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나두) 중국어 4강 要

in #kr7 years ago

1일 1포스팅을 목표로하는 부기입니다.

오늘도 중국어를 공부하는 저의..

벌써 4강이네요..

좀더 빨리 진행하고싶은 마음과 회사를 다니니 무리말고 하루에 1강이라도 제대로 진행하자는 마음이 싸우고있는 요즘ㅎㅎ

드디어 문법?이 나왔습니다.

중국어는

주어 동사 목적어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要(yào) : 하고싶다

나는 커피를 원합니다.
**我要咖啡(wǒ yào kā fēi) **나는 커피를 마시고싶다.

동사도 전치사없이 바로바로 붙일수있습니다.

我要买(wǒ yào mǎi ) 나는 사고싶다

오늘 배운 단어를 정리해보겠습니다.

동사
去(qù) 가다
来(lái) 오다
买(mǎi) 사다
卖(mài) 팔다

명사
咖啡(kā fēi) 커피
茶(chá) 차
红茶(hóng chá) 홍차
绿茶(lǜ chá) 녹차

응용

我要买那个(wǒ yào mǎi nà gè)
나 저거 사고싶어

你要咖啡吗?(nǐ yào kā fēi ma?)
너는 커피를 원하니?

그럼 @bugi 이었습니다.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1일1포스팅 응원합니다 ^^ 화이팅

감사합니다^^

중국어 잘 배우고 갑니다^^
편안한밤 되세요^^

좋은아침입니다 ^^
읽어주셔 감사합니다!

^^ 즐거운 스티밋!!!

This post received a 65% upvote from @krwhale thanks to @bugi! For more information, click here!
이 글은 @bugi님의 소중한 스팀/스팀달러를 지원 받아 65% 보팅 후 작성한 글입니다. 이 글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click here!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8
BTC 54166.76
ETH 2272.15
USDT 1.00
SBD 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