파워업도 괜찬은 거 같습니다!

소고기 사먹읍시다!!

소고기 사먹을 때까지 열심히 포스팅 해야겠네요 ㅋㅋ!!

응원하겠습니다~!! 소고기 사 드시는 날까지요..^^; 그리고 한번 두번, 또 드시는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 저도 스팀으로 소고기 사먹고싶어요 ㅎㅎ

소고기는 제가 올린게 아니라 @centering님이 포스팅 해주신겁니다~!
이 포스팅 입니다! https://steemit.com/kr/@centering/2gekgi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9
BTC 61292.26
ETH 3430.36
USDT 1.00
SBD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