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장하면서 다녀온)작가거장전, 윤태호, 허영만 선생님.

in #kr6 years ago (edited)

비록 공모전은 낙방하였지만
비록 그 공모전의 양식이 마감 10일전에 아무런 예고도 없이 서류 응모 -> 발표 심사로 바뀌긴 했지만
비록 그 공모전이 처음에는 3명을 선발하겠다고 했다가, 기준에 부합하는 이가 없어 단 한명만 뽑긴 했지만

(.....)

어쨌든 그 공모전을 다녀오며 한 가지 위안이 된 기억은
바로 발표를 보는 건물 내에서 마침 만화작가거장전을 열고 있었다는 것입니다.

착실하고 성실한 우등생답게(=케이지콘 30세, 대학교 수업 안 나가서 중퇴) 저는 1시간 일찍부터 가서 대기를 하고 있었고
그 덕분에 시간이 좀 남아 거장전을 둘러볼 여유가 있었습니다.

이번 전시회는 일반인도 익히 알고 계실, 윤태호, 허영만 선생님이 주인공들이셨습니다.

수정됨_수정됨_20180521_133757.jpg

근데 사실, 긴장을 하고 발표 때 말할 대사들을 외우느라(이게 뭐라고 발표할 대사를 들고 하지 않고 다 외어서 했다니까요 글쎄) 전시회를 제대로 구경하진 못했습니다.
사진도 두서가 없고 순서도 엉켜서 솔직히 말씀드려 어디까지가 윤태호님이셨고 어디까지가 허영만선생님이셨는지 기억이 ㅋㅋㅋㅋㅋㅋㅋ안나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수정됨_수정됨_20180521_133834.jpg

사실 찍은 사진도 얼마 안됩니다. 당시엔 별 생각이 없었는데, 이렇게 공모전을 낙방하니(공모전을 연 같은곳에서 주최한 전시회입니다.) 뭔가 악감정(...)이 섞이면서........
구성이 괜찮은 전시회였나 돌아보게 되기도 하고..그렇습니다..끄음...

수정됨_수정됨_20180521_133813.jpg

물론 이쯤되면 아시겠지만

제 똥손이 단순히 대나무 배경(=탄소섬유장판) 때문만이 아니었음을 아실 수 있습니다.

이 정도로 시점도 구도도 각도도 엉터리로 찍었을 줄은...(...)

수정됨_수정됨_20180521_133948.jpg

물론 그만큼 제가 얼마나 긴장을 하고 있었는지를 대변해주고 있기도 합니다. 글자가 짤릴 정도로 사진을 찍었으니
저는 사진에 있어선 프로가 아니기 때문에 일에 개인적인 감정을 개입했던 것이죠.

수정됨_수정됨_20180521_133901.jpg

전시회에서 가장 좋았던 부분입니다. 이것만 놓고 보아도 사실상 예술 작품이라 해도 무방할 것 같았습니다.
요즘 세대는 펜촉을 사용할 이유가 없지요. 제 어릴 적만 해도 아직 수작업이 대부분일때라 직접 고사리손으로 화방에 찾아가 G펜촉을 샀던 기억은 납니다.

일반인 입장에선 와~ 얼마나 그림을 많이 그리셨으면 저렇게 펜촉을 많이....가 감상의 대부분이겠지만
종사자 입장에서는 아무래도 갯수에 대한 감탄보다는
저 펜촉을 다 버리지 않고 모으신 그 열의에 더 감탄했다고나 할까요.

수정됨_수정됨_20180521_134351.jpg

전시회를 나오면 와콤 타블렛등을 시험해볼 수 있는 체험관이 작게 있었습니다.
저의 현재 심정을 대변하는 그림을 작게 그려놓고 갔습니다.
저는 만화에 있어서 프로이기 때문에 일에 자신의 개인적인 감정을 개입시키지 않습니다(?)


이렇게 제 전시회 리뷰는 끝입니다.(...??)

사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넘 긴장하고 시간 때우려고 갔던 거라서 사진도 많이 찍지 않았어요
나중에 포스팅하게 될 걸 알면 몇장이라도 더 찍어놓을 걸

네...저는 앞으로 이런 식의 리뷰 글은 되도록 안쓰는 게 좋을 것 같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굿즈 리뷰는 개그로라도 봐줄 수 있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정보 전달도 안되고 감동도 없고 ㅋㅋㅋㅋㅋ 아 물론 제가 태어나서 이런 식의 전시회를 가본 게 살면서 10번도 못 넘어가니 초보 티도 팍팍 나네요.

