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심리학스팀 #2 역태도적 주장 :: 급여수준이 높은 직장도 만족도가 낮은 심리학적 이유

in #kr7 years ago

기다리던 심리학 강좌가 돌아왔네요 ㅋㅋㅋ
역태도적 주장! 잘 읽었습니다.
어떻게 보면 인간의 심리는 최대한 자신이 상처받지 않도록 작동하는 것 같습니다. 형편 없는 일을 하고도 낮은 보상을 받았으면 기분 나빠야 정상인데, 그것을 방어하고자 재밋엇다는 역태도적 주장을 하네요.

Sort:  

오 바로 그거에요!!!! 고작 1달러에 재미없는 과제를 하고 거짓말까지 하기에는 내 가치가 너무 떨어지는것 같으니까 내 자존감을 유지하기 위해 재미있었다고 내 태도를 바꾸는 거죠ㅎㅎㅎ

저는 글을 쓸때 다른 분들한테 전달이 잘 되려나 그게 항상 걱정이에요ㅠㅠ 그런데 @c1h님처럼 이렇게 댓글 남겨주시니까 너무너무 힘이납니다 정말루>_<히히 감사합니당

글을 잘 써주셔서 이해한 그대로 댓글 남기는거죠 ㅋㅋ
좋은 글에 더 쎄게 업보팅 하고 싶지만...
스파가 부족해서 그저 안타까울 따름입니다ㅜ

아니에요ㅜㅜ전 정말 댓글만으로도 잘 전달이 되었다는 기쁨? 안도? 암튼ㅎㅎㅎ기분이 좋아져요 교수님한테 칭찬받는거 처럼요ㅋㅋㅋㅋ 그리고 저도 아직 1보팅에 0.01달러밖에 안올라가는걸요...헤헤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8
BTC 53955.17
ETH 2265.61
USDT 1.00
SBD 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