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몬청 만들기~ 시원한 레몬에이드 만들어봤어요~

in #kr7 years ago

요즘 날씨도 덥고 시원한 음료수를 계속 찾게되지요~
우리 큰아이가 워낙 레몬을 좋아해서 같이 만들어봤어요~
레몬청은 음료뿐아니라 샐러드 소스,요리할떄소스등
다양하게 활용할수 있어요~

레몬청만들기 재료

레몬, 설탕. 베이킹소다, 소금


첫번째로 굵은 소금으로 빡빡 물질러 씻어줍니다

두번째 배이킹소다를 이용해 깨끗히 닦은후 10분정도 물에 담가둬요

세번째 깨끗히 씻은 레몬을 끓는 물에 살짝 굴려주세요~
나중에 보니 왁스가 둥둥 떠있네요~

레몬청을 넣을 병을 깨끗히 씻은후 뜨거운물에 소독해서
건조시켜주세요~

레몬을 건져내서 건조시켜준후 슬라이스해주시면되요
딸래미가 열심히 레몬을 잘라주고 있어요
씨앗도 빼주고요~

꼬맹이까지 돕겠다고 난리네요

설탕을 1:1 비율로 섞어주세요~

쨔쟌~~ 이제 레몬청을 넣어 뚜껑을 덮고 냉장실에 보관하면서
며칠 숙성 시켰다 드시면 되요~

오늘도 레몬처럼 상큼한 하루 되시길 바래요~~^^*

Sort:  

우와~~전 사먹어보기만 했지 직접만들생각은 못했는데 대단해요!!

손이좀 많이 가기하지만 어렵진않아요~
저도 전엔 많이 사먹었었어요~^^

우왓! 사진이 너무 예뻐요~

예쁘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름에 최고의 음료죠...^^
저희 큰녀석도 레몬에이드 킬러라 좀 만들어 달라고 해야겠어요

여름에 탄산수에 마시면 정말 시원하고 맛있죠~^^

아으~ 상큼해 보이는 레몬청이네요 ㅎㅎ

ㅎㅎ 감사합니다~^^ 상큼한 하루되세요~

와^^ 시원하니 너무맛있겠어요..
저도 해봐야 겠네요~~

여름에 마시기 좋은 음료지요~
아이들과 같이 만들어보시면 재미도 있고 맛도 있을거예요~^^

레몬청꿀맛 ㅇㅈ합니다

레몬청 참 맛있죠~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날씨가 습한데 레몬청 사진보니까 청량감이 드네요~^^ 시원해라~~

감사합니다~
시원한 하루 되세요~^^

레몬청 저도 시도해봐야겠어요.. ^^

오늘도 무지 덥네요~
만들어 놓으시면 더울땐 한잔씩 너무 좋아요~^^

저도 매년 레몬청 만들다가 올해 안만들었네요 ㅋㅋ~ 여름에 얼음동동 띄워서 마사면 크윽~

그쵸~ 탄산수에 얼음띄워서 한잔하면 이보다 좋은게 없더라구요~

입안에 침이 고이네요 맛있겠다 잘보고 갑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시원한 하루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30
BTC 63537.51
ETH 3405.29
USDT 1.00
SBD 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