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 확 행

in #kr6 years ago (edited)

며칠전 어떤 분의 블로그에 소 확 행 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더군요.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 이라는 뜻의 소 확 행^^

저의 소확행은 바로 이 세 가지 입니다.

A51D7DA6-7113-4168-BC92-0FAACF2653C8.jpeg

금요일 밤의 와인(오늘 쉬는 날이라 목요일 밤으로ㅋ) 입니다. 꼭 와인일 필요는 없어요. 맥주도 되고 소주도 되고...

월화수목금 아침 5시 기상 아이들 도시락 간식 챙겨서 학교 데려가고 작은애 12시 끝나면 데리고 와서 밥먹이고 숙제 챙기고, 나는 개밥 만들어 대충 먹거나 혹은 집에 남은 모든 과자 부스러기를 봉다리에 담고 운전하는 길에 집어먹고...
큰 애 3:30 혹은 4:30 에 끝나면 데려다가 발레 학원 등등 개인 교습에 집어넣고 기다리고 기다리고 기다리고... 그러고 집에 오면 또 저녁만들고 대충 먹고 애들 씻기고 운동 갔다오면 9시....

전쟁같은 일주일 후에 찾아오는 나의 확실한 행복은 바로 한 주를 또 무사히 끝내고, 예쁘게 화장하고 옷입고 예쁜 신발 신고 우아한 금요일 저녁을 보내는 시간 입니다. 저는 그래서 목요일은 일찍 잡니다ㅋ 빨리 금요일이 오도록.

62D4617E-9716-41A7-9341-A95C68BBD08F.jpeg

그리고 커피... 커피 뒤에 보이는 장난감 총은 요새 우리 둘째가 애정하는 물건입니다. 엄마가 꼭 가지고 있어 달라하고 친구와 놀이방에서 노는 중입니다. 아이들 미술학원이든 어디든 들여보내고 잠시 쉬는 시간에 가지는 토막같은 시간. 남들은 그시간이 너무 힘들다고도 하던데 저는 이 혼자 있는 시간의 무료함이 너무 좋습니다. 이 시간에 주로 책을 읽습니다.
책읽는 시간이 없다고들 하는데 시간을 내야지만 책을 읽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토막 같은 한시간들이 모이면 한 권은 충분히 읽을 시간이 됩니다.

125C8B87-B0EA-409F-93F0-EFC44D6A9677.jpeg

그리고 요가.... 가장 확실한 행복입니다. 둘째 낳고 몸이 너무 안좋아서 시작한 운동이, 이렇게 저에게 행복이 될 지는 꿈에도 몰랐습니다. 특히 요가는 저의 삶의 질을 높여준 운동이 아닌가 생각해요. 매일 아팠던 제가 이제는 아파도 약을 안먹고 운동을 갈 정도로 운동에 푹 빠지게 되었거든요. 거의 달고 살았던 위염과 편두통이 없어지니 살 것 같았어요ㅜㅜ

많은 엄마들이 아이 키우며 전쟁같은 시간을 보냅니다. 그렇게 치열하게 살더라도, #소확행 이 있다면 충분히 그것들을 즐기면서 살았으면 좋겠습니다. 우리 인생도 살아야 하니까요^^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소확행!
좋은 말이예요^^
저도 오늘 소확행한 시간을 보냈거든요-
전 아직 아이들이 기관에 안가서 가끔 남편에게
애들 맡겨두고 카페에 앉아서 커피마시며 책을 읽어요,

그 시간이 얼마나 행복한지,^^
시간을 내서 책을 읽어야 한다는 말씀 완전 공감이예요,
짜투리 시간을 모으고 모으면 책 한권은 금방이죠^^

좋은 글 감사드립니다!

답글 감사해요! 맞아요... 그냥 카페 앉아서 책읽는 시간... 너무 귀하죠...

저의 소확행은 하루를 마치고 집에 돌아와서 자기전에 과일 먹으면서 예능 보는거겠네요~ ㅎㅎ

잘보고 갑니당~~

저는 예능은 주말에 아이와 남편과 같이 몰아서 봐요. 도저히 평일에는 티브이 볼 시간만큼은 안나네요. 과일 먹으며 예능 보신다니, 건전하십니다^^

소확행이라 좋은 단어 같아요... 저도 소소하게 모든 주변 사람이 건강하면서 즐겁게 하루하루 보낼 수 있으면 좋겠네요... 첫째는 저의 본업 가르치는 일에 집중하고 그 다음은 스팀잇으로 소소한 소통하기 정도네요... 운동 꾸준히 하기도 포함됩니다. ^^ 소확행을 확실히 실천하시는 모습 보기 좋아요

선생님이시군요. 소확행 이라는 단어는 최근에 알았구요~ 그냥 좋아하는 게 뭘까 생각하다보니 저 사건들에 제가 행복하더라구요^^

와인을 즐기시고 요가로 마음을 닦으시는군요. 저는 요가는 못하지만 요가도 참 좋은 마음 닦는 수행법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bookkeeper 님의 소확행 잘 보고 갑니다.

내 요가 하고 나오면 모든 사람들이 다~ 사랑스러워 보여요. 답글 감사합니다**

우와 멋있어요~정말 하루가 알차고 짬시간에 책읽으시다니..저같으면 눕기 바빳을텐데...책읽을 시간없다는건 정말 변명이구나..라고 반성하고 갑니다:)

아우~ 반성은요 무슨... 짬 나는 시간이, 뭔가 다른걸 하기에는 너무 짧거나 길어서 책보는게 가장 적당한 일이라 그래요. 책도 좋아하구요. 답글 감사해요^^

요가는 수행이 확실하군요!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네요~
작은것에서 찾는 행복이지만, 그것이 없으면 모든것을 잃은것 마냥 우울감에 빠져들게도 하죠~~ 절대로 놓치면 안되요^^ 꽉 잡고 가요~~

네~ 즐거운 불금 보내세요^^

저도 소확행에 대해서 글 올렸었어요~
나의 일상을 심적으로 건강하게 유지시켜주는 소확핵을 늘려가자! 는 내용이었어요. 북키퍼님의 글도 소확행에 관한 이야기라 읽기만 해도 마음이 편안~해지네요^^

네 감사합니다^^ 일상을 살다가 일상에 파묻히다 보면 우울해져서... 저렇게 내 시간 가지고 안하면 힘들어요ㅜ

그럼요. 부모도 사람이고 인생인데 즐겨야지요.

저도 제 소확행이 뭔지 한 번 생각해봐야겠네요. :D
책은 오직 두 사람인가요? :)

오... 그렇네요^^ 요가 가서 시간이 남아서 읽었던 기억이 납니다. 책을 좋아하시는 분이군요^^

어쩜이리 저희 아내와 비슷할까요. 운동 빼고요 ㅎㅎㅎ

아하~ 그렇군요. 어쩐지 @spotpoint 님 글 읽을 때마다 저랑 비슷하다 했어요^*^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1
JST 0.031
BTC 68652.07
ETH 3861.77
USDT 1.00
SBD 3.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