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MS 최연소 CEO '나루케 마코토'의 4가지 독서법

in #kr6 years ago

천재의 독서법을 파헤치고, 적용해보자.

 안녕하세요. 책습관 입니다. 오늘은 독서법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책을 꾸준히 읽는 분들이라면 자신만의 독서법이 하나 쯤은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여러 권을 동시에 읽는게 제 독서법 중에 하나인데요. 혹시 '나는 특별한 독서법이 없다.'라는 분이 계시면 제가 지금 만든 콘텐츠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일본에서 독서법으로 굉장히 유명한 사람이 있습니다. 바로 일본 마이크로소프트 최연소 CEO에 오른 나루케 마코토 입니다. 기업인이지 베스트셀러 작가죠. 엄청난 독서량으로 유명합니다. 마코토 작가의 독서법 중에 실생활에서 굉장히 활용하기 좋은 것들이 있어 오래전부터 실천 중인데, 그 내용을 공유합니다. 

01. 다 읽은 책은 세워둔다.

02. 읽지 않은 책은 눕혀 놓는다.

03. 짧은 에피소드 위주의 책

04. 동시에 3~4권의 책 읽기


독서법에 참고가 됐던 KBS 다큐멘터리 영상 링크이니, 한 번 시간되시면 보세요.  

저는 실제로 2년 정도 위에 4가지 독서법을 실천 중 입니다. 가장 잘 맞았던 독서법은 마지막 여러 장르의 책을 동시에 읽는 것 입니다. 갑자기 궁금해집니다.  북스팀 하시는 분들 계시는데, 자신만의 독서법이 있다면 공유해주세요. 

Sort:  

따라해보고싶은 방법이네요
책 관련 글고 많고 유익할것같아 팔로 하고 갑니다

고맙습니다 :) 저도 맞팔했습니다!! 앞으로 더 좋은 콘텐츠로 찾아 뵐게요!!

업보팅했습니다 읽지 않는 책 눕혀 놓으면 방이 너무 어질러질것 같네요

그런 단점이 조금 있긴 하지만! 적당히 눕혀놔야겠죠 ^^!? 댓글 감사합니다!

오호 저도 책 세워두는 편인데ㅎㅎㅎㅎㅎ천재와 같은 방법을 공유하고 있었네요?ㅎㅎㅎ책 세워두고 있으면 뭔가 기분이 좋더라구요ㅋㅋㅋㅋ한 번에 3,4권씩 읽는 건 한 번 도전해봐야겠네요 아마 제 기억력에 무리가 없다면요ㅎㅎㅎㅎ팔로, 보팅하구 갑니당ㅎㅎ

오 ㅎㅎㅎㅎ 이미 실천중이시군요!! 엄청난 인사이트!! 이미 독서광이십니다 :) 저도 맞팔 했어요! 앞으로 좋은 책 콘텐츠 많이 올리도록 할게요 :)

화장실에 책 놔두는 거랑 동시에 책 읽기는 정말 공감합니다.

크으~~많은 분들이 공감하시니 뿌듯합니다!! 함께 북스팀해요!

오왓 제 습관이랑 전부 같은데 .... ?
전 왜 ㅜㅜㅜㅜㅜㅜ

ㅎㅎㅎㅎ 같다는 사실 만으로 !! @smile.jay 님은 천재!!! :D
정 독서습관이 안 길러지면 제가 운영하는 독서모임으로 오셔요 !

독서모임! 좋아요 ㅎㅎㅎ
정보 부탁드려요

와우!! 힘내세요!!

고맙습니다 :) 화이팅!!

저도 한번 실천해봐야겠네요!

한 번 같이 쭉 해보자구요 :D

저는 중요구문은 보이자마자 바로 메모해둡니다! 다 읽고 나중에 정리하면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걸리더라구요 ㅋㅋ 좋은 컨텐츠 감사합니다

메모의 힘은 어마어마하죠 : ) 더 좋은 콘텐츠로 !! 보답하겠습니다!

저작권 문제로 동영상을 못보네요...

화장실에서는 볼일만 집중하고 있었던 저한테는...
의미심한 방법이라고 생각하며
이러한 모든 것에는 꾸준함이 선제되어야 하는구나
싶은 생각이 절로...

잘 보고 갑니다.

ㅠ_ㅠ 아쉽습니다 짤렸네요 흑흑


원본 영상 공유해드립니다!

책장에 꽃은거라든지
바닥에 쌓여있는 책이라든지

먼지가 쌓이지 않게 하기 위해서
얼마나 많은 신경과 시간을 들일까를 생각하니...

그다지 부럽지는 않네요 ㅋㅋ

잘 보고 갑니다.

오호!! 이런건 책갈피에 콕~ㅋㅋ

아래 영상이 저작권 때문에 짤렸네요!!

원본 영상 공유 드려요!

Coin Marketplace

STEEM 0.21
TRX 0.14
JST 0.030
BTC 69662.55
ETH 3388.96
USDT 1.00
SBD 2.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