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PC로도 채굴이 될까? 채굴, 그거 나도 한번 해보자.

in #kr7 years ago (edited)

뉴비 범블비 @bumblebee2018 가 몇 일전부터 채굴을 시도해봤습니다.

이전 글에도 채굴 관련한 내용이 있긴 합니다만, 정말 초보를 위해 채굴이 무엇인지, 도대체 어떻게 하는 건지 도전해보는 글을 써보겠습니다.

제가 채굴 해본건 ESC 코인과 BBS 코인이 있는데 그중 ESC 코인 채굴을 설명해보겠습니다.

그 이유는 이 ESC 코인이 국내의 채굴 커뮤니티인 땡글에서 만든 코인이라 잘 안되면 거기 가입해서 얼마든지 물어보기가 쉬워서입니다.
그리고 하나만 해보면 다른 건 다 비슷합니다.

ESC코인은 간단하게 말해서 스팀잇 같은 생태계를 만들어 거기에서 쓰일 것을 목표로 하는 코인입니다.
이게 장래성이 있을지 없을지는 여기서 다루지 않습니다.
우리는 채굴을 어떻게 하는건지 경험해보는것이 일단 목표입니다.

ethersocial.png

비트코인, 이더리움 같은 건 사양낮은 컴퓨터로는 아예 채굴불가입니다.
ESC코인은 메모리가 2GB 이상인 그래픽카드를 쓰는 컴퓨터면 채굴가능합니다.

순서대로 따라 해보세요.

  • https://ethersocial.org/ 에 들어가서 "지금 바로 ESC의 지갑을 생성하세요" 아래의 다운로드를 누릅니다.

  • 받은 압축파일을 바탕화면에 풀고 폴더 안에 들어가서 ESCwallet.exe 를 실행합니다.

  • 계정>새 계정 눌러서 암호 입력하면 계정이 만들어집니다.

  • 만들어진 계정을 클릭하면 길고도 긴~ 계정 주소가 보입니다. 그 오른편에 주소복사를 누르면 계정 주소가 복사되니 복사해서 메모장에 붙여넣고 저장해 둡니다.

  • https://mega.nz/#F!O4YA2JgD!n2b4iSHQDruEsYUvTQP5_w 에 들어가서 최신버전을 다운 받습니다. 리눅스용은 리눅스라고 적혔고 윈도우용은 리눅스 안 쓰인 파일입니다. 최신 날짜인 걸 다운 받습니다.

  • 다운 받은 건 역시 바탕화면에 압축을 풉니다. 풀린 폴더에 들어가서 start 파일을 찾아서 오른쪽 클릭 후 편집을 누릅니다.

  • 편집 누르면 메모장에 알수 없는 문자들이 있는데 싹다 지우고
    EthDcrMiner64.exe -epool pool-asia1.ethersocial.org:8008 -esm 0 -ewal address -eworker WORKER -allcoins 1 -allpools 1
    이걸 복사해서 붙여 넣습니다.

  • 위에 address 자리에 지갑 계정 주소 복사해 놓은거를 붙여 넣습니다. address 란 글자는 지우고 그자리에요!
    WORKER 자리에는 아무 이름이나 넣습니다. 자기 컴퓨터 이름을 아무거로나 정해서 넣으면 됩니다.
    KEKEKE 라든지...

  • 메모장에서 저장 누릅니다.

  • start를 살포시 클릭하면 검은 창이 뜨고 뭔가 문자들이 수없이 올라갑니다.
    채굴하고 있는 겁니다!

  • http://pool-asia1.ethersocial.org/ 여기에 들어가서 지갑 주소 넣으면 나의 사랑스러운 PC가 채굴하는 해시속도 보여줍니다. 높을수록 잘 캐는 건데 0만 아니면 일단 캐고 있는겁니다.

  • 다음날 처음 다운받았던 폴더의 ESCwallet 눌러서 실행시키면 채굴한 ESC 코인이 들어와 있습니다.

이렇게 한번 해 보면 다른 코인 채굴도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범블비 @bumblebee2018 였습니다.
흥미롭게 보셨다면 리팔댓보(리스팀/팔로우/댓글/보팅) 부탁드려요!

Sort:  

위 누구 말대로,
채굴, 가슴 설레는 단어이죠..

정말로 서부 개척시대 노다지를 캐러 가는 느낌이랄까요.
근데, 광부들은 돈 못벌고, 청바지 판매상만 돈 많이 벌었다던데..

