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공부에 도움되는 유투브 스트리머 추천!

in #kr7 years ago



안녕하세요. @c1h입니다. 이번에는 영어공부할 때 참고하면 좋을 유투브 크리에이터들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요즘은 공부를 할 수 있는 소스들이 넘쳐납니다. 그런 부분에서 유투브는 영어 공부하기에 자료를 찾기 굉장히 좋고, 괜찮은 사람 몇 명만 구독해 놓으면 꾸준히 영상을 받아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각 스트리머마다 특징이 있으며 레벨 별로 정리를 했습니다. 이분들 말고도 훌륭한 제작자들이 많은데, 제가 주로 구독하는 채널 위주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Level 1. 올리버쌤

https://www.youtube.com/channel/UCicKQUi8h4NI81wDmrDBD4A

Screen Shot 2018-02-20 at 2.28.24 PM.png

올리버쌤이라는 미국인 컨텐츠 크리에이터입니다. 약 64만 명의 구독자가 있네요.

Screen Shot 2018-02-20 at 2.19.50 PM.png


한국말을 굉장히 유창하게 하며 영어와 섞어가며 설명을 합니다. 기초적인 회화용어를 다루며 굉장히 알아듣기 쉽게 알려줍니다. 문법적으로는 문제가 없을 지 몰라도, 현지인이 들었을 때 어색한 부분을 짚어주고 상황에 적절한 표현들을 알려주기 때문에 실용적입니다. 예를 들어 "Where is here?"이라는 표현이 왜 잘못되었으며 어떻게 바꿔 쓰면 적절한가 알려줍니다.1인 다역의 상황극을 동원하여 재미있게 풀어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한 비디오 클립당 3~5분이기 때문에 부담없이 심심할 때 마다 보면 좋습니다.

영어 뿐만 아니라 문화적인 요소도 잘 설명해 줍니다. 외국인의 시선에서 바라보는 한국의 특징 같은 것도 알 수 있어서 매우 흥미롭습니다. 제 3의 관점으로 바라본 우리의 행동들은 어떠한 느낌으로 받아들여 지는 지 알 수 있죠. 또는 반대로 우리가 궁금해 하는 미국의 모습을 설명해 주기도 합니다. 아래의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듯이, 왜 미국에 정말 마약이 심각하며 뿌리 뽑지 못하는 구조적인 문제를 잘 설명해줍니다. 궁금하면 바로 링크타고 들어가시면 됩니다!

가끔씩 보면 EBS채널 워터마크 붙인 동영상도 올라옵니다. 교육적인 요소가 많아서 EBS와도 협업을 하는 모양입니다.





Lever 2. 영국남자

https://www.youtube.com/user/koreanenglishman


Screen Shot 2018-02-20 at 2.31.36 PM.png

이제 알만한 사람들은 다 아는 영국남자 조쉬입니다. 240만의 구독자가 증명하듯이 엄청난 인기를 자랑합니다.


Screen Shot 2018-02-20 at 2.51.25 PM.png

정확히...는 잘 모르겠지만 고려대학교에서 한국어를 배우면서 한국의 매력에 푹 빠졌다고 합니다. 그 즈음부터 유투브에 한국 음식이나 문화 관련 영상을 업로드하기 시작했고, 유창한 한국말과 훤칠한 외모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게 됩니다. 그리고 몇 년 전 한국계 셰프 및 크리에이터 국가비와 결혼을 했습니다.

주로 다루는 컨텐츠는 외국인들의 리액션입니다. 본인의 친구들에게 한국의 음식을 먹여보고 반응을 담거나, 직접 한국에 데려와서 투어를 시켜주는 등 아주 열성적입니다. 영어공부와 직접적인 연관성은 많이 부족하지만, 보고 있으면 정말 재미있습니다. 특히나 그의 친구들 Ollie, Johnny가 정말 웃깁니다. 밤에 잠들기 전 추천목록에 떠서 우연히 봤는데, 잠 안자고 새벽 3시까지 영상을 다 찾아봤을 정도입니다.

너무 공부적인 목적으로만 구독하다보면 재미가 없어서 이런 예능적인 요소가 담긴 스트리머들도 추천합니다. 기분전환 하면서 영국 악센트도 들어보면 좋습니다.





Level 3. fromJudyJY

https://www.youtube.com/channel/UCuvKCNThn2Ye5RWfJbSNHZA


Screen Shot 2018-02-20 at 3.01.09 PM.png


Judy입니다. 구독자가 약 4만 명으로 아직 많이 알려지진 않았지만 그렇다고 컨텐츠의 수준이 부족한 것은 전혀 아닙니다.


Screen Shot 2018-02-20 at 3.01.53 PM.png


갑자기 수준이 좀 올라갑니다. 한국계 교포 출신이며 원어민이나 다름 없습니다. 영상에서 한글 및 영어 자막은 가급적 지양하는 스타일이며 그냥 구구절절 이야기 합니다. 위의 크리에이터들과 달리 기획사나 전문적인 매니저가 없기 때문에 편집 기술이나 자막들이 화려하진 않습니다. 대신, 꾸며지지 않은 일상 생활에서의 영어를 볼 수 있습니다. 본인이 음료를 주문하거나 영화 티켓을 사는 과정을 찍곤 합니다.

