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댓국

in #kr7 years ago (edited)

2X6A0433.jpg

보글보글 순댓국이 끓고 있다. 연붉은 빛을 띄었는데 수줍어보이기도 한다. 위에 고명이 떠 있듯이 거품과 들깨가루 고기가 좀 올라와 있다. 그것을 검은색 반짝거리는 테두리가 감싸고 있다. 이글을 쓸 때쯤 보글거림이 연해 졌다.

향은 담백하면서 순댓국 특유의 고기의 느끼한 향도 함께 느껴진다.

숟가락으로 입에 살짝 넣어 본다. 매콤하면서 순대맛이 입안 가득 화하게 감돈다. 문뜩 박하사탕을 매콤한 버전으로 만들면 이맛일까 싶다.

초록색 부추를 담고 밥을 꺼내어 넣는다. 새우젓을 넣어서 간을 맞춘다. 국물을 먹어 보니 부추의 맛과 새우젓의 짭짤함이 더해서 내가 원하던 그 맛으로 변해 있다.

밥과 함께 먹어본다. 부추가 아삭거리며 싱싱한 맛을 내고 국물은 담백한 맛을 낸다. 밥과 함께 먹으니 맛이 좀 연한 느낌이다. 새우젓을 담아 본다. 간이 짭짤한게 좀 더 맞아 진다.

밥과 머릿고기 한입에 넣고 무채를 입에 넣는다. 내가 따끈한 국물이 있는 음식을 먹을 때 가장 좋아하는 순간이다. 따끈하고 담백한 국물과 음식이 입속에 가득 차고 그 위에 매콤하고 아삭거리고 시원한 무채가 뒤따라 들어와서 차갑고 따뜻하고가 마구 섞이는 그 느낌이 참으로 좋다.

한입 가득 넣고 한번 떨어지려는 국물을 입에 담으려 하니 후루루룩 소리가 들린다. 그러면서 청각에 귀기울여 보다. 입안에 있는 음식의 소리는 턱을 타고 올려 고막에 도달한다. 뼈를 진동판 삼아 들려서 그런지 머릿속 가득 아삭거리는 소리 고기가 갈리는 소리들이 가득 채운다. 입속에서 들리는 것 만큼 온몸으로 들을 수 있는 소리가 있을까 싶다. 아 꼬르륵거리는 뱃속에서 들리는 소리가 있구나.

먹다 초록색의 고추가보여서 주황색 된장에 찍어서 입에 넣어 본다. 매운 맛보다는 시원한 맛이 강한 오이고추다. 미묘하게 매콤하고 싱싱한 느낌과 얼큰한 순대국물이 딱 맞아 떨어진다. 무채나 김치와 함께 먹는 것보다 깔끔하고 여유있는 맛이다.

잡담

오늘 오전시간은 동생을 도와 딸기를 팔고 왔습니다. 늘 늦잠을 자다가 오랜만에 7시에 일어나니 피로하네요. 일찍잔다고 했지만 잠든 것도 2시 정도니까요. 여튼 미세먼지가 많아 손님이 적었음에도 불구하고 소과 대과는 금세 다 팔리고 가장 큰 녀석만 몇개 남겨 놓고 나왔습니다. 오픈시간은 10시인데 다른 사람이 딸기가 다 떨어질까봐9시 반부터
매장 앞은 붐비더군요. ㅎㅎ 날씨가 좋아져서 딸기는 많아지고 가격은 저렴해질 때면 정말 금세 사라지거든요.

오후 스터디가 있는 건물 1층의 오가다 카페에서 책도 보고 글도 써야지 하고는 쿨쿨 잠들어 버렸네요. 비몽사몽한 가운데 저 앞에 함께 스터디하는 두분이 보이네요. 잠시 인사를 하고 그분의 차가 나올때까지 수다를 나눕니다. 올라가는 길 생각하니 참여자 중에 저만 남자고 저만 결혼 안했네요. 무슨 의미가 있는 걸까 잠시 생각해 봅니다.

