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이더리움의 상태에 대해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찹쌀입니다.

Status ICO 직후에 이더리움의 트랙잭션이 먹통이 되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국내외 막론하고 송금한 이더리움이 들어오지 않는다는 얘기가 쏟아졌지요.


레딧에 이는 전적으로 나쁘게 설계된 Status의 문제라는 글이 올라왔습니다

어떤 일이 일어났나 살펴보자면

  • 엄청나게 많은 숫자의 높은 gas fee가 네트워크를 마비시켰고, 여전히 블록을 차지함으로써 일반적인 트랜잭션을 방해했습니다.
  • dwarfpool과 다른 자들이 그들의 소프트웨어 클라이언트에 나쁜 디폴트값을 설정해놓아서 그들에게 비용을 지불하게 만들고 네트워크가 자동적으로 가스 볼륨에 적응하지 못하도록 방해했습니다.
  • 게다가, f2pool이 자신이 참여한 Status ICO에 대한 트랜잭션을 적극적으로 조작하여 문제를 악화시켰다는 증거가 축적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몇 주 전에 ICO 설계가 그러한 공격에 취약하다는 사실을 설명했지만, 이 공격이 실제로 처음 발생한 것으로 보입니다.
  • Status ICO가 끝났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네트워크를 방해하는 막대한 거래가 있으며 거래를하는 유일한 방법은 거액의 수수료를 지불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해결 때까지 사람들은 ENS 경매를 놓칠 것이고 지갑과 거래소에서 인출을 할 수 없게 될 것입니다.


여기서 알 수 있는 사실

  • 몇몇 채굴자는 네트워크에 도움이 될 변화를 실행하는 것을 원치 않습니다.(수수료)
  • 스마트 컨트랙트 작성자는 네트워크에 손상을 줄 수 있는 능력이 있습니다.
  • 이더리움은 높은 혼잡률에 대한 준비가 되어있지 않습니다.


이 일로 인한 불안심리 때문인지 이더리움의 가격은 상당히 폭락했었지요. 지금은 조금 복구했습니다만...


이더리움은 아직 대중화되지도 않았을 뿐더러 제대로된 dapp도 구축이 되지 않은 상태라는 점.

후에 대중화되어 이용자가 늘어난다면?


6000만불(600억)을 처리하지 못해서 네트워크가 엉망이 됐다는 점. 

이는 곧 지금의 이더리움은 큰손이 악의를 품고 접근한다면 생태계를 완전히 망가뜨려버릴 수도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봅니다.

특히 비트코인도 그렇고 이기적인 채굴자들이 상당히 문제를 일으키는 것 같네요.


가야할 길이 멀어보이는 이더리움입니다.

이더리움뿐만 아니라 모든 cryptocurrency가 마찬가지이겠지만요.

그렇기 때문에 아직 기술적으로 완성되지 않은 이더리움의 가격이 너무 뛰었다고 생각해서 비탈릭이 이런 트윗을 날렸던걸지도 모르겠네요.


"불행하게도 거품은 제 갈길 가다가 터지게 하는 것외엔 치료법이 없다."

Sort:  

비탈릭 횽.. 어린나이에 대단한 통찰력이네요

이더리움 개발한 것만봐도 천재임엔 분명하니까요ㅎㅎ

좋은글 잘보구갑니다

감사합니다~

다소 걱정되는 상황이네요. warstudy87입니다

저도 지금은 너무 과열양상인거 같아서.. 좀 걱정됩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거품이 걷힌 이더리움의 실체가 정말 궁금하네요.

지금은 가상화폐시장 전체가 작두위를 걷는 느낌입니다. 기우이길 바라봅니다..

이더리움의 민낯이 들어 났네요 ㅎ

아직 갈 길이 머네요 ㅎㅎ

저도 이번 ico 사태를 보면서
이더리움에 많이 실망 했네요..
좋은 글 잘 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글 감사합니다
앞으로 많이 올려주세요 오늘은 보팅은 못하고
갑니다 넘 많이해서

읽어만 주셔도 감사합니다 ^^

이정도에 흔들릴 이더는 아니지만, 조심스레 걱정이 됩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성장통이길 바라봅니다. :)

좋은글 감사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글 감사합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1
BTC 59415.56
ETH 2593.31
USDT 1.00
SBD 2.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