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포르테 헤드라이트 교체 해보기!

in #kr6 years ago (edited)

대문

안녕하세요. 맘보입니다. ㅎㅎ 닉네임을 달았어요 ㅎㅎ
낮에 날도 풀리고 해서 자동차 하향등을 수리 하려고 했어요~
근데 심심하기도 해서 한번 내가 교체 해보자고 생각하게 되었어요 ㅋㅋ
그래서 찾아 보니까, 어려워 보이지 않아서 스스로 해봤습니다~!

제 차종은 포르테 입니다.
마트가서 자동차 헤드 라이트를 찾아 봤어요.
제게 맞는 등은 H7 이네요. 모르겠으면 상품 아래 쪽에 맞는 차종 리스트가 있어요.
확인 해보고 구입 하시면 되요 ㅎㅎ

등을 구입하고 주차를 하고 본네트를 열어 봅니다. ㅎㅎ

1.jpg

등이 한쪽만 나갔는데 양쪽을 다 교체 할 거에요~!
한쪽은 비상용으로 따로 보관 할겁니다. ㅎㅎ

앞쪽을 보고 교체 할 등 위치를 확인합니다.
그리고 안쪽 바로 뒤쪽을 보면 위치에 맞는 캡이 보일거에요.
저는 먼저 조수석 쪽을 교체 했어요. ㅎㅎ 운전석은 베터리 때문에 좀 힘들어요 ㅠㅠ

1-1-1.jpg

동그라미 친 부분의 캡을 돌려주면 간단하게 벗겨져요!
살짝만 돌려주어도 됩니다. ㅎㅎ

1-2-1.jpg

캡을 벗기면 저런 모습인데요. 동그라미 친 부분을 제거 할거에요.
큰 원이 전력공급해 주는 부분이니 조심해서 잡아 빼줍니다.
*꼭 장갑을 끼고 시동을 끄고 하세요.
그리고 아래 핀을 살짝 눌러서 움직여 주면 풀릴거에요.

1-3.jpg

선만 제거한 모습니다. ㅎㅎ 선에 연결되었던 부분이 핀을 풀어주면 뺄 수 있어요.
요게 바로 교체 할 등입니다.ㅎㅎ

하향등 사진이 없네요 ㅠㅠ
등을 제거 하면...아래 사진 처럼 될거에요 ㅎㅎ

1-4.jpg

저기에 새 등을 교체해 주는데 등을 보면 완전한 원이 아니고 한쪽이 좀 다릅니다.
그 부분을 맞춰서 저 구멍이 껴줍니다.
그리고 핀을 다시 잠가주고 선을 연결해주면 끝!
했던걸 반대로 해주면 되요 ㅎㅎ

간단합니다! 생각보다 간단해서 놀랐어요 ㅋㅋㅋ

남은 운전석 쪽을 보면 좀 까다롭습니다.

2-1.jpg

저건데요 배터리 때문에 힘들었습니다. ㅠㅠ
같은 방식으로 등을 교체 해주면 되요~ ㅎㅎ

end.jpg

짠~! 끝! ㅋㅋ
해보니까 간단하고 재미 있네요 ㅎㅎ
여러분들도 한번 해보세요~

Sort:  

자동차에 손을 대려고 하면 반드시
시동 유무라든지
장갑 유무는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의외로 많은 이들이 이점을 간과하면서
사건사고가 발생하는걸 지나가는 말로 들은 듯하네요

안전이 최우선이라고 생각합니다.

잘 보고 가요

맞아요 ㅎㅎ 전 불안해서도 장갑을 찾아서 했는데ㅎㅎ
혹시나 다들 잊으실 까봐 나름 주의 표시 했어요ㅎㅎ
찾아 주셔서 감사합니다.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1
JST 0.033
BTC 64320.07
ETH 3154.23
USDT 1.00
SBD 4.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