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어버린 수도관 열선으로 녹이기 (안 터졌다면...!)

in #kr7 years ago (edited)

IMG_2158.JPG

백날 저렇게 드라이기 질 해봐라 어느 세월에 녹나 ㅡ.ㅡ







이 미칠듯한 맹추위에 여러분들의 수도관은 평안하시온지요?

전 어제 매우 황당한 일을 겪었습죠.

바로...

찬물은 콸콸콸 나오고 난방은 뜨듯하게 잘 되는데 뜨거운 물이 안나오는!!!!

























블로그들 찾아보면 뜨거운 물을 부으면 안된다, 드라이기를 해라.. 등등이 나오는데
제가 꽂힌 부분은

열선을 깔아라



바로 철물점에 가서 5천원에 3미터짜리 들어놓았습니다!
온도조절 센서가 달려 나온 것도 있지만, 오작동이 많다고 안 들여놓으신다고 하네요.


IMG_2159.JPG

뜨거운 물만 안 나오는 것이기 때문에 보일러에서 급탕부 배관을 찾습니다.
그냥 찾으면 매우 어렵겠지만
보일러 바로 밑에 세탁기가 있다면 좀 쉽습니다.
보일러 배관과 세탁기가 바로 붙어있기 때문에
세탁기의 온수공급부가 급탕부일 공산이 큽니다.

단열재 배를 따고 속에 열선을 쑤셔넣습니다.
이 때, 단열재로 싸여 있다면, 절대 배관을 휘감으면 안 됩니다!
1자로 넣어야 해요.
배관을 휘감은 다음 단열재를 덮으면, 열이 너무 많이 쌓여 화재의 위험이 있답니다!!
조심하세요~~
휘감으면 시공도 귀찮고.. 위험도 하고 ㅜㅜ


IMG_2160.JPG

화재 무서워서 열선과 열선끼리 절대 닿지 않게 했고,
열선 때문에 플라스틱이 녹지 않도록
열선 남는 길이에는 수건도 깔고 별 짓을 다 했어요 ㅜㅜ

저렇게 아매로 시공해 놓고
수도꼭지 열어놓고 전 또 약속을 나갑니다.

그리고 4시간 뒤 들어오니깐....


IMG_2157.JPG

결국에는 승리하리라...!


혹시나 수도가 안나와 곤란하신 스티미언들..
아직 수도가 터지지 않았다면 바로 철물점에 달려가
열선을 깔아 보세요!!!

Sort:  

캬 마지막 사진 속이 시원하네요 ! 요새 제 친구들도 물이 얼어서 못나간다는 얘기를 많이 하더라구요. 못씻는다곸ㅋㅋㅋㅋ 저희집은 아직 수도관이 얼지는 않았지만 날씨를 보니 조만간일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때는 저도 한번 열선심기 도전해봐야겠어요 -_-!

금욜날이 피크였고요
지금까지 버텼다면 얼 일은 많이 없겠습니다만
구라청 데이터에 따르자면 30일까지는 영하 10도 아래더라고요!
조심조심!!!

이 글을 일찍 쓰셨다면 고생은 없었을텐데요^^

미약하나마 보팅하고 팔로워 합니다

ㅜㅜ 터지셨군요 ㅜㅜ
보팅 감사합니다...!

첫 문구가 자극적이면서 확 와닿네요 ㅋㅋ 저도 어서 집에 봄날이 오길 ㅋㅋ

문환님께서 매우 괴로워하는 문제라....ㅜㅜ
오늘은 잘 해결되셨나요?

다른 층도 물이 안나와서 복합적인 문제가 되었네요^^; 내일 오후쯤 예상한다는데 글쎄요..ㅠㅠ..

끔찍한데요 ㅜㅜ
그 핑계로 찜질방가실 수 있겠군요 ㅎㅎ

동파만 안되었다면 열선도 짱좋죠!!

이번에 열선의 존재를 깨닫고 무릎을 쳤답니다...ㅎㄹㅎㅎㅎ

토치로 녹인 기억이 솔솔 나네요ㅋㄱㅋㄲㅋ

친한 형님 집도 스팀기기랑 토치를 벽에 몇 시간 뿌려서 결국 녹였다는 소식을...

고생하셨어요 ㅜㅜ 추운날에는 온수로 뚝뚝 틀어놓으시는것고 좋아요 즐거운 주말되세요 ㅎ

네.... 틀어놓는 생각은 했는데

온수로

틀어놓을 생각을 안했네요 ㅜㅜ

이 추위가 언제쯤 가실까요 ㅠㅠ

다음주 목요일가진 간답니다 ㅜㅜ
구라청의 말씀이니 잘은 모르겠지만 ㅋ_ㅋ

승리하셨군요. 불날까봐 밖에는 못나갈듯..합니다..?

갔다와도 아직은 멀쩡하네요 ㅎㅎ
슬슬 코드 빼놓을까 싶기도 하고요

이렇게 추운날씨에 엄청 고생하셨습니다..!!

성윤님 보일러는 평안하신지요...ㅜㅜ?

와우 열선과 열선이 닿지 않게라는 디테일이.. 중요하겠지만 혼자 하기는 조금 무섭네요ㅜㅜ

뭐 귀찮긴 하지만 딱히 무서울 요소는 없어요 ㅎㅎ

생활의 정보에 풀봇합니다 ㅋㅋㅋ
행동력 짱이시네요!

지금까지 제가 먹고사는 근거의 8할은 행동력이죠 😌
그런데 풀봇이라니!!!
감사합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60051.08
ETH 2417.58
USDT 1.00
SBD 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