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talik Buterin은 "비트코인을 절대 사지 않을 것이다."

in #kr7 years ago

Vitalik Buterin은 "비트코인을 절대 사지 않을 것이다."




Vitalik Buterin은 "자신의 자산 포트폴리오를 꾸밀때 비트코인을 전혀 구입하지 않고 있으며, 대신 주식과 부동산을 선택하고 있다."

Vitalik Buterin이 진행중인 Ethereum Genesis block issue에서 나온 이야기 중 일부입니다.

"오늘날 다양화는 일상 생활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이러한 다양화는 전통적인 자산 금융을 다룰 때에 특히 그렇지만 저와 같은 사람으로서도 마찬가지이다."

Vitalik Buterin은 "비트코인에 대한 투자가 최악의 아이디어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

"설령, 이더리움이 붕괴되더라도 나는 비트코인에 전혀 투자하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이러한 Vitalik Buterin의 결정은 다소 주목할만합니다.

Vitalik Buterin은 요즘 흥미롭고 논란이되는 몇 가지 견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자금 조달에 관해서, 그는 가상화폐에 대한 투자가 나쁜 생각 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는 세계에서 가장 큰 가상화폐인 이더리움을 개발했다고 생각하면 상당히 놀라운 일입니다.

정작 이더리움이 실패하더라도 그는 비트코인보다는 오히려 주식과 부동산에 투자하려고 한다는 사실입니다.

Vitalik Buterin은 또, "비트코인을 절대 사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현재, Bitcoin은 거의 매년 그 가치를 상승시켰다. 반면, 주식과 부동산과 같은 전통적인 투자수단은 대부분 가치를 잃어버렸기 때문에 실적이 더욱 악화되었다. 부동산과 주식은 모두 몇년 동안 상당히 나쁜 실적을 보이고 있다. 그러나 주식과 부동산과 같은 전통적인 투자 시장은 가상화폐에 비해 엄청나게 크다."

시장의 크기로 인해 안정성이 보장된다는 말인것 같습니다.

이러한 이야기로 어떤 사람들은 Vitalik Buterin이 자신의 블록을 현금화하고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그것은 상당히 비현실적인 것처럼 보이며, 설령 현금화를 하고 있다고 할지라도, Vitalik Buterin는 결코 인정하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Vitalik Buterin은 자신의 블록을 현금화하는 것을 부인하지 않았습니다.

이 말은 확실한 기자회견이 아니였기때문에 토론당시에 미국식 농담일 가능성이 큽니다.


Vitalik Buterin이 말한 이러한 사실은 자신의 자산 투자에 관한 견해를 밝힌 것뿐이며, 비트코인의 가치에 대한 견해는 아닌 것으로 생각됩니다.

또한, 현재 비트코인의 가장 큰 경쟁화폐인 이더리움의 창시자로서 말했을 가능성도 크다고 생각됩니다.

그래도 자신의 블록을 현금화한다는 말은 농담식으로 말했다고 하더라도 좀 충격적이네요.

이러한 Vitalik Buterin의 말 또한, 가상화폐가 가지고 있는 본래의 가치 즉, 펀더멘탈을 찾는 과정이며, 다행히 오늘 안정화된 코인시세를 보고 한숨 돌리게 되네요.






Sort: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비탈릭이야.. 비트를 누르고 싶어서 그러는거 아닐까요..
^^

ㅎㅎ 네 저도 같은 생각입니다. 댓글 업보팅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 잘 읽고갑니다

댓글, 업보팅 감사합니다.

이정도면 비트코인에 대한 거의 공개 도전장인데요. 어떤면에서는 멋지네요.
사실 이더리움에는 대표 인물이 있지만 비트코인 진영에는 인물이 없지요.
아..있다. 우지한?!!

ㅋㅋㅋ 우지한 조금 웃겼습니다. 댓글, 업보팅 늘 감사합니다.

우지한이 가장 유명하긴하죠 ㅎㅎㅎ

가상화폐중 하나를 만든사람이 가상화폐시장에 부정적 시각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 충격적이네요 ㅠㅠ

부정적인 시각도 어느정도는 있지만... 경쟁화폐의 창시자로서 비트코인을 좀 돌려서 까는 식인거 같습니다. 댓글, 업보팅 감사드립니다.

이런 뉴스도 있었군요. 잘보았습니다.!

댓글, 업보팅 감사드립니다. 블록 현금화에 좀 충격먹었네요. ^^

좋은글 잘읽고 갑니다~

댓글, 업보팅에 늘 감사드립니다.

"설령, 이더리움이 붕괴되더라도 나는 비트코인에 전혀 투자하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대목으로 유추해 볼때, 비트코인은 암호화폐 전체에 대한 상징적인 의미로 비트코인을 얘기한 것이 아닐까요??

비트코인과의 경쟁으로 인해 견제의 뜻으로 그런건지.. 아니면 jihwaan님 말대로 암호화폐 전체를 가르킨 견해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댓글, 업보팅 감사드립니다. newsbtc 원문입니다.

좋은글 감사합니다!

제가 더 감사합니다. 댓글, 업보팅 감사드립니다.

좋은글 잘봤습니다.
마지막 사진이 재미있네요 ^^

댓글 감사합니다.

재미난 그림입니다 ㅎ

댓글 감사합니다. 네 재미있는 그림이네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59176.07
ETH 2667.95
USDT 1.00
SBD 2.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