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우리아이의 공감능력을 키워요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chocomint 예요~^^

요며칠 계속 날씨가 비오고 우중충하네요~
밖에 산책나갔다가 비와서 뛰어들어왔어요

저는 첫째는 딸 둘째는 아들을 키우고 있어요~
키우면서 성별의 차이가 이렇게 다르구나 싶어요 .

아들이 점점 자랄수록 더욱더 다르다는게 느껴져요~
딸은 같은 여자기때문에 이해가 가는점이 많거든요
근데 아들은 성별이 다르다보니 왜이러는거지??
의야한 경우가 많아요~ 재미있기도 하구요~

예전에 EBS 다큐프라임이라는 프로그램을 봤는데
딸과 아들을 공감능력을 실험하는 장면이 나오드라구요

엄마랑 같이 블럭놀이를 하다가 나무망치에 손가락을
찧게되죠~
그때 딸의 반은은 엄마의 표정을 보더니 울먹거리기 시작해요
눈물을 그렁그렁하면서 눈물을 흘려요

다음엔 아들과 블럭놀이를 하다가 똑같이 나무망치에 손을
찧고 아파해요
그때 아들의 반응은 엄마 얼굴을 유심히 볼생각도 하지않고
다친 손가락을 내미는 엄마손을 치워버리기 까지해요

정말 확연히 다르죠~
저희집에서도 항상 있는 일이예요 ㅎㅎㅎ
엄마가 슬퍼할때 딸은 다가와 안아주고 같이 속상해해주는
반면 아들은 엄마가 슬픈가?왜그러지 하면서 자기가 하던
블럭놀이에 열중하죠~
첨엔 아직 어려서 그런가 ?? 싶었어요

그래서 인터넷도 찾아보고 책도읽어보니 남녀의 공감능력의 차이였던거예요.
아들이 딸에비해 공감뇌가 덜 발달된다고 하더라구요

하지만 남자아이가 모자란게 있는 만큼 다른 놀라운 능력이 있는데
그건 공간개념,체계화 능력, 빠르게 실행하는 능력이 우수하데요
분석능력과 문제해결력이 뛰어난 거지요

제가 손이 다치면 딸은 와서 호불어주면 많이 아파요?라고 하고
아들은 잿빨리 달려가 밴드를 찾으러가요~
이건 공감이 아닌 문제해결력이 발달됬기 때문이예요
그러고보니 남편도 내가 고민을얘기하면 공감해주기보단,해결하려만 하는
이래서 그렇거였네요
그래서 아들에 대해 공부를 해봤어요~
아들키우시는 스티미언님들이 참고 되시라고 간단히 정리해볼게요~^^

공감능력은 ‘나는 당신의 상황을 알고, 당신의 기분을 이해한다’
처럼 다른 사람의 상황이나 기분을 같이 느낄 수 있는 능력을 말해요.

공감능력은 사회성 발달에 가장중요한 요소이고 나아가 아들의 행복한 연애와 가정생활을
위해서라도 꼭필요하겠죠

임영주 박사님의 우이아이 공감능력키워주기 4가지 Tip있어 적어볼게요~

1.아들이 질문과 반을을 존중하라
아들이 질문을 많이 할때가 있다. 지치도록 질문할때'이도 한 떄임'을 명심하고 적절히
반응해주자.

2.아들에게 언어적 표현을 많이하라
부모가 세상 사람을 대할때'따뜻한 공감'의 태도와 표현을 많이 보여주어야 한다.
예를 들어 '그랬구나.속상했겠구나, 참아름답지?

3.공감은 측은 지심이다.
어려운 사람이 필요한 경우를 보면'얼마나 힘들까?' 우리가 도울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
언어로 표현을 자주 해주자

4.부드러움과 섬세함을 갖춘 넘성이 진짜 남성임을 인지시켜라
강한과 거침은 남성이 타고난 기질인데 여기에 부드러움과 섬세함까지 갖춘다면 금상첨화다

요4가지 팁을 참고하면 아들육아에 도움이 될것같이요~
제가 글을 적다보니 참 육아는 어려워요 ㅠㅠ
아들아~~~ 엄마가 너를 이해하도록 많이 노력해볼께~~^^

우리 스티미언님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Sort:  

그렇구나 ;;

저희 집 딸은 아파요 ㅠㅠ 하면 그냥 휙 갑니다 ㅠㅜ

ㅎㅎㅎㅎ 귀여운 딸이네요^^시크해요
아이들마다 성향은 다르거같아요~~

Congratulations @chocomint!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아들을 키우는 아빠로서 도움되는 좋은 글이네요. ^^
문제 해결력과 공감능력을 동시에 갖춘 아이로 잘 키우는게 숙제가 되겠네요. ㅎㅎ

@cheolwoo-kim님은 항상 글정리를 잘해주세요~~ 간단하게 요점만~^^ 멋지세요~
아들을 키우니 공부가 필요하더라구요~^^]
즐거운 주말 되세요~~^^

좋은 육아 정보 잘보고 갑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딸과 아들은 다르군요 ~~~

네 키우다 보니 성향이 정말 다르네요~
키우는 육아방식도 틀려지더라구요~

아들 육아법 잘 읽고 가요~^^

아들키울때는 공부가 필요하더라구요~ ㅎㅎㅎ
@rayheyna님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아이 키우는일이 정말 쉽지 않은것같아요.
평소 생각지도 못했던일에 관심같는것도 참 힘든일같아요.
아이 둘키우시는 엄마시니 힘드시겠지만 오늘도 화이팅입니다 ^^

@okja님 반가워요~~
맞는 말씀이세요~ 아이를 키우는 일은 정말 힘들어요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나~~ 하지만 행복함이 더크더라구요~^^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정말 딸아들이 많이다른가보네요. 제아들을 위해 꼭 기억해둬야겠어요 ㅎㅎ 감사합니다.

네에 키우다보니 아들고 딸 너무 달라요~~
당황스럽기 까지 하더라구요~ ㅎㅎ
아들육아법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거예요~~
즐거운 하루 되세요~~^^

제가 어렸을때 어떗는지는 모르겠지만 저는 누나가 두명인데 자꾸 저를딸처럼키우려고하신듯해서 마찰이 자주일어났던것같네요..ㅎㅎ

아 그러실수도 있겠어요~~ 누나들이 많고 막둥이 아들이면 마냥예뻐서 딸처럼 대하셨을수도 있겠네요
저도 둘쨰끼우다보니 위에 누나같을거란 착각을 좀 했던거같더라구요 ㅎㅎ
남자아이에 맟춤 육아가 필요한걸 요즘 알았어요

딸,아들~~!! 200점으로 자녀분들을 두셨네요~ ^^ 부럽습니다~

200점 이나 점수를 주시다니 감사합니다
@soul-factory님 따님이 있으신거같은데 둘째 아들을 도전해 보세요~ ^^
딸 아들 둘다 너무 예쁘실거예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4
JST 0.029
BTC 64742.19
ETH 3169.80
USDT 1.00
SBD 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