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개국어 구사 스티머가 알려주는 영어 공부 노하우 - BBC 뉴스 매일 듣기

in #kr7 years ago (edited)

Intro


안녕하세요.

'18년 1월 12일에 쓴 '4개국어 구사 스티머가 알려주는 외국어 공부 노하우 - 모든 언어 적용 가능' 게시물 (URL:https://steemit.com/kr/@brandonlee88/4)에서 많은 분들이 호응을 해주셔서 오늘은 세부적인 노하우 하나 추천해드릴까 합니다.

저는 이 노하우를 실생활에 적용해 장기적으로는 성과를 보고 있습니다.

투자는 장타라듯이 멀리 내다보시고 실천하시길 바랍니다.

Do you speak ENGLISH??의 충격

때는 바야흐로 급식충이란 단어도 출몰하기 한~~~~참 전인 고딩시절입니다.

그 당시 어린 소년은 인생최초로 영국을 방문했습니다.

런던 길거리를 돌아다니며 난생 처음 들어보는 브리티시 악센트(British accent)에 신선한 충격을 느끼고 있었죠.

미국영어에서 들어보지도 못한 강력한 T 발음!

베터(better)! 워터(water)!에 충격을 느낀 소년은 다음 행선지인 프랑스 파리로 가기 위해 런던 히드로 공항에서 체크인을 합니다.

세상물정 모르고 자신감 넘쳤던 소년은 체크인 카운터에 가서 남직원에게 눈을 맞췄습니다.

그리고 남직원은 친절한 눈빛으로 '바기지'을 넌지시 말했습니다.

도대체 이 바기지란 무엇인가?....

생전 듣도 보도 못한 단어에 놀란 소년은 말문이 막히고 송아지처럼 큰 남직원의 눈동자를 바라보며 마치 망부석이 되어 버렸습니다.

순간 온화했던 그의 미소는 온대간데 없어지고 자리에서 벌떡 일어서는게 아닙니까?

어리둥절한 소년이순간 겁을 먹으려는 찰나에 그는 제 캐리어를 손으로 가리키며 '바!기!지!(baggage)'를 외치는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쐐기 멘트를 날립니다. " Do you understand ENGLISH???"

그 순간 소년은 엄청난 충격에 빠지게 됩니다.

luggage-933487_1280.jpg

이제까지 짐으로 알고 있던 baggage가 '배기지가 아닌 바기지라니요??

이는 미국영어만 전부인 줄 알았던 소년이 영국영어에서는 첫음절 a를 ''발음인 줄 몰라 발생한 사건이었습니다.

그 사건 이후 10년도 훨씬 지난 일이지만 "Do you speak ENGLISH?"의 충격 여전히 생생합니다.

무튼 그 일 이후 영국영어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군대를 갔다 오니 스마트폰이란 신문물이 출시되어 있는게 아니겠습니까?

그 신문물 덕에 BBC Podcast를 원하는 만큼 원하는 시간대에 들을 수 있게 되었고 오늘 그 이야기를 써봅니다.

BBC 팟캐스트 청취방법



bbc1.png
우선 팟캐스트 앱을 이용합시다!




꾸미기_bbc3.jpg


오른쪽 하단에 있는 검색창으로 가서 BBC를 검색합니다.
BBC에서 발행하는 여러가지 팟캐스트 프로그램이 나오는데요,
저는 BBC Global News를 추천합니다.
세계 각지에서 벌어지는 이야기가 매일 업로드 되거든요.



bbc4.png
구독버튼을 누르면 끝!




bbc5.png
매일 리스트가 업데이트 됩니다.

대체로 30분 정도로 구성되서 올라가는데요

대중교통 타고 이동하는 시간 동안 이용하기 딱 좋은 분량입니다.



bbc6.png
Tip

왼쪽 아래 보면 1X버튼이 있는데요, 속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듣기 연습할 때 빨리 듣기로 연습하다보면 실제 속도로는 느린 속도로 느껴지기 때문에

리스닝 시험에서 추천하는 방법이랍니다.




개인적인 평가


매일 출퇴근 시간에 글로벌 뉴스를 영국영어로 30분씩만 듣는다면 반드시 이점이 있습니다.

처음에는 정말 아무것도 안들리는 멘붕을 경험할 수 있지만 반년 정도만 들어도
영국영어에 익숙해지는 효과를 경험할 수 있고,
미국영어도 덤으로 들리는 신기한 광경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특히 토익에서 영국영어에 애를 먹고 있다면
토익 영어교재보다도 더 좋은 교재가 될 수도 있답니다.



학습관련된 어떤 질문이든 대 환영합니다~!
















































Sort:  

오호 ㅋㅋㅋ \저도 영어공부좀햇는데.. 바기지라니 ㅋㅋ 저도 뭐더라 혼란스러웠다는 ㅋㅋㅋㅋㅋㅋ 저거 팟캐스트 꼭 참고해야겟네요 !! ㅋㅋㅋ

꼭 참고하셔서 발전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으아 영국발음 ㅎㅎ
저도 미국영화는 그럭저럭 알아 듣는 편인데도 해리포터는 잘 듣지를 못해서 자막만 열심히 봤던 경험이 있지요.

해리포터 브리티시 악센트의 정수죠 ㅋㅋ 근데 주변에서 다들 하는 말이 영국 영어 중에서도 스코틀랜드나 맨체스터 발음은 더 알아듣기 힘들다. 이건 미국사람도 마찬가지라고 ㅋ 댓글 감사합니다~!

아 정말.... 영국 공항에서 못알아들어 너무 슬프고 굴욕(?)적이었던 기억이 나네요 ㅋㅋ 장기적으로 다시 노력해봐야겠네요 ㅠㅠ
팔로우 하고 갑니다!

앗 저랑 똑같은 경험이신가요? 어떤 경험이셨나요?

영국발음 정말 좋아해서 공부하려던 참인데,
좋은 방법 알려주셔서 고맙습니다~~~~!!!!!
❤️❤️❤️

댓글 감사합니다! 파이팅입니다!

영알못은 그저 웁니다..ㅜㅜ

ㅠㅠ 하지만 연초잖아요 ~! 언제든지 시작하면 할 수 있죠! 파이팅

오 꿀팁 감사합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59893.00
ETH 2414.92
USDT 1.00
SBD 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