오늘 이야기 나누면서 전여자친구와의 기억으로 인해 이성에 대한 두려움이 많이 남아 있음을 깨달았습니다. 즐거웠던 시간도 있었지만 마지막의 파탄을 겪으면서 상처가 많았던듯 싶습니다. 그리고 그 이전의 패턴들도 좀 더 들여다 볼 수 있었습니다. 이런저런 힌트들을 얻었으니 좀 더 들여다 봐야 겠습니다. 예전에 기억들을 떠올리고 말했을 때 목소리의 떨림이 있었다면 지금은 한결 가볍게 말하는걸 보면 그 부분에 대해서 점점 평온해 지고 있음을 느낌니다.

제가 장사를 나간 날이면 딸기를 챙겨가서 테이블위에 깔아두고 스터디할 때 같이 먹습니다. 오늘은 날씨가 좋아져서 특대과를 가져갔더니 맛있는데 크기까지 크다고 좋아하시네요. 그리고는 다음 주에 가게되면 딸기사고 싶다고 주문하신다네요. 딸기청이나 말린것도 있으면 가지고 오라고 ㅎㅎ 어디가서 싱싱함과 맛으로 밀리는 경우는 없는 저희집 딸기입니다. 이사가서도 딸기사려고 찾아오시는 분들도 있으니까요 ㅎㅎ 농약도 안 치니 건강에도 (잠시 자랑을 죄송죄송 ㅎㅎ )

스터디에서 중심으로 공부하는건 휴먼디자인인데 주역/점성학/카발라/차크라/생물학/양자물리학.... 등에 잘 조율해서 만든 기질관련 시스템입니다. 에니어그램이나 다른 기질 관련된 것들을 접했지만 이쪽이 가장 호기심이 생겨서 공부하고 있습니다. 나라는 존재의 설계도를 들여다 보는 듯해 흥미롭습니다.

끝나고 개인세션을 받을까 고민하다.. 오늘은 피로해서 패스를 합니다. 같이 나온 분이 밥을 사겠다고 해서 함께 식당으로 이동합니다. 밥을 먹고는 3시간 정도를 식당에서 이야기 한듯 하네요. 어찌 보면 민폐... 하지만 테이블은 여유가 있었으니 다행입니다.

전철에서 각자의 길로 빠이빠이하고 돌아왔네요. 내일은 늦잠을 좀 자야겠습니다. 어제 쓴글에 아직 댓글도 다 못달아 드리고 수정도 못했는데 천천히 하도록 할께요.

요즘은 글 쓰고 댓글달고 오타 수정하다 보면 다른분들 스팀잇 가서 읽고 댓글 다는데 까지는 못하고 보팅만 하고 있어요. 뭐랄까 죄송스러움이~ ㅜㅜ

오늘은 피로해서 자세히 안보고 떠오르는 대로 적었습니다. 아마 오타가 두둑하게 나올듯합니다. 원래는 순대국에 대한 것만 올리고 말까 했는데 잡담을 적다 보니 길어졌네요. ^^

Sort:  

연 붉은 빛을 뛰었는데 -> 띄었는데
그 위에 매곰하고 아삭거리고 -> 매콤하고 아삭거리고

회사 건물 1층에 국밥집이 있어서 자주 순댓국을 먹는데 저는 순댓국을 먹을 때마다 혀가 데이는 것 같습니다..

맛있어서 막 먹다가 천정데이고 공감합니다.
찾아주셔서 고맙습니다.

으헉... 센터링님...순대국!!! ㅠㅠ
정녕 왜 폴란드에는 순대가 없는 것인가...아시아 마켓에 가면 가끔 냉동 순대가 있을 법한데, 제가 사는 곳에 있는 중국인 마트에는 없다는 것이 슬픈 현실이네요...ㅠㅠ 요즘 스팀잇에서 가끔 보이는 순대국 그리고 설렁탕에 먹는 깍두기!!! 한식이 너무나 그리운 나날들입니다.

