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pper] 21세기 히피 '화지'

in #kr7 years ago

안녕하세요 BoomDi 입니다.
래퍼를 소개하는 두번째 날이네요
오늘은 '화지' 라는 래퍼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화지 (본명 : 송석하)
1988년생
소속사 :인플래닛
데뷔 : 2009년 라디오 스타 EP 앨범 [Glow In The Dark]
수상 :
2017년 제14회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 랩&힙합 음반상
2015년 제12회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 랩&힙합 음반상
2012년 제3회 리드머 어워드 올해의 신인상

미디어에 노출이 되지 않아 많은 분들이 모르실수도 있는 래퍼지만
한국 힙합씬에서 인지도가 높은 래퍼입니다.
가사를 매우 잘쓰는 리리시스트로써 평가받고있습니다.

화지 - Heaven

개인적으로 화지를 처음 알게 된 곡입니다.
자신의 내면을 풀어내는 가사가 훌륭한 곡이지요
화지는 미국에서 오랜 기간 살아왔음에도 불구하고 영어가 거의없는 가사를 쓰는 점 또한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화지&오케이션 - ㅂㅅ

이런 곡 또한 잘하는 화지입니다 ㅎㅎ

그런 후 정규1집 [EAT]를 발매합니다
그런데 화지는 정규1집인데도 불구하고 무료공개를 하여 놀라움을 선사하였습니다
1집은 제12회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 랩&힙합 음반상을 수상하게 됩니다
화지의 노래는 앨범단위로 들으면 맛이 더욱 살아서 한두곡을 추천하는 게 어려웠습니다...

화지 - 젊은데

행복은 내 내면의 자유
내일 말고 오늘 하늘 한번 보는 여유
돈이 다가 아니더라고 니 재력가 아부지는 못만지는 구번구름 찍고 내려와
그래 나를 봐 또 한숨셔
니가 있는 곳의 불안감을 애써 가리며
니가 못 보는 곳을 보는 나의 눈 소릴 듣는 나의 귀 그걸 전하는 나의 혀

화지 - 똥차라도 괜찮아

나 데려가 그녀의 빨간 프라이드는 그녀의 프라이드
그녀의 계기판엔 수년간의 수만의 마일
그녀는 "똥차가 아닌 클래식 카" 라며 배시시 웃었고
난 그 순간을 맘에 담았어. 찰칵.

2집 [Zissou]를 발매하는데 영화 '스티븐 지쏘우의 해저생활'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합니다.

2집 또한 제14회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 랩&힙합 음반상을 수상하게 됩니다.

화지 - 상아탑

쟨 사상이 위험해 쟤 노래 듣지 말라던
어머니도 밤엔 몰래 주식 공부하시지
꼼수 쓰지 말고 그냥 열심히 하라던
아부지도 퇴근길, 로또 하루 하나씩

화지 - UGK (feat. 팔로알토)

여긴 어차피 아주 잠깐이지
들렀다 휙
여긴 역사책에 절대 안 달려
주석 따위
이건 도파민 과다성
장기 쾌락주의
아닌 척 하기엔 그것도 존나 일
더 귀찮지

이후 최근 코드쿤스트의 [MUGGLES` MANSION] 앨범에 피처링을 하게됩니다.

코드쿤스트 - Lounge (feat. 화지)

대통령이 사이비랑 놀아나서 나라 팔아 먹었지
바다 건너 저긴 피부색이 다름 엿 먹지
저긴 폭탄, 저긴 빚더미,
저긴 종교 핍박에 아기들도 총을 들지 겁 없이
시대가 어지럽고, 갈 데는 줄어가
더 늦기 전에 보러 가자 별이 수놓은 밤
인간의 때가 덜 묻은 해안 위에
너랑 나 잔뜩 취해 헤엄치게, Let’s dip

.
.
.
.
.
.
어떠신가요?
개인적으로 화지의 노래들은 앨범단위로 쭈욱 듣는 걸 추천드립니다
앨범단위로 곡을 뽑는 능력이 특출난 래퍼입니다ㅎㅎ
제법 무거운 곡들은 빼고 처음 듣는분들이 비교적 가볍게 들을 수 있는 곡들로 추천해드렸는데
무겁지만 가사를 매우매우 잘쓴 곡들이 많으니 찾아보시면서 들어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ㅎㅎ

Sort:  

헤븐노래가 엄청 좋네요ㅎㅎ 처음안 랩퍼입니다. 좋은 시리즈 물인듯합니다!!
잘봤습니다

2차 지원자가 생각보다 적어 오늘까지 $4 수준으로 보팅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6
JST 0.030
BTC 65765.48
ETH 2628.78
USDT 1.00
SBD 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