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에서 뛰어 노는 아이들~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chocomint 예요~^^

즐거운 주말 보내셨지요? 날씨가 좋아 야외활동하기
좋은 주말이었던거 같아요.
주말에 아이들을 데리고 근처에있는 만골공원에 다녀왔어요.

특별한거 없이 마냥 뛰어 노는것만으로도 행복한 아이들이죠~

저는 어린시절 시골에서 자랐어요.
산에서 하루종일 뛰어놀고 다슬기도 잡으며 놀았던게 지금생각해도
생생해요.
저희 가장친한 친구는 바로 자연이었던거같아요.
도시생활을 20년 넘게 했지만, 어린시절의 시골생활들이 성인이된 지금도
정서에 많은 영향이 있는것 같아요.
그래서 아이들에게도 자연고 가까이 지낼수 있는 기회를 많이 주고
싶더라구요

공원안에 있는 놀이터에요~ 나무에 둘러싸여 숲속놀이터 같아요
놀이터가 워낙 커서 한번올라가면 다 돌아다니는데 20분은 걸리는거같아요
작은아이는 누나따라서 꼭대기까지 올라갔다 뿌듯한 표정으로 내려왔어요 ㅎㅎ

놀이터 뒤로 조금만걸으면 작은 언덕같은 산도있어요
산책도 하며 솔방을도 주어보고 자연을 맘껏 느껴볼수 있었어요.
아이들은 자연에서 뛰놀때가 가장 행복해 보여요

놀수록 똑똑해진다? '놀 줄 아는' 핀란드 아이들이라는 기사를 읽은적이 있어요.

핀란드 교육·문화부에 따르면 성장기 아이들은 하루에 최소 3시간 이상 육체적 활동을 해야 한다.
정부는 이를 '공식적으로' 보장하기 위해 초등학교 커리큘럼에 '야외활동' 과목을 넣었다.
덕분에 아이들은 밖에서 활발히 논다. 핀란드는 겨울이 길지만 눈이 쌓이면 쌓이는 대로 마음껏 눈밭을 뒹군다.
눈으로 벽을 쌓는 놀이도 한다. 학교 수업시간에 날이 춥다고 아이들을 실내에만 활동하게 두지 않는다.

이어 "바깥 활동을 하면서 아이들이 몸을 쓸 때 주변 환경을 탐구하게 되고 다른 아이들과
어울리면서 많은 것을 배우게 된다"며 "이런 놀이들이 육체뿐 아니라 정신적인 측면에도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핀란드의 교육이 너무 너무 부럽네요~ 우리나라 교육 현실에는 좀 힘들겠죠?
부러워 하고만 있을수는 없으니~ 자연과 친하게 지낼수있는 기회를 많이 만들어줘야겠어요

스티미언님들~ 오늘도 하늘이 너무 예쁘네요~ 하늘만 봐도 기분 좋아지는거같아요~^^
한주도 맑은 하늘처럼 즐거운일만 가득하세요~^^*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수원살면서도 근처에 이런멋진 공원이 있는줄 몰랐네요!!! 저희 아이들도 너무 좋아할거같아요~
초코민트님 덕에 좋은곳 알았네요 ㅋ
저도 주말에 가봐야겠어요^^

@rayheyna님 수원이라고 하셨죠~ 가깝네요~~ 반가워요~^^
수원에서도 가까울거예요
놀이터가 엄청 커서 아이들이 환호성 지르면서 놀아요
아이들과 소풍다녀오셔도 좋을거같아요~^^
즐거운 하루 되세요~^^

표정을 관찰해 보면 아이들은 자연에서 망아지처럼 뛰어놀때 가장 즐거워하고 해맑은 법이죠. 인간은 자연의 일부요, 본능이기 때문이랍니다. 그렇게 놀게 해주는것, 그것이 가장 기본적 교육이라고 봅니다.

@munkihun님 너무 좋은 말씀이세요~ 인간은 자연에 일부이라는 말씀에 큰공감이 갑니다.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아이들한테는 자연에서 뛰어 노는게 최고죠~^^

네 그런거 같아요cafemocha님
cafemocha님은 자연과 가까우니 너무 좋으시겠어요
즐거운 하루 되세요~

핀란드 교육이 참 좋습니다.
자연과 함께 하는 아이들은 많은것을 배울거 같아요.
자연과 함께일때 아이들이 제일 밝은거 같아요..

저도 핀란드 교육이 참 부럽기만하네요
그쵸~ 자연에서 맘껏 뛰놀때가 가장 신나고 즐거워하죠
@lovehm1223님 즐거운 하루 되세요~^^

아 육체활동 ~~! 정말 우리아들들은 에너자이저라서 더더욱 공감되네요! ㅎㅎㅎ

남자아이들은 더 활동양이 많죠~ 저도 둘쨰는 감당이 안되네요~
@subin0613님 즐거운 하루 되세요~^^

자연은 자연 그대로, 아이들은 순수함 그대로 자라줬으면 좋겠네요 ㅎㅎ

@floridasnail님 처럼 됐으면 좋겠어요~^^
순수하고 건강하게 자라주기를 ..
@floridasnail님 즐거운 하루 되세요~^^

어렸을적 메뚜기. 개구리. 물고기. 잠자리 잡고 놀고 비석치기하고 놀았는데 지금의 자연은 그 자연이 아니시죠???^^;; 그래도 자연과 함께 지내는 건 참 좋은거 같습니다.

저랑 비슷하시네요~ 참 즐거웠는데요~^^
아쉽게도 그자연은 아니네요
@seunglimdaddy님 즐거운 하루 되세요~

우와 집 근처에 저런 놀이터와 운동장이 있으셔서 정말 부럽네요 ㅎㅎ
필리핀 도심에는 정말 아무것도 없습니다 t.t 그나마 외곽으로 나가야
하는데 이일저일 보면서 당일치기를 매번 가기도 힘드네요.

핀리핀은 주위가 다 자연이지 않을가요?
바로 앞에 아름다운 바다가 펼쳐져 있구요.
아 ~도심은 바다와 좀 멀겠네요
저희 딸은 매일 수영할수 있는곳에 살고싶다고 노래를 불러요
@kimsungmin님 즐거운 하루 되세요~^^

아 ㅎㅎ 휴양지는 그러는데요 도심은 안그래요 ㅋㅋㅋㅋ
감사합니다. chocomint님도 즐거운 저녁시간 되세요^^

자연과 어울어진 공원이 참 보고기 좋습니다.
아이들이 마음껏 놀수 있겠네요.

아이들이 자연도 접하고 관찰도 하며 뛰어놀수 있어서 너무 마음에 드는곳이예요
@jhani님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398.53
ETH 2660.51
USDT 1.00
SBD 2.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