스터디도 하고 계시는 군요. 다양한 분야에 대해서 배워보는 것도 참 즐거운 일일 것 같아요. 그러고 보니 한국에 있을 때, 천연화장품 만들어 본 게 기억나요. 정말 색다른 경험이었는데, 천연 샴푸랑 비누도 생겨서 좋아했던 기억이 떠올랐습니다. ㅎㅎㅎ

  • 떠있듯이 ㅡ> 떠 있듯이
  • 새우젖을 담아 본다. ㅡ> 새우젓을 담아 본다.

아 정말 순댓국이 그리우시겠습니다. 언젠가 곱빼기로 순대 드실 날을 기원하겠습니다.

말씀하시는 것 보면 정말 다양한 경험을 하신 것 같아요 ㅎㅎ

순댓국 +_+ 너무 그립죠 헤헤헷
영국에 있을 때 순대를 팔려고 하시던 한식당이 기억나네요. 그 때 순대 좀 어떻게 구해서 참깨 가루 구해서 해먹었어야 하는데 말이죠 !!

연붉은 빛을 띄었는데 -> 연붉은 빛을 띠었는데 (색이나 분위기는 '띠다')
고추가보여서 -> 고추가 보여서

잠깐 이틀 못 들렀는데, 그 사이에 과감히 스팀파워를 업 하셨군요!
멋지십니다 ㅎㅎ 저도 어디서 수익난 데라도 있으면 하고 싶은데 여의치는 않네요^^

찾아주셔서 고맙습니다. ^^
다 하락장이길레 스팀파워업이나 하자!! 일부 옮겼어요 ㅋㅋㅋㅋ

글쓰고 - 글 쓰고
떠오르는대로 - 떠오르는 대로

요즘은 띄어쓰기가 더 눈에 잘 들어오네요. ㅎㅎ 아...순댓국.. 저 영롱한 자태 좀 보소 ㅠㅠ 사진을 옆에 띄워놓고 글을 읽으니, 마치 제가 지금 순댓국을 먹고있는 듯한 착각에 빠지는군요.. 전 오이고추보다는 매콤한 청양고추가 더 좋습니다!! ㅎㅎ

찾아주셔서 고맙습니다. ^^ 매콤한걸 좋아하기는 하는데 청량은 아직 적응이 안되더라구요 ^^ ㅎㅎ 오이하나 청량하나 나오면 나누어 먹어야 겠습니다.

끝에서 2번째 문단

댓글다는데 까지는 ---> 댓글 다는데 까지는

끝에서 3번째 문단

좀 자야 겠습니다. ---> 좀 자야겠습니다.

※ 순댓국 맛있겠습니다~^^

찾아주셔서 고맙습니다. ^^

느낍니다 - 느낌니다^^
저도 오늘 하나 찾았네요 ㅎ
밤에 보는 순댓국 너무 맛있겠어요 군침 흘리고 가요 ㅠ

내일은 순대국 한끼 하셔요 ^^

숫가락 -> 숟가락

벅어본다 > 먹어본다
ㅋㅋㅋㅋㅋㅋㅋ 글 진짜 재밋게 쓰시는 군요
순대국을 이렇게 표현하시다니....한수배우고갑니다 ㅋㅋ

재미있게 읽어주시니 고맙습니다. ^^

나오는 같이 나온 분 -> 같이 나온 분

일부러 오타를 많이내 주시니 감사합니다. 순대국..쩝 제가 제일 좋아하는 메뉴입니다..

오늘은 거의 체크안하면서 의식의 흐름대로 적은듯해요 ㅎㅎ
순대국은 사랑이죠 ^^

아삭러기는 > 아삭거리는!
다른 분들을 위해 하나만 찾고 도망갑니다...! 순대국 먹고싶어요.

덥석 하나 더 찾고 가요 ㅎㅎㅎ
순대국 드시러 가셔요 ^^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30
BTC 65663.89
ETH 2670.06
USDT 1.00
SBD 2.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