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스팀] 영양듬뿍 전복 닭국& 삼계죽 ~ ❤️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cafemocha에요...

요즘기운없어 하는 가족들을 위해 닭죽을 끓여 보았어요..
아침,저녁으로 일교차가 있다보니 큰딸이 감기가 왔는지
도통 밥을 안먹으려 하더라구요..

딸아이가 좋아하는 닭죽을 해주면 잘먹을까 하고 만들었는데
역시 한그릇을 뚝딱~ 해줬어요~ㅎ
입맛없고 기운없을때는 닭죽만한게 없는거 같아요..

뽀얀닭국물에 맛있는 닭고기 그리고 닭죽까지 한번에 먹으니
이정도면 몸보양 재대로 하겠죠~!!
거기에 쫄깃쫄깃한 전복까지 더하면 ~ㅎ
가족 영양식으로 최고죠~
요즘은 밥통이 잘나와서 간편하게 할수있어 좋은거 같아요~ㅎ


손질한닭 ,전복,대추,삼계탕용약재 준비를 하고~

밥통에 준비한 재료를 넣고 물은 충분히 부워주면..

밥통에 1시간20분정도 시간맞춰 끓이면
뽀얀닭국물이 우러나요..
닭과 재료를 건져 따로먹을 닭국물은 모아놓고
닭죽을 끓이기 위해 다시닭국물은 밥통안으로 ~

준비해놓은 찹쌀을 깨끗히 씻어 밥통안 국물에
넣어주고 다시1시간20분을 끓여줘요..

오랜정성끝에 드디어 닭죽이 완성되었어요~

맛잇게 만든 닭죽을 가족들이 맛있게 먹어주니
흐뭇해지네요~ㅎㅎ
역시 주부의 가장큰 보람은 가족들이 맛있게
먹어줄때 같아요~~
요즘 날씨로 인해 감기환자분들이 느는거 같아요..
이럴때일수록 집에서 따뜻한 닭죽한그릇 끓여 드시면
어떨까요~??

스팀잇가족님들 오늘하루도 활기찬 불금 되세요^_^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요즘같은 환절기 면역려이거 한그릇 먹으면 힘이날거 같아요.

넹^^ 환절기는 닭죽이죠~ ㅎ
즐거운 주말되세요~^_^

닭죽한그릇 먹으면 기운나겠어요~ 거기에 전복까지~
엄마사랑이 듬뿍들어간 닭죽이네요~

넹^^ 정성이 가득들어간 닭죽이 최고죠~
즐거운 주말되세요~^_^

영양 넘치는 맛있는 닭죽이네요 저도 숟가락들고 같이하고싶어지는 비주얼이네요 ^^ 저도 지난번 사놓은 닭한마리 냉동실로 보내버렸는데 꺼내봐야겠네요

넹^^ 주말 닭죽한번 만들어 보세요~
즐거운 주말되세요~^_^

여러가지 종류의 음식을 뚝딱뚝딱 하시는군요....^^

하나를 하다보면 한나는 덤으로 하게 되네요~^^
즐거운 주말되세요~^_^

전복이 들어간 닭죽한그릇이면 기운이 불끈할듯합니다. `~~~^^
아이들이 건강해질거 같아요 ^^
엄마 사랑이 들어간 닭죽 같습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

넹^^ 닭죽은 정성이 많이 들어가는거 같아요..
한그릇 먹으면 기운이 나죠~
즐거운 주말되세요~^_^

와....카페모카님의 요리 실력이....
전복과 닭이면 영양가는 끝난 거 아닌가요??....

에고^^ 별말씀을요.. 요리실력없는 1인입니다..ㅠ
닭죽은 영양가로 최고죠~ 드미님도 많이 드세요...
즐거운 주말되세요~^_^

정성 가득 닭죽이네요~~^^

넹^^ 닭죽은 정성이 많이 들어가는 음식중하나죠..
외국에 계시면 한국음식 많이 생각나시겠어요~~
즐거운 주말되세요~^_^

네 한국음식이 최고입니다

이럴수가 ㅠㅠ 저도 엄마께 얼른 요청드려야겠어요 ㅠㅠ 야들야들한 닭고기 ㅠㅠ!!!!

ㅎㅎ 넹^^ 요청드려보세요.. 엄마가 해주신 닭죽이 최고죠~
즐거운 주말되세요~^_^

집에서하는 전복 삼계탕 만한게없죠..먹고싶습니다

넹^^ 집에서 정성스럽게 한음식이 최고인거 같아요^^
즐거운 주말되세요~^_^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0
BTC 68104.95
ETH 2641.11
USDT 1.00
SBD 2.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