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특집] 레고 싸게 사는 노하우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10년차 레고인 브라이언입니다.

어느새 5월 5일 어린이날이 코 앞으로 다가 왔네요. 많은 분들이 자녀나 조카에게 줄 선물을 많이 구매한 상태겠죠? 어린이날 선물 중 다섯 손가락 안에 꼽히는 레고도 눈여겨 본 분들이 많았을 것 같습니다.

10년 동안 레고를 수행한 구매한 사람으로서 여러분께 가장 합리적인 가격으로 레고를 사는 방법에 대해 알려 드릴까 합니다.

딱 하나만 기억하자 : 기준은 미국 발매 가격!!

레고는 덴마크의 장난감 브랜드입니다. 전세계에 여러 나라에 공장이 있고 여기서 생산한 제품을 특정한 시점에 한꺼번에 판매하기 시작합니다.

그런데 각 나라마다 출시되는 레고의 가격이 다릅니다. 어떤 원칙에 따라 각 나라의 출시 가격을 정하는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가장 저렴하게 출시되는 곳은 미국입니다(국경을 맞대고 있지만 캐나다는 미국보다 비쌉니다).

아~ 그럼 미국에서 직구하면 되겠네? 라고 생각하기 쉬운데 단순하게 접근할 문제가 아닙니다.

당돌하지만 저는 우리나라에서 미국 출시 가격으로 사는 걸 추천합니다. 하지만 어떻게?

우선 (미국 출시 가격 X 1,000원)을 기억하세요. 이렇게 계산해서 나온 금액이 제가 생각하는 구매(출시) 적정 가격입니다. 예를 들어 미국에 70달러에 출시된 제품이라면 우리나라에선 7만 원 정도에 팔려야 합리적이라는 거죠.

왜 그런지는 과학적으로 설명할 도리가 없습니다. 우리나라 출시 가격이 정해지는 원칙은 레고사만 알고 있을테니까요.

다만 제가 이렇게 기준 가격을 정한 이유는 있습니다. 예전부터 저는 그게 적정한 가격이라고 주장을 해왔지만 별로 믿는 사람이 없었습니다. 제가 그런 이야기를 할 때만 해도 우리나라가 미국 다음으로 레고가 싼 나라라는 인식이 우세했거든요.

하지만 지난 몇 년간 아주 다양하고 요상한 방법으로 우리나라 출시 가격은 계속 상승했습니다. 레고 가격을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여겨졌던 환율과의 연계성도 거의 사라졌습니다. 그냥 특별한 이유도 없이 꾸준히 오르기만 했던 것이죠.

요즘 우리나라에 출시되는 가격은 역산했을 때 대충 1,300원에서 1,500원의 환율이 적용된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비싸다고 해도 1,200원대에 수렴했는데 말이죠.

Screenshot_20180502-134038-tile.jpg

여기까지 읽으면 더 확실하게 이런 결론에 도달하게 됩니다. 해외 직구가 답이다!

안타깝게도 반은 맞고 반은 틀립니다. 출시 가격을 결정하는 곳에서 의도한 건 아니겠지만 미국에서 구매를 한 다음 배송대행 업체를 통해 국내에 들여오는 금액이나 국내에서 사는 거나 크게 차이가 안 나는 경우가 많거든요.

(미국 발매가 X 환율) + 배송대행수수료 = 국내 발매가 +10,000원

제가 발견한 공식 중 하나입니다. 레고하다가 수학에 눈을 뜰 줄이야. 이런 가격이라면 진짜 갈등할 수밖에 없습니다. 배송 과정에서 생길 수 있는 여러가지 리스크를 떠안았는데 고작 저 만큼 싸게 사는 거라면 굳이 해외 직구를 할 이유가 없으니까요.

홈플50.jpg

그러다 지난해 말부터 대박 사건이 터집니다. 레고의 주요 판매처인 대형 마트들이 앞다퉈 할인 경쟁을 시작한 겁니다. 할인율이 40~50%에 이를 정도로 파격적이었습니다.

재미난 건 할인한 가격이 제가 위에 언급한 미국 출시 가격에 1,000원을 곱했을 때 나오는 마법의 숫자와 거의 비슷했다는 사실입니다.

게다가 이제는 주기적으로 이같은 할인을 하고 있습니다. 악성재고 뿐 아니라 출시된지 얼마 되지 않은 신제품도 할인 대상 품목에 오릅니다.

마트에 장보러 갈 때 혹시 이런 할인 행사를 하지는 않는지 완구 매장 쪽을 한 번쯤 스윽 둘러보세요. 그리고 필요한 게 있으면 미리 사두는 걸 권합니다. 코인이 쌀 때 미리 사는 것처럼요.

온라인으로 구매할 때는 합리적인 레고 구매 가격 공식 (미국 출시 가격 X 1,000원)을 적용하고, 사도 될 만한 가격인지 검토한 뒤 지르세요. 할인율 40% 미만은 싸도 비싼 거니까 심사숙고하시고요!

