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렉스 해킹당했습니다 [2017-08-22]

in #kr7 years ago

어제 였습니다. 여느 날처럼 비트렉스에 들어가기위해 구글 창에 bittrex를 검색하였습니다.

그리고 최상단의 사이트로 들어가 로그인 했습니다.

OTP인증번호까지 입력했습니다.

그런데 낯선 화면이 나오며 로그인 진행중화면에 120초를 기다리라고 나오더군요.

무언가 잘못되었다싶어 뒤로 나갔고, 아무 문제 안생겼다고 생각하며 정 사이트에 로그인했습니다.

그런데 제가 가지고 있던 알트코인이 전부 비트로 바뀌어져 있더군요.

뭐지?..하고 히스토리를 들어가보니 가지고있던 알트코인의 전부가

지정가 자동 리밋판매로 최근 매도가보다 낮은 가격에 다 팔렸더군요.

시험삼아 그 상태에서 네오를 구매해봤는데 예를 들어 제가 8000사토시에 1네오를 구매하면

7900사토시로 5분 안에 자동으로 팔려있습니다 ㅋㅋ

세면대에서 눈물을 다 그치고 나서 이성적으로 생각해보니 피싱사이트에 당한 것 같더군요.

제가 바이를 하면 바로 셀로 바꾸어 타 계정으로 받아먹는,, 비트렉스는 매도 하한가가 없다보니 이런 사기가 있나봐요.

해커형은 최초 피싱사이트 로그인 이후에 계속 제 비트렉스에 로그인 중이였던것이죠.

차분하게 모든 자금을 타 거래소로 옮겼습니다, OTP가 없으니 해커가 출금은 못했던 것 같아요.

여러분 OTP는 정말 정말 중요합니다.

비트렉스 지원센터로 메일도 보냈지만 여간 찜찜해서 계정을 새로 만들어야 할 것 같습니다.

초등학생도 안할 이런 실수를 저지를 줄은 몰랐네요, 하지만 살아있고 웃을 수 있기때문에

이런 일이 크게 상처가 되지는 않습니다.

혹시나 저 같은 피해자가 생기지 않도록 구글링통하여 거래소에 접속할 때는

반드시 거래소 도메인이 옳은 지 확인하시는 버릇을 들이시면 이런 피싱사기에 예방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Bittrex는 반드시 이 초기메인화면이 나와야 진짜 Bittrex라고 볼 수 있습니다.

여러분 모두 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하세요~!

Sort:  

I really enjoyed your post, thank you for sharing with us. Enjoy the vote!

정교하게 만들고 host파일까지 변조된 상태면 긴장감없이 햇다간 그냥 당할듯 합니다 조심해야도겠네요

네 맞습니다, 매일 이용하면서 매일 완벽하게 메뉴얼을 지키면서 살지는 않으니까요. 방심중에 당하는거죠ㅜㅜ

아 너무 속사하네요 ㅠ

ㅎㅎ 지나가면 아무렇지도 않을 일일텐데요...........

허허 요즘 비트렉스 이용하고있는데 주의할 부분이네요! 감사합니다 :)

네 꼭 주의하셔서 안전하게 자산 지키세요!!

otp를 해도 해킹당한다고 하긴하지만. 그래도 그나마 최후의 방어 수단 같은 기분입니당

OTP는 필수 방어수단이라고 생각합니다 ㅠㅠ

으아.. 무시무시 하군요...
전 즐겨찾기에 등록해 놓고 쓰고 있는데 혹시라도 검색으로는 들어가지 말아야 겠어요. 직접 도메인을 입력하던가.. pc자체가 해킹 당해 hots 변조되면 답이 없긴 하지만요..

기술이란게 좋기만 한것은 아닌것같습니다 ㅎㅎㅜ

에공 너무 슬프네요 ㅜ ㅜ

ㅎㅎ 마음먹기 마음이죠 ㅎㅎ ㅎㅎ ㅎㅎ ㅎㅎ 마음이에요

저도 당했습니다... 저도 늘상 하듯이 구글에서 검색해서 접속했는데..
워낙에 정신이없고 피곤하던터라 뭔가 바뀐것도 모르고 피싱사이트접속해서 다 입력하고...ㅎㅎ 뒤늦게 진짜비트렉스 접속해서들어가보니 다 팔리고 지들 계좌로 비트코인전송중이더군여... 전송중이던거 취소 버튼 아무리 눌러도 취소도 안되고... 실시간으로 제 돈이 해커들 계좌로 전송되는걸 보고있자니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제 자신이 너무 무기력하기까지하고.. 다들 조심하세요

.... 진심으로 위로드립니다, 혹시 OTP 안해두셨었나요? 괜찮으시다면 내용과 피해를 자세히 알고싶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1
BTC 62974.52
ETH 2679.49
USDT 1.00
SBD 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