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론 강아지.. 그 진화의 시작

in #kr6 years ago

작년 12월, 국내 거래소에 런칭한 트론은 국내 가상화폐 투자자들에게 환희와 절망을 동시에 안겨주었다. 여느 가상화폐와 마찬가지로 12월~1월로 이어지는 환희의 상승장을 겪고 그 이후, 상상하기도 힘든 폭락으로 절망의 늪을 빠져 나올 수 없었다.

12월 어느날 유튜브 방송을 보던 중, 저스틴 선이라는 중국인이 유튜브 방송에 얼굴을 내비친 적이 있다. 당일날 10원이었던 트론은 나의 호기심을 자극하기 충분했고 가지고 있던 용돈 수준의 소액을 트론에 투자하게 되었다. 거래소의 특성상 수동입금하는 곳이였는데, 계좌에 원화를 입금해도 입금되는 시간이 오래 걸려 그 시간 동안 평가금액의 50%이상이 상승하는 경우도 있었다. 트론의 국내 런칭이후 발빠른 상승세를 타 2원이였던 상장가가 12월 20일 경에는 90원대를 돌파했다. (정확히 기억나는게 94원에 1000만원어치를 추매하고 그날 이후 거래소에선 원화입금을 금지시켰다.)

1월이 들어서자 상승장이 왔고 트론은 거래소에서 297원이라는 전고점을 기록하였다. 이는 상장된지 한달도 되지 않은 신생코인의 엄청난 펌핑이었고 많은 투자자들의 환희에 찬 익절 구간이기도 했다. 트론재단은 트론 상승과 더불어 트론 강아지라는 트론게임을 1월에 런칭하였다. 트론 강아지는 정확한 수익 모델은 제시하지 않았지만, 트론의 상승장... 이더리움 고양이와 같은 초기 투자의 대한 기대감과 맞물려 더 많은 트론 투자자들을 유치했다.

강아지는 등급에 따라 구입이 가능했으며, 일반강아지를 제외한 전설,레어,히어로 강아지 등은 그 수량이 부족해 구하기가 쉽지 않았다.

투자의 시작 (끝없는 기다림)

트론의 상승장에 시작된 트론 강아지는 한마리 구입시 200트론 이란 금액이 소요되었으며 그에 대한 보상으론 랜덤 박스 10~50GTC를 투자자에게 보상해 주었는데 1GTC는 5TRX에 해당 되는 가격으로 구성되어있다. (일반강아지를 구매해본 입장에서 평균 20GTC 정도를 보상받았다.) 그와 발맞춰 강아지 상점도 개점되었는데 상점 분양가가 20,000트론이였고 당시 트론 가격이 100원이였음을 감안하면 적지 않은 돈을 투자자들에게 요구하는 셈이였다. 이렇게 수익모델없이 많은 참여자들은 기약없는 가다림의 시간을 보내고 있었다.

2세대 모델과 교배의 시작 (약속의 8월 8일)

많은 참여자가 트론 강아지에 투자을 했으나 기약없는 시간을 보내고 있었다. 다행히 트워터에 2세대 강아지에 대한 이야기가 돌고 있었고 그 이야기는 1세대 강아지의 단종 예정과 2세대 강아지의 시작을 알리게 되었다. 1세대 강아지는 레벨업을 통해 만랩 강아지로 만들 수 있고 1세대 만랩 강아지만이 교배를 통해 2세대 강아지를 낳을 수 있다. 여기에 재미있는 요소를 넣었는데 만랩 강아지 2마리가 교배하여 2세대 강아지 1마리를 얻는다면 가위,바위,보를 통해 이긴 사람이 2세대 강아지를 가질 수 있는 설정이다. 랜덤형 재미적요소를 가미하였으나 교배할때 200trx가 드는 것과 그에 대한 보상이 미비하고 부족해서 다소 아쉬움을 갖게 되었다. 반면 중국코인 답게 2018년 8월 8일날 놀라운 일이 벌어질거라는 마케팅을 통해 강아지에 대한 기대를 더욱 더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트론 교배시스팀.png

진화의 시작 (그 이름은 채굴..)

