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쓸신과] 꽐라도 모르는 코알라 상식 4가지

in #kr6 years ago

알쓸신과.png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데없지만 신기한 과학이야기'를 들려주는 꽐라 @ccodron 꼬드롱입니다.

스티미언 여러분들, 다들 한번쯤 꽐라가 되본적이 있으시죠? 그래서 오늘은 꽐라의 유래라고도 하는 코알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67552ce204c3a7be54a6b5376501d43babb21da14b6c58ead22470f769b56543856d39e62e68056dcaba89fa62862d6e02134d361aa5547f2387e7606d8ecee1c85046b46d8.jpg

귀여워 귀여워 >_<


1. 코알라는 왜 잠만 자요? (꽐라의 유래)

흔히 술에 잔뜩 취한 사람을 꽐라라고 칭하는데, 코알라를 빨리 발음하다가 '꽐라'로 변형되었다고도 합니다. 대체 코알라가 대체 술이랑 무슨 연관이 있다고 그럴까요? 어릴 때 동물의 왕국 열심히 봤다면 아시겠지만 코알라는 대체적으로 자고 있어요. 하루 20시간을 자기 때문에 깨어있는 모습을 보기가 극히 드물어요. 왜냐구요?
koala-sleeping-in-a-tree-4k-wallpaper.jpg

코알라는 주식으로 유칼립투스라는 잎을 먹는데요. 이 유칼립투스에는 알코올 성분이 들어있어요. (진짜 취해있다!!) 그래서 이 독성을 분해하기 위해 수면시간이 길어졌다고 해요. 게다가 유칼립투스에는 영양분이 많지 않기 때문에 움직임을 최소화 해서 에너지 소모를 막는 거죠. 게다가 코알라는 야행성이라서 깨어 있는 모습을 보는것은 정말 행운이겠죠?

2. 코알라는 캥거루처럼 주머니가 있어요.

캥거루가 주머니 안에 새끼를 기른다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이에요. 이렇게 새끼를 주머니 안에 기르는 동물을 유대류라고 해요. 많은 분들이 코알라도 유대류라는 사실을 잘 모르더라구요. 그도 그럴것이 등에 업혀있는 코알라 새끼는 많이 봤어도 주머니에 들어있는 경우는 거의 본적이 없으니까요. 코알라의 새끼는 태어날때 2cm정도로 작고 불완전하게 태어나서 주머니속에서 몇 개월간 젖을 먹으며 자라요. 캥거루와 달리 코알라의 주머니는 항문쪽으로 향해있어요. 그래서 실제로 보면 조금 징그러울수 있어요..

3. 아기 코알라가 처음 먹는 음식은...

새끼 코알라는 태어나서 6개월정도를 주머니속에서 살다가 그 이후에는 주머니에서 나오기도 하고 어미한테 업혀있기도 해요. 젖을 먹던 새끼 코알라가 처음 먹는 음식은 믿기 어려우시겠지만 어미 코알라의 이에요.(으악! 또 똥이나왔네요 ㅋㅋ 역시 알쓸신똥)

앞서 말씀드린대로 코알라는 유칼리툽스를 먹는데요. 유칼립투스의 잎은 셀룰로오스(섬유소)가 많아 질기고 소화하기 어려운데다가 독까지 있어요. 새끼 코알라에게는 유칼립투스의 독성을 분해하는 미생물이 없어요. 그래서 어미 코알라는 새끼에게 똥을 먹여서 장내미생물을 직접 전달(?)하는 거죠.

어미 코알라는 영양분이 많고, 셀룰로오스가 분해되어 새끼가 먹기 좋게 죽처럼 묽은 대변을 내보내요.

4. 코알라는 물을 마시지 않는다.

코알라’는 오스트레일리아 원주민 말로 ‘물을 마시지 않는다’는 뜻이래요. 실제로 코알라는 필요한 수분을 유칼립투스 잎과 이슬에서 얻기 때문에 따로 물을 마시지 않는다고 알려져 있어요.

170330-koala-climate-change-water-vin_640x360_910645315589.jpg

출처_nationalgeographic

하지만 최근 기후변화로 인해서 코알라들이 인공 급수대에서 물을 마시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고온건조해진 날씨탓에 유칼립투스에 수분이 적어져 따로 물을 공급해줘야 하는 거죠. 야행성인 코알라가 활동시간이 아닌 낮시간에도 나무에서 내려와 물을 마시고 간다니.. 너무 속상한 일이에요.


