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앞으로 인공지능이 빼앗아 갈 직업들

in #kr7 years ago

인공지능이 사람들의 직업을 대체하는 건 막을 수 없는 흐름인 거 같습니다. 다만 그것이 인간에게 더 좋은 방향이길 바랍니다. 그렇길 희망합니다.

Sort:  

저도 그렇길 희망합니다ㅎㅎ
제가 생각하는 음모론 중 하나가 소수의 권력자들은 지구의 한정된 자원을 위해 인구 개체를 줄여나가고 싶어한다면 더욱 인공지능을 통한 직업빼앗기를 할 것이라는 아주 심한 공상 판타지스러운 가설을 하나 세워보곤 했습니다ㅎㅎ
강제로 발전을 막을 수는 없습니다. 어찌보면 인류는 끝을 보기위해 달리는 것인지도 모릅니다. 발전의 노력 없이 순환만 한다면 인류의 뇌가 도태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영화 '루시' 보셨나요? 갑자기 루시가 생각납니다. 어떤 물질이 인체에 들어가서 뇌 활용 능력이 높아지는 공상과학같은 이야기입니다. 기술의 발전도 좋지만 공상과학인듯 한 인류의 발전도 이루어졌으면 좋겠습니다. ㅎㅎㅎ

루시 저도 봤습니다ㅎㅎ 나름 재미있게봤는데요 그런 공상과학적으로 인류가 발전한다면 그것 또한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4
BTC 62939.93
ETH 3116.22
USDT 1.00
SBD 3.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