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맞이 집단장~ (공기정화식물 수염틸란드시아)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초코민트예요~

며칠전 까지 완연한 봄인가 했더니 꽃샘추위로 제법 바랍이 차갑네요~
오전엔 큰아이 학교 참여수업이 있어 학교에 다녀왔어요~
외출하고 다녀오니 반가운 택배가 도착해 있더라구요~^^

슬슬 봄이 오면 미세먼지때문에 괴롭죠~
봄단장도 할겸 공기정화식물 수염 틸라드시아를 인터넷으로 구입해 봤어요~
식물은 인터넷으로 잘 구입하지않는데 틸란시아는
택배로 받아도 문제가 없는것 같아요.

20180320_172430 copy.jpg

공기정화효과도 있고 인테리어 효과도 좋아 수염틸란드시아
4종 세트를 구매했어요~
정성껏 포장해서 보내주셨네요~
20180320_170557 copy.JPG

신문지를 조심스레 풀러보니 요렇게 예쁜 탈라드시아가 나왔어요~

20180320_170731 copy.JPG

보내주신 사진대로 만들어 봤어요~
나무에 걸어주고 노끈만 매면 금방 완성되요~
주방벽에 거니 근사한 인테리어 효과가 있더라구요~
20180320_171631.jpg

틸란시아(Tillandsia)에 대해 간단히 소해 해드릴게요~^^

흙 없이 사는 식물이라 하여 공중식물 이라고 부르기도 한데요~
공기정화기능이 다른 식물들 보다 탁월하며, 흙 없이 키우는 식물이예요~
직사광선은 피하고 , 충분한 빛을 주어야 한답니다~
물은 여름에는 일주일에 1~2번, 겨울철 또는
장마철엔 상황에 따라 1~2주에 한번 주면된데요~
물주는 방법은 샤워기로 뿌려주도 되고 통째로 세면대에 담궈 놓으면 된다해요~

관리법도 아주 간단하죠~
저처럼 식물 잘 못키우는 사람도 부담없이 키우기 좋은 식물인것 같아요~
올봄 미세먼지를 책임져줄 수염 틸란드시아 정성컷 키줘봐야겠어요~^^

이웃님들~ 꽃샘추위로 쌀쌀한 하루네요~
건강 조심하시고 맛있는 저녁식사 하세요~^^

Sort:  

틸란시아, 공기정화효과까지도 있다구요, 집 안에 걸어두기 딱 좋으네요.

네에~ 공중에 걸어놓으면 공기청정효과와 인테리어효과가 있어 좋더라구요~
편안한 밤 되세요~^^

틸란시아! 키우기 어렵지 않다고 하니, 이번 봄에는 한번 장만해볼까요? 화분을 들여놓기만 하면, 제대로 관리를 못해서 들여놓고 싶어도 매일 마음뿐이네요!! ^^ㅎ 그나저나 봄 미세먼지 벌써부터 두렵네요..ㅠㅠ

thanks-girl 님 안녕하세요~^^
틸란드시아 키우기 편해요~ 물충분히 주고 잘 말려주만 하면 된다고 하네요~^^
그쵸~ 저도 미세먼지가 두려워요~^^
우리 잘 이겨내봐요~^^

틸란시아? 처음 들어보내요.
공기 정화 효과도 있고 인테리어 용도로도 가능... 물 자주 주지 읺아도 되니 저같이 식물 못 키우는 똥손도 가능하지 않을까 싶네요. ^^

노아님 물 자주 안줘도 되고 그냥 세면대에 푹 담궜다
잘 말려주면 되서 아주 키우기 쉬워요~
저도 식물 잘 못키워서 틸란시아에 도전해 보려구요~^^
노아님도 올 봄 미세먼지를 위해 도전해 보세요~^^

수염틸란드시아네요 밀짚모자 씌워져있는것도 넘 귀여워요!!
저희집에도 틸란드시아있는데 잘죽지도 않는다는데 죽었어요 ㅎㅎㅎ
초코민트님도 맛나는 저녁드시고 편안한 저녁시간되세요^^

우부님~ 물 주고 충분히 안 말려 주면 죽느다고 하네요~
저도 잘 안말려줘서 죽은적 있거든요~^^
우부님도 맛있는 저녁 드시고 행복한 시간 되세요~

틸란시아? 처음들어봐요~ ㅎㅎ
흙없이도 살다니... 신기하네요~

독거님~ 그쵸~ 흙없이 사는게 너무 신기해요~
저도 보면서 참 신기하다 싶어요~ㅎㅎ
편안한 밤 되세요~^^

앗 저는 식물킬러라서이쁘다곤생각했는데 안사고있었는데 진짜생각보다 관리가간단하네요ㅇㅂㅇ

전에도 작은거 키워봤는데 정말 간편해요~
근데 물을 충분히 주고 안말려주면 죽어요~
세면대에 푹 담궈주고 잘 말려만 주면 오래 키울수 있더라구요~^^
yealumilu님 공기정화 효과가 좋다하니 키워보심 좋을거 같아요~^^

어머! 이거 이쁘네요. 공기정화도 해주고! 틸란시아(Tillandsia) 핸폰 메모장으로 쏘옥 입력했어요. ㅎㅎㅎ 감사해요!

energizer000님께 좋은 정보 였다니 너무 기뻐요~^^
미세먼지 많이 올때 키워보세요~^^
편안한 밤 되세요~

오 이거 저희 장모님께서 키우시는 건데 여기서 또 보군요 ㅋ
처음에 봤을때 저게 뭔가 싶었는데 공기정화도 된다해서 신기해했던 기억이 있네요 ㅋ

아~ 장모님도 키우시는군요~^^
저도 처음에 참 신기했어요~ 흙없이 사는게 신기하더라구요~
개벼리님 편안한 밤 되세요~

짱짱맨 호출로 왔습니다!
한주 수고하세요

인터리어에 기능성까지....수.염.틸.란.드.시.아....카톡으로 아내에게 사자고 보냈습니다. ^^ 초코민트님 덕분에 좋은 정보 줍줍하네요, 감사합니다. ^^

쟈니님~ 좋은 정보라고 해주시니 너무 기쁘네요~^^
곧 미세먼지가 심해질거 같아요~ 그때 많이 도움 되셨으면 좋겠어요
쟈니님 편안한 밤 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3122.79
ETH 3119.97
USDT 1.00
SBD 3.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