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어공부) 10강 有

in #kr6 years ago

1일 1포스팅을 목표로하는 부기입니다.

요즘 좀 게을러진것같지만, 다시 힘내봅시다.

有 : 있다.
<물건을 가지고있다는 의미>

我有钱。(wǒ yǒu qián)
나는 돈이 있다
我有手机。(wǒ yǒu shǒu jī)
나는 핸드폰이있다

没有 : 없다

我没有钱。(wǒ méi yǒu qián)
나는 돈이 없다
我没有手机。(wǒ méi yǒu shǒu jī)
나는 핸드폰이 없다

没有? 不是?
부정을 의미하는 단어가 두개 나왔는데?
没 : 객관적인 사실의 부정
不 : 주관적인 사실의 부정
이라고 배웠는데, 제생각에는 형체가 있는지 없는지에 따라서 바뀌는게 아닌가라는 생각이 듭니다.

단어

钱(qián) 돈
手表(shǒu biǎo) 손목시계
钱包(qián bāo) 지갑
书(shū) 책
火车(huǒ chē) 기차

제가 살짝 11강을 봤는데, 11강부터 너무 무시무시한 양의 단어가...

그전에 10강까지 단어를 잘 외우고 출발해야할것같네요.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상디_jussang_큰사이즈-2.gif
DQmQrqNMz9cLirZxomVk5V3dmMgN6Hh3K92S979ZvStUv2d.gif
응원합니다 짱짱맨~

덕분에 중국어 공부 잘 하고 갑니다
감사해요.ㅎ

오늘도 좋은아침입니다^-^

중국어 공부 가즈아~~.
저도 올해 공부해야 해서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중국어 공부인가요ㅎㅎ
같이 노력합시다~

실제 오디오까지 있으면 더 좋지 않을까 합니다!

그쵸.. 저도 그렇게 생각하는데 오디오를 첨부하는건 쉬운일이아니네요ㅠㅠ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303.16
ETH 3137.29
USDT 1.00
SBD 3.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