글을 쓰다가 문득, 스팀잇에서 레고를 한 두개 시험삼아 팔아보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스팀이나 스팀달러로 송금받고 제품은 직거래를 하거나 택배로 보내고요. 송금받은 스팀 또는 스팀달러는 모조리 스팀파워업한다는 조건이면 괜찮을 것도 같은데.

Sort:  

환율 무관 12배... 반다이 정책의 영향도 없지 않겠군요 ㅋㅋ

일관성이 있다면 인정할텐데 레고코리아는 그게 없어요. 예를 들어 어떤 두 제품의 미국 출시 가격이 같은 경우라도 우리나라에선 가격이 다른 일이 흔해요. 원칙 같은 게 없습니다.

Reply to my last blog post everytime you make a blog post and I will upvote and resteem it for free to my 36,000+ followers. @a-0-0

레고 가격이 천자 만별이긴 하죠. 요즘이 어린이날 할인으로 살 절호의 기회일 거 같네요. 신세계몰에서도 요즘 일부품목 20%할인 하더라구요. 그런데 평소에는 무료배송인데 꼼수로 배송비를 꼭 받더라구요. 더 싼 것처럼 보일려고ㅎㅎ

할인을 한다고 해도 요즘 하는 말처럼 싼데 비쌀 수 있습니다. 40% 이상 할인을 해야 적정 가격인 것 같아요. 워낙 출시 가격을 높게 책정하니까 도무지 살 엄두가 나지 않아 걱정입니다.

그죠ㅎㅎ 그래서 전 일단 레고 공식몰에서 정가 확인하고 검색 들어갑니다.ㅎㅎ

자칫 연쇄 할인마에 속을 수 있으니 평소 수련을 게을리 해선 안 됩니다 ㅋㅋ

ㅎㅎ 연쇄 할인마ㅋㅋ할인마의 꼼수가 참 다양하죠. 조심 또 조심! !

항상 저들은 우리보다 한수 위라는 걸 잊으면 안 됩니다

연쇄 할인마ㅋㅋㅋ 신박한 신조어네요~
평소 수련 굉장히 공감합니다~

ㅋㅋㅋ 레고 바닥에선 나름 통하는 유행어랍니다

아항~ 그랬군요ㅎㅎ
스팀잇 하기전엔 혼자 놀아서
이런거에 좀 약해요~;;
자주놀러오겠습니당~

같이 놀아요~ 자주 오세요 ^^ 저도 자주 놀러 가겠습니다

꿀 정보 감사합니다. 음 ~~ 제가볼땐 @brickmaster님께 문의한다!! 이게 가장 좋은 선택일수도 있겠습니다^^ 마지막에 스팀 직거래도 좋을것 같아요!!ㅎ

으하하핫. 근데 레고 안 산지가 너무 오래 돼서 감이 많이 떨어진 상태예요. 저 원칙만 세워놓고 누가 물어보면 그걸로 판단하는 정도죠. 그래도 레고 관련해서 궁금한 있으면 언제든 물어보세요 ^^

옙!! 감솨합니다^^

오~안그래도 요즘 아이가 레고에 빠져서 구매할 일이 많은데 참고하겠습니다ㅎㅎ미국 출시 가격 x 1000원!

이 금액을 기준삼아 투자 구매하면 절대 손해는 안 봅니다. 물론 목표가에 도달하지 않아 아예 못 사는 수도 생깁니다 ㅎㅎ

레고 최고 전문가의 노하우 공유 감사드립니다.
저도 집에 쌓인 레고를 스달로 팔아볼까 솔깃 하네요. ㅎ

최고는 절대 아닙니다. 아직 다른 분들이 스팀잇을 모를 뿐입니다 ㅋㅋ

스팀잇에 레고를 하는 분이 조금 더 많아지면 뭔가 해볼 만할 것 같습니다.

꾸욱.들렸다가요

반갑습니다~

오, 브릭마스터님다운 시의적절한 노하우네요 ^^
이것을 보고 많은 어른이(?)들이
스스로에게 선물을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풀보팅과 리스팀으로 지원합니다. ^^

응원 고맙습니다~! 힘이 팍팍 납니다!!

반지의제왕 레고 사고싶은데 너무 비싼 ~!! ㅠㅠ

반지의 제왕이 아니라 눈탱이의 제왕이죠

고양 스타필드갔더니 반지의제왕 레고가 어마어마하게 크게 있더라구요 눈을 못땠던..너무 가지고싶어서...ㅠㅠ

음... 아마 창작품을 보신 것 같아요...

저도 마트 쇼핑때 어린이 매장을 들리곤 합니다. 하지만 레고 가격표를 보고는 다시 식품코너로 돌아가네요. ㅠㅠ
어린이날이 얼마안남았으니 다시 기웃거려봐야겠습니다. ^^

꾸준히 다니면 득템의 순간이 올 겁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2
JST 0.028
BTC 65160.59
ETH 3545.92
USDT 1.00
SBD 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