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100%) De Profundis (6)

in #kr5 years ago

[93] 자유로워진 다음 친구 한 명이 내게 잔치를 열고 나를 초대하지 않는다 해도 나는 조금도 개의치 않을 것이다. 나는 혼자서 더할 나위 없이 행복할 수 있다. 자유, 꽃, 책, 달과 함께라면 누구나 더할 나위 없이 행복하지 않겠는가? 게다가 잔치는 더 이상 나를 위한 것이 아니다. 나는 이를 위해 너무 많은 것을 바쳤다. 내 삶의 그런 측면은 다행스럽게도 끝났다고 감히 말할 수 있다. 그러나 내가 자유로워진 다음 친구 한 명이 슬픔을 느끼며 이를 내게 공유하려 하지 않는다면, 나는 이를 가장 씁쓸한 것으로 느낄 것이다. 그가 상가의 문을 닫는다면, 나는 다시 돌아오고 돌아와 들어갈 수 있게 해달라고 간청할 것이며, 내가 마땅히 나눌 수 있는 것을 나누려 할 것이다. 그가 만일 나를 필요로 하지 않고, 자신과 함께 울 수 없다 생각한다면, 나는 그것을 가장 가슴아픈 굴욕으로 느낄 것이며, 내게 가장 끔찍한 방식의 치욕이라 느낄 것이다. 그러나 그럴 리가 없다. 나는 슬픔 속에서 나눌 권리가 있다. 세상의 사랑스러움을 보고 그 슬픔을 나눌 수 있고, 그 두 가지의 경이로움을 깨닫는 그는 신성한 것과 즉각적으로 연결되어 있으며, 누구나 다가갈 수 있는 신의 비밀에 가까워져 있는 것이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29
BTC 67343.52
ETH 3227.30
USDT 1.00
SBD 2.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