2세대 강아지의 교배 시스템이 등장했어도 1세대 단종 일정과 개인 간의 강아지 매매 시스템이 마련되지 않아 트론 강아지의 투자 모델과 생태계가 정립되지 않은 상태였다.
또한 트론강아지 1세대가 단종된다 하더라도 이더리움 고양이와 같이 1세대의 폭발적인 인기를 장담할 수 없는 상황이고 1,000억개라는 수량의 무거움은 쉽게 상승을 하지 못 할거라는 의견이 지배적이였다.

그러는 와중, 이번 6월7일 9시(한국시간)에 강아지를 이용한 채굴이라는 새로운 생태계가 추가되어, 트론 강아지의 투자 수익성에 대한 기본적인 방향과 숨통을 한번에 해결해 주었다. 트론 강아지의 채굴은 채굴 이벤트 기간인 10일간 하트를 모으는 것이 핵심이다. 자기가 보유하고 있는 강아지 수량 만큼 하트를 모을 수 있는데, 스팀잇 생태계와 마찬가지로 많은 수의 강아지를 보유한 사람이 고래로 등극 할 수 있다. 다만 재밌는 사실은 다양한 트론 강아지 생태계에서 다양한 IN-게임을 통해서 역전에 역전을 거듭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대박.png
<필자의 행운의 룰렛을 통해 가지고 있는 하트를 100배로 불렸다.>

아직은 미흡하고 기다려야 할 것이 많은 트론 강아지..... 사실 트론 강아지의 정말 치명적인 약점은 수익모델이 명확하지 않은 상태에서 너무 많은 투자금이 소요된다는 것이 명백한 단점이다. 갈 길이 멀고 진화해야 할 것이 많은 트론 강아지를 중국인이 그토록 이야기 하고 강조하는 2018년 8월 8일까지 한번 기다려보고 지켜보자.

가상화폐의 진화에 대한 도전.... 스팀잇과 트론 강아지를 하고 있는 당신... 몇 년후가 어떻게 될 지 너무나도 기대된다.

Sort:  

트론을 이름만 들어봤는데 트론에 대해서 잘 알 수 있는 글이네요ㅋㅋ 좋은 글 감사합니다ㅋㅋ

네, 감사합니다~~^^

트론 옥상층 거주자는 웁니다 ㅠㅠ

저도 나중에 20원대에 손절했습니다~ 기회는 올겁니다~!^^

ㄷㄷㄷ 트론 10원대 집입 하셨군요 대단합니다.

트론 강아지라 이거 뭐 냄새가 나는군요.

저는 트론이라는 종목 굉장히 유망하다고봅니다.

좋은 정보 주셔서 감사해요. 알아 보아야겠습니다.

팔로잉 하고 가요^^ ccjun님

트론 강아지 냄새 아주 많이 납니다~~ 이거 알아보면 알아볼수록 그렇네요~

응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저 또한 응원합니다.

좋은 글 잘 읽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자주 놀러오세요~^^

어멋! 트론 강아지 너무 흥미로운데요! 이거 혹시 게임처럼 진화시키는 건가요? 아님 오직 투자로만?

게임하고 투자를 함께하는데 사실은 게임을 가장한 투자입니다. 이제 시작이라서요... 두고봐야죠~^^

트론 강아지?? 신기한 시스템이네요.ㅎㅎ
트론이라는 코인 한번 지켜봐야 겠습니다.ㅋ

한번 지켜보셔도 좋을 거 같습니다. 트론 강아지도 스팀잇과 마찬가지로 생태계를 만들려고 노력중입니다. 어떻게 되나 잘 지켜봐 주세요. ^^

재미있어 보이네요.

생소하고 낯선 게임인데
님의 글을 통해서 대략적으로나마 알게 되네요...

님 말대로 미흡해보이고 게임으로서는 매력적이라고
보기는 힘들지만 그럼에도 지속적으로 살아남는다면...

다시금 주목받을 순간이 있지 않을까 싶네요..

잘 보고 갑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30
BTC 67698.91
ETH 3266.83
USDT 1.00
SBD 2.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