나중에 읽어보려고 찜해 둡니다.

하하하, 그러게요. 청바지 판매상과 레스토랑 주인이 돈벌었고 특히 레스토랑 주인은 지금 미국 대통령, 도날드 트럼프의 아버지라던가 할아버지라던가 그런 글을 봤습니다.

그래서 우리에겐 유명 코인 채굴은 의미없고, 0.1%의 가능성을 뚫고 보석이 될 녀석을 골라 미리 채굴해두는 방법 뿐인데, 말이 쉽지 그게 어디 마음대로 될 일은 아니지요.

오호 이거 너무 궁금했던 내용이엇는데.ㅎ
좋은 정보 감사해요!

tip2yo님 방문해 주셔서 감사해요. 한번 해보시고 막히면 댓글 주세요! ^^

집에 있는 노트북으로 한번돌려 봐야겠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예, 한번시도해 보세요!

채굴 몇 번 시도해봤는데 실패했었는데 이건 쉽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팔로우&보팅하고 갑니다!

쉬웠다니 다행입니다. 감사합니다!

바로 마이닝 하러 가야겠네요 ㅎ
항상 재밌게 보고 있습니다~!

예, 한번 시도해 보세요.

cpu채굴인가요? gpu채굴인가요? 두개다 쓰는 채굴인가요?

GPU 채굴입니다.

혹시 몇일에 그래픽 뭐쓰셨는지까지 알 수 있을까요..?

그래픽 카드는 1070이고 2주동안 채굴했습니다. 하루에 20개정도 채굴되것 같습니다.
원래 레이싱게임하려고 좋은 그래픽 카드로 조립했다가 실제 게임은 두세달 하다가 지겨워서 안하고 있습니다. 덕분에 채굴은 잘되네요.

회사의 좀 후진 컴퓨터로는 하루 5개 정도 채굴되던데 갯수가 문제가 아니고 채굴하면 너무 느려져서 그 컴퓨터로는 안합니다.

1070 달린 이 컴퓨터는 채굴해도 인터넷 하는데는 아무 문제 없습니다.

2주에 11만원 한달에 22만원...
1080ti랑 1070이랑 얼마나 차이나는지는 모르겠는데
zec기준으로 한달에 10만원 정도 나오는데(1080ti로)
개당 500에 다 팔 수 있다면 채산성이 매우좋네요...
팔 수 있다면 계속 캐셔도 좋을것 같네요
파이팅 하세요! 나중에 채굴할만한거 없으면 지캐시가 제일 무난하긴합니다(문제는 이게 1080ti 기준이라 어떠실지 모르겠네요 쩝..)

그런데 500원을 제시하신분은 그 분 나름의 이유가 있었겠지만 솔직히 지금은 시장가격이 없는 코인이라 돈될 기대는 별로 안합니다.
1000개 모으면 그냥한 1-2년 들고 있어볼 생각입니다.
1000개 모은 후엔 ZEC 한번 채굴해 보겠습니다.

채굴정보 감사합니다 :) 안그래도 요새 채굴 알아보고 있는데 :)
행복한 밤 되세요 :) ㅎㅎㅎ

이거로 연습해 보시고 다른것도 해보세요. ㅎㅎ

채굴!! 이름만 들어도 설레는 단어네요 ㅎㅎ
저희집 컴퓨터는 사양이 좋지 않아서 채굴을 하지 못하지만 채굴용 PC 로 업그레이드 이후.. 회사에 가있는 오전시간에 채굴기가 혼자 작업을 하여 투자 금액대비 이윤이 남는다면 상당히 좋은것 같아요!!
아직 채굴초보라서;;; 잘은 모르지만 ㅎㅎㅎ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예, 일단 이거로 연습해 보시고 차차 수익 날만한 다른 코인 있는지 알아보세요.

많이 채굴되시나요? ㅎㅎ

몇 일동안 하니까 230개 모았습니다. 저번에 어떤 분이 메일로 개당 500원에 팔지 물어보더라구요.

그런데 안 팔았어요. 아직 가진 갯수가 적어서 일단 한 1000개까지는 모아 보려고 합니다. 개당 1000원 가즈아! ㅎㅎ

오오 너무 알짜배기 정보네요!! 제 3년 된 보급형 컴이 견뎌낼지가 걱정

예, 일단 한번 재미삼아 도전해 보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29
BTC 62581.77
ETH 2546.73
USDT 1.00
SBD 2.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