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수로 아이폰 긴급 SOS - 911 전화 연결 경험기

in #kr6 years ago

차를 타고 아이폰을 연결했다. Car Play이가 실행되고 구글맵을 켠 후 목적지를 입력했다.

Spotify로 음악을 켜고 아이폰을 거치대에 고정하는 과정에서 실수로 아이폰 긴급 SOS가 실행되었다.

갑자기 차안에서 짧고 굵은 싸이렌 소리가 들린 후 911로 자동 연결이 되더라.

실수였기에, 취소하기를 계속 눌렀는데 스크린이 롹된것처럼 그대로 그냥 911로 연결.

연결 되자 마자 미안하다고 실수였다고 얘길 했는데

경찰관이 차분한 목소리로 물어봤다.

경찰 도움이 필요하냐고?

그리고 다시 정말 괜찮은거냐고?

그래서 정말 실수한거라고 미안하다고 했고 경찰관이 알았다가 좋은 주말을 보내라는 인사를 건냈다.

이제 다 끝난건줄 알았는데, 전화가 안끊기고 스크린은 롹된 상태에서 3초 정도 그 상태 그대로...

아마 경찰이 통화 끝난 뒤에도 사실은 전화가 끊긴게 아니라 몇초 동안 상황 파악을 위해 주변 소리를 듣는듯 했다.(이 때 정말 소름) 결국 내가 먼저 전화를 끊을 수 없고 911 경찰관이 전화를 끊어야 끊기는거였다.

그 과정이 다 끝난 후

다시 긴급 연락처로 연락을 하겠다는 스크린이 떴는데, 다행히 이때엔 스크린 롹이 풀리고 캔슬을 할 수 있었다.

살면서 911에 전화를 해본적이 없었다.

오늘 실수였지만 아이폰 긴급 SOS를 경험해보니 참 세세하게 신경쓴 흔적이 엿보인다.

애플 와치 이번에 새로 나온 시리즈 4는 사용자가 넘어진 후 몇초간 움직임이 감지 되지 않으면 자동으로 긴급 SOS가 실행된다고 한다.

이런 기술적 발전은 정말 위급한 상황에 있는 사용자에게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세심했다.

실수이긴 했지만...

이 프로세스의 세심함을 느끼고 경험할 수 있었다.

Sort: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오호... 신기하네요. 마음도 놓이고요.ㅎㅎ

난감했하셨겠지만 좋은 경험 ㅎ

사용자가 넘어진 후 몇초간 움직임이 감지 되지 않으면 자동으로 긴급 SOS가 실행된다고 한다.

와! 이거 정말 필요한 기능같네요!!

정말 잘 만든 기능이네요. 그만큼 콜센터의 인력이 더 필요할 것 같긴 하지만 우리나라에서도 오지, 벽지의 노인들에게는 꼭 필요한 기능일 것 같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498.69
ETH 2645.91
USDT 1.00
SBD 2.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