그래서 정말 실전의 느낌이 납니다. 시험의 목적이 아니라 정말 영어 그 자체를 잘 하고 싶은 욕심이 있는 사람에게 유용하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컨텐츠는 Reading Article 시리즈입니다. 적당한 기사 하나를 가져와서 읽어줍니다. 인토네이션(Intonation)이나 악센트를 배우기 좋습니다. 틀어 놓고 계속 따라하면서 연습합니다.





Level 100000+. CNN

https://www.youtube.com/user/CNN

Screen Shot 2018-02-20 at 3.16.27 PM.png


미국 뉴스 CNN입니다. 말할 것도 없는 끝장판입니다.


Screen Shot 2018-02-20 at 3.18.06 PM.png

CNN을 영어 공부 최종 목적지로 보고 있습니다. 앵커나 아나운서가 말하기 때문에 발음에 문제가 있을 리가 없기 때문에 안 들릴 때는 다 제 귀를 탓합니다.(ㅜㅠ) 그래서 CNN은 아직도 조금 어렵습니다. 3~4번은 반복해서 들어야 무슨 말인지 이해가 될 정도입니다. 제 리스닝 자체에도 문제가 있기도 하지만, 미국 정치나 외교 등의 배경 지식도 많이 필요로 합니다. 그래서 뉴스를 완전히 이해하기 위해서는 단순한 영어 이상의 능력치가 요구됩니다. 특정 정치인의 이름, 지명, 기술과 같은 고유명사가 나오면 내용을 놓치기 일수입니다. 저는 CNN은 집중해서 듣기보다는 그냥 틀어놓고 흘려 듣습니다. 길 가면서, 지하철 탈 때 틀어놓고 멍때려도 좋습니다. 최대한 영어에 노출을 많이 시키기 위함이죠. 효과가 있는지는...아직 잘 모르겠습니다 ^^; 좀 더 시간이 흘러봐야겠습니다. ㅎㅎ

일반적인 뉴스를 보면 재미도 없고 알아듣기도 힘들어서 저는 주로 북한관련 뉴스를 봅니다. 그래도 어느정도의 배경지식이 있기 때문에 좀 더 잘 들리는 편입니다. 그리고 미국측에서 바라보는 북한이 어떠한 지 알 수 있습니다. 요즘은 평창 동계 올림픽 관련 뉴스를 봅니다. 아무래도 한국과 관련한 뉴스들이 더 재미있고 좋습니다.

Sort:  

고맙습니다. 영어공부해야 하는데 ㅎㅎㅎㅎ 영어공부해야하는데 ㅎㅎㅎㅎ

ㅋㅋㅋ;;;시작하기 참 힘들죠 ㅠㅜ
영국남자 같은 채널부터 시작해봐요! 그냥 예능 프로그램이나 다름 없습니다 ㅎㅎ재미있어요!

재미있게 영어 공부 할 수 있을거 같은!
잘보고 갑니다.ㅎ

도움되었으면 합니다! ㅎㅎ감사합니다

유익한 자료들이 다 모아져있네요!

번역가이신가봐요?! ㅋㅋ
인정받은 느낌입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넹 번역가입니다. 저도 이 사이트들 잘 이용해요^^

하하 저도 올리버쌤과 영국남자 항상 잼게 보고 있습니다. 영국남자는 요즘 평창에서 잼난 컨텐츠들로 업로드 되더라구요:)

영국남자는 믿고 봅니다! ㅋㅋ
요새 좀 보는게 뜸했는데, 평창 이야기 보러 가야겠어요 :)

영.알.못은 환영합니다. 올리버샘과 영국남자는 유투브 검색하면서 자연스럽게 알게되었는데... @ch1님이 글에서 소개시켜 주니 더욱 믿음이 갑니다. ^^

올리버쌤과 영국남자는 다들 아네요 ㅋㅋㅋ역시 알만한 사람들은 다 아는듯 합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도움이 되셨으면 하네요 :)

유익한 정보네요...^^

도움되었으면 합니다!

첫번째 영상은 꼭 찾아봐야겠어요~ 전 팟캐스트 타일러의 진짜 미국식 영어 듣는데 이것도 재밌어요~!

오 팟캐스트도 있었군요..!
타일러라면 믿고 보겠어요 ㅋㅋㅋ 제가 아직 팟캐스트하고는 친하지 않은데...접하게 된다면 타일러부터 찾아보겠습니다 :) 추천 감사해요 ㅎㅎ

꿀팁 감사합니다 저도 일할때 CNN 틀어놓고 일해봐야겠습니다!

아직 효과가 검증되진 않았지만...ㅠ
일단 해봐야 알겠죠?!
도움되길 바랍니다 ㅎㅎ

저도 올리버쌤 잘 보고 있습니다~ㅋ 교포영어TV도 추천드립니다~

올리버쌤 아는 분들이 많아서 좋네요 ㅎㅎ
다른 채널 추천 감사합니다 :)

좋은 정보네요. 저도 영국남자 재미있게 봤어요. 쥬디 유튜브도 한번 봐야겠네요. 추천 고맙습니다. :)

브리님한테 도움되면 더욱 기분 좋을 것 같습니다 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2912.13
ETH 2544.21
USDT 1.00
SBD 2.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