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서포터즈] 특정태그를 검색하는 방법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Q&A 서포터 캡짱 @capzzang입니다!

오늘은 @alchemists 님께서 '[kr-qna]태그 검색과 보팅에 관련된 질문입니다.'라는 제목으로 문의주신 내용 중 태그 검색에 대한 보충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


  • 질문(Q)

태그 글 검색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스티밋 사이트 왼쪽에는 여러가지 태그가 있습니다. '모든 태그 보기'로 더 많은 태그를 볼 수도 있는데요. '모든 태그 보기'에도 나오지 않는 태그 글을 검색할때에는 어떻게 검색을 해야 하나요?


  • 답변(A)

태그 검색은 일단 태그를 선택하신 후 검색을 원하시는 태그를 url에 직접 기재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스팀잇에서 kr태그를 선택하시면 kr태그를 사용한 글들이 검색되는데요..이때 url끝부분에 기재된 kr대신 원하시는 태그로 수정 후 새로고침하시면 됩니다.


▶ 보충설명 ◀


이해하기 쉽도록 직접 검색해보면서 설명드릴께요~

11111111.png
돋보기 모양의 검색은 구글검색입니다.


image.png
kr-qna 라는 검색어를 넣고 검색버튼을 눌러봅니다.


5555555.png
예전글들이 순서없이 나와 date버튼으로 정렬해봅니다.


4444444.png
보이시는것과 같이 제목이나 내용에 kr이라는 단어만 있어도 전부 다 나옵니다. 이건 우리가 원하는 기능이 아닙니다 ㅡㅡ;
(#kr-qna 로 검색해도 마찬가지임)


222222222.png
메인화면으로 돌아가 '모든태그보기' 버튼을 눌러봅니다.


33333333.png
kr관련 태그가 8개 보입니다. 여기서도 kr-qna는 찾아볼수가 없습니다.


66666666.png
마지막으로 메인화면에서 kr태그의 최신글을 검색합니다.


7777777.png
주소(URL)입력부에서 'kr'을 'kr-qna'로 수정하고 엔터를 칩니다.


image.png
드디어 원하는 특정태그의 글이 최신순서대로 잘 보입니다 ^^


태그검색의 한가지 단점은 7일 이내의 글만 보여주고 있으니 예전글을 검색하실 때는 첫번째 설명드린 구글검색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한가지 팁...
사실 #kr-qna 라는 태그링크를 클릭해도 위의 검색결과와 비슷하게 나옵니다. 이경우 대세글이 결과로 보여지네요.

Sort:  

kr-qna 테그가 없어지는 추세였는데 다시 부활할수있겠네요

예전과는 조금 다른 의미로 kr-qna태그를 사용해보고자 합니다~ ^^;

와 감사합니다! 큰 도움이 되었어요! 저도 궁금해서 맨날 기억을 더듬어 포스트에 들어가서 하단 태그를 클릭하곤했었는데 url 을 고치면 되는거였네요! 감사합니다, 감사의 의미로 팔로우해요! 맞팔은 사랑입니다! 큰 도움 되서 홍보합니다. @홍보해

사실 저도 Q&A서포터즈 활동하면서 알게된건데.. 도움이되셨다니 다행입니다~ 홍보감사드리고 맞팔드려요 ^^

수고 하셨습니다

별말씀을요 ^^;

명절 잘 보내셨나요? 정말 뉴비들에게 도움이 되는 일을 하시는거 같아요 제가 다른건 모르겠고 항상 보팅하고 리스팀 해서 가겠습니다~~~
이벤트 시작했습니다 명절때 하다보니 많이 노출이 되지 않은거 같아서 좀 아쉽네요 @capzzang 님 도와주세요~~^^

앗 이벤트 시작하셨군요~ 응원 감사드리고 당장 달려가보도록 하겠습니다 ^^

역시 캡짱님~고맙습니다

힘토끼님 명절 잘 보내셨죠~ 새해 보팅 많이 받으세요 ^^;

이런 꿀팁이!!
검색이 아직 어색하고 어려웠는데.. 너무 좋아요~

스팀잇에서 검색 기능을 넘 친절히 잘 만들어놔서 그래요~ ㅎㅎ 바꿀 수 없으면 고쳐써야죠 ^^;

결국 구글신인가요?^^ 도움되는 팁 감사합니다~!

구글신은 예전글 찾으실때만 사용하세요 ㅎㅎ

좋은 팁입니다 ^^

감사합니다 ^^

[Q&A 서포터즈] 응원합니다!

@gbgg 님 응원감사드려요~ ^^

오 링크로도 이렇게 들어갈 수 있네요? 귀찮을 때 되게 유용하게 쓰이겠네요 고마워요 ㅋㅋㅋ

ㅎㅎ 별말씀을요 ^^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1
JST 0.031
BTC 69053.05
ETH 3802.42
USDT 1.00
SBD 3.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