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어공부) 8강 不是

in #kr7 years ago

1일 1포스팅을 목표로하는 부기입니다.

며칠 쉬어서 반성하는 마음으로 글을 씁니다.

매일 포스팅은 하였지만 중국어는 2일 쉬었죠!

바로 시작합니다.

不是
是의 부정
~ 가 아니다.

간단하게 말해서 5강과 6강의 종합편입니다.

我是学生。(wǒ shì xué shēng)
저는 학생입니다.
我是上班族。(wǒ shì shàng bān zú)
저는 회사원입니다.
我是间谍。(wǒ shì jiān dié )
저는 간첩입니다.

를 부정하여서

我不是学生。(wǒ bú shì xué shēng)
저는 학생이 아닙니다.
我不是上班族。(wǒ bú shì shàng bān zú)
저는 회사원이 아닙니다.
我不是间谍。(wǒ bú shì jiān dié )
저는 간첩이 아닙니다.

심화수업

是와不는 4성이지만, 발음의 편의성을 위해 不는 이성으로 바꿨다.

그럼, 내일 다시 봐요 @bugi 이었습니다!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중국어 공부를 하고있습니다. 중국어교육 포스팅 잘 읽겠습니다

안녕하세요! 같이 공부합시다^-^

새해 복많이 받으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6
JST 0.029
BTC 64536.58
ETH 2626.67
USDT 1.00
SBD 2.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