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과 함께 설날엔 고궁 나들이.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너무 오랜만이라 인사 드리는 것 조차 민망하네요^^;; 새로 오신 분들도 정말 많으신 것 같고 어느새 저와 비슷하게 스팀잇을 시작하신 분들도 이제는 명성이 어마어마하게 높아지신 걸 보고 감탄사가 절로 나왔습니다~!!
그동안 스팀잇 활동을 쉬면서 조금 소홀했던 가족에게 좀더 신경쓰면서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을 더 많이 가지려고 노력했던 것 같은데 가족들에게 그런 마음이 느껴졌을지 모르겠네요..

앞으로는 종종 스팀잇에 들러서 반가운 분들 그리고 새로 오신 분들과도 소통하고 저도 부담없이 일상 글 쓰면서 편하게 스팀잇을 한번 즐겨보고자 합니다^^( 오랜만에 왔다고 모른척 하지 말아주세요~ㅠㅠ)


올 설날엔 부모님을 모시고 부모님께서 한번도 가보지 못하셨던 서울 고궁 나들이를 다녀왔네요. 차도 별로 없을 것 같고 한적할 것 같아서 계획을 짰는데 막상 가보니 사람들이 꽤 많이 오셨더라구요. 특히 외국인분들~

KakaoTalk_Photo_2018-02-19-13-55-49_62.jpeg

분홍색 한복을 입으신 분이 저희 어머니이신데 역시 고궁엔 한복이 참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명절에는 투어해설하시는 분들이 쉬셔서 그냥 구경하고 사진이나 많이 찍고 와야겠다 생각했는데 마침 투어해설을 전문적으로 하시고 싶으신 분이 오셔서 관광객들에게 연습삼아 설명을 해 주시고 계신 모습을 보고 저희도 거기에 껴서 함께 설명을 들으면서 관광을 했네요. 역시 그냥 보는 것과 알고 보는 것은 천지차이임을 다시한번 느꼈습니다.

KakaoTalk_Photo_2018-02-19-13-55-46_6.jpeg

한복입고 오신 기념으로 모델 되어주신 우리 어머니. 결혼하고 33년 동안 사시면서 4남매 키우신다고 그 좋아하는 고궁 한번 못와보신 어머니가 짠하게 느껴졌습니다. 최대한 이쁘게 찍어드리려고 했는데 나름 만족할만한 그림이 나온 것 같네요!^^봄이 되면 다시한번 모시고 오고 싶습니다.
KakaoTalk_Photo_2018-02-19-13-55-56_79.jpeg

고궁 개방시간은 5시까지여서 5시가 딱 되자마자 나와서 저녁을 먹고 마무리로 인사동에 가서 따듯한 차를 마셨습니다. 쌈짓길 바로 옆 골목에 한옥으로 지은 찻집이 있는데 8년전 아내가 한옥건축회사를 다닐 때 발주를 받아서 작업한 곳이라서 감회가 새로웠습니다.
또 여긴 사장님께서 매실, 모과 등 대부분의 차 종류를 직접 담그셔서 가격이 조금 비싸긴 했지만 맛은 정말 훌륭했습니다.
(차 가격은 6~7000원대)

KakaoTalk_Photo_2018-02-19-13-55-51_69.jpeg

테이블에서 올려다본 모습입니다. 한옥만이 주는 아늑하고 멋스러움이 좔좔 흐릅니다.

KakaoTalk_Photo_2018-02-19-20-12-27_30.jpeg

자수 장식품과 직접 만든 악세서리도 진열되어 있었어요. 딱 어머니 취향이라 많이 좋아하시는 모습보고 흐뭇했습니다!ㅎㅎ
1박2일동안 함께한 가족과의 여행이였는데 나름 보람있고 의미있는 시간이였던 것 같았네요!!^^


오랜만에 포스팅 해봤는데 옛 기억이 새록새록하네요! 어떻게 지금까지 포스팅을 했는지 신기하기도 합니다^^;;
앞으로도 종종 포스팅하고 여러분들과도 소통하도록 노력할께요! 여러분들도 종종 놀러와주세요~ㅎㅎㅎ

설 끝나고 다시 한주가 시작되었네요! 다시 힘차게 한주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Sort:  

으아닛!! 창균님!!
어딜 다녀오신 겁니까ㅠㅡㅠ
반가움에 풀봇을!!
자주 뵈어욧!!

감사합니다 예가체프님~^^오랜만에 봬니 너무 반갑습니다!! 앞으로 자주 찾아뵐께요~^^

창균님 넘나오랜만이쟈나요 ㅜㅠ

꼬부기님 안녕하세요!!^^좀 많이 오랜만이죠.ㅠㅠ앞으로 자주 들르겠습니다!ㅎㅎ

대박... 전설 속의 인물이 깨어나셨군요! 반갑습니다!

저..전설이라뇨..ㅎㅎㅎ단순 일개 스티미언입니다!ㅋㅋ만나서 반갑습니다^^

헐 깜놀했습니다. 돌아오셔서 넘 반갑습니다 ㅜㅜ 앞으로 자주 뵐수 있기를 바래요 :)

오옷~! 노래 맛깔나게 잘 부르시는 박세계님 잘 지내셨나요?? 저도 넘 반갑습니다!! 그동안 휴식을 좀 많이 했네요~^^;;앞으로 자주 뵙겠습니다!!

우왕!! 오랫만이예요!!!
어머니 한복과 분위기 이뻐요!!

다율님 잘 지내셨어요??^^넘 오랜만이죠~!! 다들 그리웠던 분들이 이렇게 댓글 달아주셔서 얼마나 감사한지.ㅠㅠ

창균님 오랫만이예요~
넘 반갑네요~^^
앞으로 자주 뵈어요~

초코민트님 저 또한 너무 반가워요~~!!!^^자주자주 놀러오겠습니다~ㅎㅎ반겨주셔서 감사해요!!!!

와 오랜만이시네요~!

부동산 전문가 윤님 잘 지내셨어요??^^오랜만에 들렀습니다. 반겨주셔서 감사드려요~~!!ㅎㅎ

창균님 웰컴 입니다!!
이게 대체 얼마만의 포스팅인가요.
다른 분들 다 돌아오시는데 창균님만 안보여서 서운했습니다.ㅋㅋ
앞으로 자주 오실거죠?

제가 많이 늦게 돌아온 것 같아 참 민망하고 서운하셨다니 죄송하기도 하네요^^;;이렇게 반겨주시는데 어떻게 자주 안오겠습니까~!앞으로 자주 들르고 소통하겠습니다^^늘 감사드립니다 아마군님!

저 안을 한 번도 들어가본적이 없었는데, 사진으로라도 보게 되는군요.

무늬 하나하나 선 하나하나에 담긴 의미를 알면 더욱 재미있는 시간이 될 거에요~시간 되실 때 한번 꼭 가보셔요^^

가족과의 행복하고 추억에 남는 여행이라서 뜻깊고 좋았겠어요...어머니하고 한복이 너무 아름답네요. 소통하고 싶은 이웃이라서 맞팔 신청합니다. 오늘 첫 포스팅을 한 신입뉴비 dollarlove 도 방문하셔서 힘을 주세요ㅎㅎ

반갑습니다 달러러브님~^^아이디에서부터 돈에 대한 사랑(?)이 느껴지네요!! 저도 같은 마음입니다.ㅎㅎㅎ세무쪽 관련 포스팅 기대할께요~~!!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2
JST 0.033
BTC 64485.37
ETH 3156.53
USDT 1.00
SBD 4.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