코알라에 대해 알면 알수록 신기한게 참 많은 것 같아요. 귀엽고 사랑스러운 코알라가 앞으로도 계속 행복하면 좋겠어요 ㅠㅠ

Sort:  

아하! 코알라가 먹는 유칼립투스에 알코올이 들어있었군요! ㅋㅋㅋㅋ
꽐라~~

ㅋㅋㅋ네 그래서 맨날 취해...있는거죠..? ㅎㅎ평소에 행동이 좀 느리고 온순한게 유칼립투스에 신경안정성분도 있어서 그렇대요 ^0^/

오~~조만간 술자리에서 코알라 얘기 꺼내야겠어요 ㅋㅋㅋ
지식 +1 감사합니다 ㅋㅋ

카...와이 너무 귀여워요 ㅋㅋ 팬더, 코알라, 나무늘보는 귀염 3대장...

ㅋㅋㅋ진짜 느림보들 ㅋㅋㅋ 너무 귀여워요!!!

허얼... 코알라를 줄이면 꽐라였다니.. 전혀 몰랐는데...
만년 취해있는 동물이라는 것도 이제서야 알았네요..
(매일 자고 있는 이유가 숙취였다니.. 충격!!)

ㅋㅋㅋ전혀 몰랐다니 ...충격!!! ㅋㅋㅋ 저도 호주 다녀온 동생이 얘기해줘서 알았어요 ㅋㅋㅋ 똥먹이는것도 너무 충격이지 않나요???

그것 또한 충격... 코알라에 대한 환상이 망치로 깨듯 부서지고 있습니다... ㅋㅋㅋㅋㅋ

새로운 사실을 알고 가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새로운 정보를 드려서 다행이에요 ㅋㅋ 다들 알고 있는거 아닐까 했는데 ㅎㅎ

짱짱맨 호출로 왔습니다!
한주 수고하세요
코인거래소인 고팍스에서 멋진 이벤트중이네요!
https://steemit.com/kr/@gopaxkr/100-1-1

오치님 멋진 이벤트 알려주셔서 감사해요! 화이팅!

꽐라 되는 표현을 잘 써야겠네요. 귀여운 표현이였어 !!!

귀여운 표현이긴 하죠 ㅋㅋㅋ 그러고 보면 사람들 술취해 늘어져 잠드는게 코알라 같긴하네오 ㅋㅋ

선생님~ 너무 재밌어요!!
그런데 선생님 꽐라된 이야기가 아니라서 아쉬워요!!
지갑 또 잃어버린 이야긴줄 알고 들어왔는데...

ㅋㅋㅋㅋㅋㅋ쉿...! 김달걀친구~그 얘긴 조용히 잊도록해요!

ㅜ_ㅜ꼬박사님 포스팅이 넘 귀여워여-
처음먹는 음식이....! 놀랍네요..
코알라는 귀엽지만 꽐라는 귀엽지 않죠 T_T ...!
맛점하시구요!

ㅋㅋㅋㅋ코알라 너무 귀엽죠 ㅠ주희님도 코알라같아요 :) 영상보면 정말 이유식(?) 먹는 장면이 있는데...조금 으엑 ㅋㅋㅋ 하게돼요 ㅠㅠ 애기주머니가 그쪽으로 발달한것도 그때문이 아닐까 해요 ㅎㅎ

너무 귀엽네요.

그쵸 ㅋㅋ 코알라너무 귀엽고 신기한 동물이에요

어렸을때 그렇게 코알라 인형을 좋아했었는데 ㅎㅎ 이런 이야기는 새로 배워가네요 ㅎㅎ 꽐라는 진짜 꽐라였군요 ㅎㅎㅎ

코알라 인형에는 대체적으로 아기주머니가 없잖아요! 근데 간혹가다가 사실적인 코알라인형에는 주머니가 있대요 ㅋㅋ 새로운 사실 많이 알아가시면 제가 너무 뿌듯합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3
BTC 62772.18
ETH 3032.07
USDT 1.00
SBD 3.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