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이 모바일로 출시되었습니다! - 간단한 review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castara 에요~
2.28일 검은사막이 모바일로 출시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후딱 글을 작성하러 왔습니다~

검은사막이라는 게임을 PC로 접해보지 못한 분들에게는 생소할 수도 또는 많이 들어봤을 수도 있습니다. 처음 검은사막이 PC게임으로 출시되었을때 다른 게임과는 전혀 다른
고퀄리티와 다양한 스킬 이펙트로 온라인 게임 유저들의 눈길을 사로 잡았는데요.

이렇듯 검은사막이 많은 사랑과 인기를 누린만큼 모바일 출시에도 많은 관심을 보였습니다.

위에 보시듯 모바일게임 최초로 400만 사전예약을 돌파하였는데요. 저는 몇가지 의심을 하게되었습니다.
원작의 느낌을 모바일로 잘 담아낼 수 있는지, 캐릭터마다의 전투 액션은 어떻게 표현이 될지, 또 이러한 기대감을 실망시키지 않을 만한 이벤트와 지루하지 않은 내용으로 어떤 흥미를 가져와줄 것인가 등등 많은 생각을 하였습니다.

보통 모바일 게임은 몇달간 화려하게 광고를 때리지만 대부분 며칠새 인기가 하락세를 타곤 하였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온라인 게임의 최강자였던 검은사막이 모바일로 나온다고 하였을때에 기대반 불안반으로
지켜봤었던 것 같습니다.

2017-12-07 09;55;23_0.gif

위 움짤은 처음 검은사막이 내놓았던 예고편 영상에서 따온것인데요.
기존 모바일게임과 다른 스킬 이펙트와 사냥터 배경이 특이하게 제작되었다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ㅎㅎ.png

보통 모바일게임 회사에서의 홍보패턴은 비슷한데요.
공중파 광고, 온라인 광고, 대행사 광고 등등 홍보를 아무리 해도 출시 전에 실시간 검색어에 오른 일은 없었는데요.

위 자료를 보시면 출시 전인데도 실시간 검색어 9위를 몇시간동안 유지하고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사전 예약을 하였고 모바일 유저들의 사심을 얼마나 사로잡았는지 느껴집니다.

많은 사랑을 받았던, 또는 받고있는 게임들이 이렇게 모바일 시장을 공략하는 이유는
최근들어 모바일게임이 대중화가되고 점점 더 발전하는 게임들이 출시하게 됨으로써
많은 게임사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게 아닐까 싶습니다.

남녀노소 상관없이 쉽게 접할 수 있는 모바일게임, 그 중 "검은사막 모바일"을 알아보았는데요.
다음에 조금 더 좋은 소식으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Sort:  

Congratulations @castara!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Upvote this notification to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why here!

오전에 1시간 즐기고 지금까지 점검 ㅠㅡㅠ;;
화려한 액션이 눈 호강 제대로할 것 같더군요! ㅎㅎ
언능 점검이 끝나길 바랄 뿐입니다!

점검... ㅋㅋㅋ 과금별로필요없고 재밌는 겜이라고 하던데.. 기대되네요 ㅋㅋ

정검 오후 3시까 연장 됬어여 듀량고 꼴나지 않을까 싶네요 ㅠ

에이... 설마요 ㅋㅋㅋㅋ
근데 듀랑고랑 검은사막이랑 뭔가 느낌이 비슷하네요 ㅋㅋㅋ

안그래도 주변에서 많이 이야기하던데
저도 슬쩍 한번 해볼까 고민이에요
한번 시작하면 멈추질 못해서
이제서 스팀잇 시작했는데 게임에 빠질까봐 겁나네요 ^^

저두 유혹에 넘어가고있답니다.. 한번쯤은 심심풀이삼아 해보려구요~^^

사전예약이 400만, 엄청나네요.

처음 온라인으로 나왔을때 그 파급력인거같아요..
대단한거같아요

맞팔왔습니다 :) 다양한 포스팅을 하고 계시는군요 :)
ㅎㅎㅎ 앞으로 자주 왕래하며 소통하도록 할게요!!!
자주 뵈어요!!!

감사합니다~!! 자주소통해요!

'게임 해봐야하나?'생각이 드네요 ㅎㅎ
예고편 영상은 타격감이 끝내주는군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30
BTC 60793.30
ETH 3356.37
USDT 1.00
SBD 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