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한가지 일에만 집중하라

in #kr6 years ago

무엇인가를 제대로 맛보고 싶다면?
그 하나에만 집중하면 된다.

온갖 잡념, 다른 할 일.. 잠시 밀릴 수는 있지만
그만큼 궤도에 도달하는 시간은 단축될 것이다.

장자의 우화 중 매미를 맨손으로 잡는 곱추의 이야기가 있다.


공자는 초나라로 가는 길 어느 한 곱추가 맨손으로 매미를 잡는것을 보았다. 공자는 너무 신기하여 물어보았다. "참 잘도 잡는데 무슨 비결이라도 있는거요?" 그러자 곱추가 대답했다

"물론 비결이 있지요. 오뉴월에 거미줄을 둥글게 뭉쳐서 만든 공 두개를 장대 끝에 얹고 떨어뜨리지 않으면 매미를 잡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더러 실수는 있지만 공 세개를 얹고 떨어뜨리지 않으면 실수는 10분의 1쯤으로 줄어들고, 다섯 개를 얹고 떨어뜨리지 않으면 매미를 잡는 데 실수가 거의 없습니다. 나는 몸을 고목처럼, 팔은 나뭇가지처럼 벌린채 움직이지 않습니다. 세상은 넓고 잡을 것은 많지만, 나는 오직 매미밖에 잡을 줄 모릅니다. 나는 매미를 잡을 때는 몸을 꼿꼿이 세운 채 주위에 한눈을 팔지 않고 오직 매미의 날기에만 시선을 집중합니다. 그러면 다른 것들은 내 눈에 들어오지 않습니다. 그러니 어찌 매미를 놓칠 수가 있겠습니까???


공부든 코인이든, 무엇을 해도 마찬가지이다.
하나에 몰입하고 연구하면 궤도에 보다 가까워질 수 있다.

Sort:  

좋은 글 감사합니다. 하나에 집중하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요새처럼 유혹이 많은 환경에선 말이죠.

유혹을 뿌리치는것도 정말 중요하죠 ㅎㅎ 궤도에 오를때까지 함께 가즈앗~!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60699.16
ETH 2352.47
USDT 1.00
SBD 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