물론 전시회를 이렇게 구경했다 뿐이지, 두 거장분들에게 큰 존경을 표하고 싶습니다.
단지 전시회가 왜 굳이....두 작가분을 동시에 다루어서 일반인들에게도 어느 작품이 어떤 분의 것인지 헷갈리게ㅋㅋㅋ구성을 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이상 공모전 낙방의 악감정을 전시회에 분풀이한 케이지콘입니다.

그래도 결론적으로 발표나 전시나 모두 즐거운 경험이었고:) 그런 기회를 제공한 주최측에도 감사합니다.


쉬는 동안 알베르 카뮈의 페스트를 다 읽었습니다.
평생을 부조리에 대해 다룬 작가가, 그렇게 허무한 죽음을 맞이했다는 것이
그의 인생 자체가 부조리극이였던 것 같습니다.


정말 포스팅 주제 두서 없다. 몇 번째 수정중인지 모르겠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Sort:  

Hi, Nice to meet you and Upvoted you :) !
:
苦难有如乌云,远望去但见墨黑一片,然而身临其下时不过是灰色而已。——里希特

아! 혹시 부산 컨텐츠 코리아랩 건물인가요?! 부산 살때 자주 가던 곳이라 ㅎㅎ

부조리한 주최사 탓입니다.
13번 째 수정이구요 ㅎㅎ
콘님, 이제 그만ㅎ

헉??? 혹시 포스팅 수정할때마다 알림뜨고 그러나요???

아녜요. 대강 그럴 것 같아서 ㅎㅎ
(실은, 제가 텔레그램에서 콘님께서
포스팅했을 때 알려주도록 모니터링 하고 있어요.
그럼, 수정할 때마다 알림이ㅎ 소근소근^^)
콘님, 이제 자주 뵐 수 있는 건가요?

네 휴재동안이나 휴재끝나고도 회복이 좀 됐을테니 자주볼수 있어요^^

새벽의 흑기사로 돌아와주세요 ㅎㅎ
노래도 듣고 싶네요.^^

사적인 감정이 전혀 느껴지지 않는 훌륭한 리뷰입니다.

ㅋㅋㄱ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ㄱ들켰다

이번엔 흰색 배경과 조명이 잘못했네요. 사진찍기 안 좋은 환경.
케콘님 잘못이 아닙니다.
펜촉 모아놓은 거 넘 멋져보여요.. 저렇게 뭔가 시간을 담는 대상이 좋더라구요 전.ㅎ
두서가 없어보이는 글이 아닌데요.ㅋ 분풀이 좀 시원하게 하시지..가즈아로 하셔도 되는데.ㅋㅋㅋㅋ

그러게요 ㅋㅋㅋ 걍 시원하게 가즈아로 할 걸 그랬나 ㅋㅋㅋㅋㅋ 그래도 역시 블록체인이란 시스템이 좀 무섭긴 하더라구요

에잇! 이넘의 공모전! 네넘의 똥손! ㅠㅠ 장판때문이 아닌걸 증명해내시다니 와우!!! 넘나 멋진 케이지콘님! 이래서 좋아합니다 ㅎㅎㅎㅎ 뭘 해도 좋아요, 자꾸 수정하지 않으셔도 되요! 그냥 점하나 찍어도 좋을겁니다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아니에요 그렇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들 스티미언들이 은근히 까다롭다는 거 아시면서 ㅋㅋㅋㅋㅋㅋ

언젠가 케이지콘님의 연습노트도 전시장에 펼쳐질 날이 있길 바랍니다.

아 말씀이라도 정말 정말 감사합니다:)

아 윤태호 작가님 펜촉.. 자극되네요.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네, 저도 자극을 받았어요:)

사진이나 의식의 흐름대로 흘러가는 글이나, 모두 공모전 당시의 케콘님을 보여주는 듯 하네요.
뭔가 막 답답하고 불안하고, 정신이 딴데 팔려있는 듯한? ^^;
재활용하신다는 공모(고팍스 공모 맞죠?)도 기대할게요.

ㅋㅋㅋㅋㅋ네 맞아요 브리님!! 기대에 부흥해드릴 수 있을진 모르겠지만...ㅜㅜ 아무튼 공감해주셔서 감사해요^^

결국 카뮈의 페스트는 완독하셨군요! ㅎㅎㅎ 디지털 작업이 일반화된 시대에 펜촉이 주는 감성이 남다르군요.. 오오

그렇죠, 아무래도 요즘 세대 아이들은 펜촉이 뭔지도 잘 모를거에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2
JST 0.028
BTC 65160.59
ETH 3545.92
USDT 1.00
SBD 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