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와규 불고기 만들기!!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C2H5OH 입니다.
오늘은 불고기 요리 과정을 소개하려합니다!
고기는 호주산 와규로 준비했습니다. 고기질이 좋아서 참 만족스러웠네요!

우선 고기를 잘게 잘라줍니다. 가위로 마구마구 오려보아요~

불고기에 넣을 채소를 준비합니다. 대파, 당근, 마늘, 사진에는 없는 양파 그리고 고추는 꽈리고추를 썼습니다. 땡초는 너무 맵고 꽈리고추는 적당히 매콤한 맛을 내주면서 불고기 맛을 끌어올려준답니다! 물론 이 채소들은 다 없으면 고기만 해도 충분히 맛있습니다 ㅋㅋ

다진 마늘이 없어서 칼로 마구 부셔줍니다!

마늘은 양념을 위해서 다지는 중입니다. 그냥 다진 마늘 사용하시면 됩니다 ㅋㅋ

이제 고기에 양념할 재료를 준비합니다. 설탕, 후추, 간장, 다진마늘을 기본으로 하며 있으시면 다진생강, 맛술도 조금 넣으면 좋습니다! 저는 사과즙이 있어 조금 넣었네요 ㅋㅋ 간은 야채도 들어가야하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살짝 짜다 싶을정도로 넉넉히 부어줍니다.

골고루 잘 주물러서 양념한 뒤 한 30분에서 1~2시간 간이 베게 두었다 쓰면 좋치만 저는 배가고파 바로 요리를 시작합니다 ㅋㅋㅋ

달군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른 후 야채를 볶습니다!

야채가 살짝 익으면 고기를 넣어줍니다. 인덕션이라 불이 너무 약해 참다못해 비장의 무기를 사용합니다.

이렇게 까지 하실 필요는 없지만 역시 소고기는 강한불에 빨리 익혀내는게 맛있습니다!

열심히 토치로 고기를 빨리 익혀줍니다!

야채와 고기를 잘 섞어서 마저 볶아줍니다. 소불고기는 너무 많이 익혀도 퍽퍽해지기 때문에 잘 섞어서 빨리 익혀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불고기가 완성되었습니다.

밥 한숫갈 크게 떠서 고기를 얹어 먹으면 꿀맛!!

무슨 술을 마실까 하다 월계관 사케가 한 병 있어 함께 마시며 하루를 마무리합니다 ㅎㅎ

요즘 마트에 와규가 많이 들어오는 것 같아요. 이런 저런 부위들 먹어봤는데 일반적인 호주, 미국산 고기들 보다 조금 비싸긴 하지만 훨씬 맛있는 것 같습니다. 이전에 와규 부채살을 사서 구워먹었을 때도 거의 한우에 육박하는 마블링과 맛을 느꼈네요! 마트에 저렴하게 와규를 팔고있다면 꼭 가져오세요!

Sort:  

고기가 달달해보이네요 !! 밥이랑 먹으면 꿀맛이겠어요 ! ㅎㅎ 잘 읽고 갑니다 팔로우 할께요 자주 뵈요 :)

감사합니다! 맞팔할께요!

Looks amazing! I want a torch too

torch good ! :)

깔끔하게 포스팅 너무 잘쓰신거 같아요ㅎ
잘봤습니다 보팅,팔로우 하고 갈게요 자주 소통해요^^

맞팔 합니다! 감사해요

역시... 술이 왜 없나 했더니 ㅋㅋㅋㅋㅋㅋ

고기에 술이 없으면 서운하죠 ㅋㅋㅋ

와 요리 잘하시네요ㅋㅋㅋ 부럽다 진짜 맛있겟네요!! 업봇 팔로우누르고가요~

감사합니다! 맞팔하고 놀러갈께요 ㅎㅎ

맛있는 요리 잘 보고 갑니다^^ 팔로우 했습니다~ㅎ

감사합니다! 맞팔할께요~

아 와규가 미국산 소고기보다 비싸군여!? 요리후기 잘봤습니다 이런거 많이 올려주세요!항상 보팅준비 되어있습니다. ㅋㅋ 팔로우 할게요!
그리고 죄송하지만 투표 홍보 한번만 하겠습니다 ㅠ.ㅠ 이번에 lighthil님께서 스파임대를 받을 분을 모집하고 계신데요, 제가 육아/뷰티/패션/요리/일상/꿀팁 등을 주제로 하는 콘텐츠에 보팅하고 싶어서 지원했거든요. 이런 소재의 포스팅이 상대적으로 보팅을 못 받고 있다는 생각이 들어서요. 혹시 괜찮으시다면 아래 링크에 들어가셔서 제 댓글에 1%로 보팅 부탁드리겠습니다. ^^
https://steemit.com/kr/@lighthil/7-sp-50m-vest-2

저도 팔로우 했습니다! 남겨주신 글 보팅하러 가겠습니다 ㅋㅋ

집안에서 토치 무섭네요 ㅋㅋ
맛있겠다..

ㅋㅋㅋ 맛있었습니다 ! 팔로 할께요!

고기는 언제나 옳습니다 ㅎㅎ 보리팔해요 ~

맞팔 했습니다! 감사합니다~~~

키야... 멋있으십니다.. 팔로 보팅 하고 갑니다 :) 보자마자 침샘자극 키야....

감사합니다 :) 저도 또 먹고 싶네요 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29
BTC 67363.69
ETH 3247.42
USDT 1.00
SBD 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