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나두) 중국어 5강 不

in #kr7 years ago

1일 1포스팅을 목표로하는 부기입니다.

오늘도 중국어를 공부중입니다.

벌써 5강이라니 ㅡㅠㅠ

과거 중국어가 싫어서 성조하다가 도망친 과거가 생각나서 더욱더 뿌듯한 날입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2번째 문법 : 부정

부정은 크게 형용사와 동사 부정이있습니다.

1. 형용사

我很好(wǒ hěn hǎo) : 나는 (상태가) 좋아
我不好(wǒ bú hǎo) : 나는 (상태가) 안좋아

3강에서 했었던 很好(hěn hǎo)로 부정을 만들어보았습니다.

2. 동사

我吃(wǒ chī) : 나는 먹는다
我不吃(wǒ bú chī) : 나는 안먹는다.

이렇게 사용할수있습니다.

3.단어

동사
吃(chī) 먹다
喝(hē) 마시다

명사
手机(shǒu jī) 핸드폰
苹果(píng guǒ) 사과
梨(lí) 배

응용

这个不好,那个很好(zhè gè bú hǎo ,nà gè hěn hǎo)
이건 별로고 저건 좋아
我不喝茶, 我喝咖啡(wǒ bú hē chá , wǒ hē kā fēi)
난 차 안마시고, 커피 마셔

이렇게 5강이 끝이났네요!

내일은 1강부터 5강을 복습할 예정입니다.

그럼 @bugi 이었습니다.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중국어 공부 잘 하고 갑니다^^
편안한 저녁 되세요^^

감사합니다! 좋은아침입니다!!

오늘도 올리셨네요
잘봤습니다.^^

언제나 찾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This post received a 65% upvote from @krwhale thanks to @bugi! For more information, click here!
이 글은 @bugi님의 소중한 스팀/스팀달러를 지원 받아 65% 보팅 후 작성한 글입니다. 이 글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click here!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8
BTC 54147.93
ETH 2274.31
USDT 1.00
SBD 2.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