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과 브런치, 동시에 운영하며 테스트 중 입니다.

in #kr6 years ago

스팀잇을 시작한지 50일 정도 됐네요. 신기하게 50일 된 기점으로 현재 명성도 50입니다. 하아...언제 두 자리의 앞자리 숫자가 5가 될까 싶었는데, 드디어 됐네요. 앞으로 갈 길이 멀지만 지금처럼 꾸준히 해보려고 합니다.

스팀잇은 50일 됐지만, 최근 브런치도 오픈했습니다.. 카카오 브런치에는 작가 출간 지원 프로젝트가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를 통해 저도 이번 해에 책을 내려고 하는데요. 갖춰야 하는 일정 조건이 있어서 브런치도 부랴부랴 시작하게됐네요.  한 2주 정도 됐는데, 올리는 콘텐츠는 스팀잇에 올린 것을 약간의 형태와 레이아웃만 바꿔서 업로드 하고 있습니다

어제 일 방문자 41,000명을 찍었네요.....메인에 뜬 것도 아닌데, 페이스북 페이지로 공유해서 빠르게 크나 봅니다. 

[책은 습관이다 SNS 플랫폼 정리]

-페이스북 구독자 58,000명 [https://www.facebook.com/book.habit]
-인스타그램 팔로워 1025명 [https://www.instagram.com/book.habit]
-스팀잇 팔로워 419명 [https://steemit.com/@book.habit]
- 브런치 팔로워 391명 [https://brunch.co.kr/@book-habit

브런치 운영 2주 차 방문자 및 인기글 

[일간 방문자 수치]
;일 방문자 1,000명 수준이다가 갑자기 3일 전에 10,000명으로 뛰더니 어제는 41,000명 정도 들어왔네요...ㄷㄷ방문자 몰이에 엄청난 영향을 준 게시물이 있는데, 그것은 뒤에 첨부하도록 하겠습니다.


[주간 방문자 수치]
; 그래프 보시면 1주차와 2주차 수치가 얼마나 차이가 나는지 느껴지시죠!?


[베스트 게시글]

; 최근에 스팀잇에도 올렸는데 '둔재도 천재로 만드는 존 스튜어트 밀 4가지 독서법' 입니다. 신기한 것은 브런치에서는 대박 터져서 조회수 50,000회를 넘기고, 공유도 1,400건에 육박합니다.

[브런치에 포스팅한 존 스튜어트 밀 콘텐츠]

하지만, 스팀잇에서는....................평균에 턱 없이 못 미치더군요.

 [스팀잇에 포스팅한 존 스튜어트 밀 콘텐츠]


브런치와 스팀잇 동시에 같은 콘텐츠를 업로드하면서 알게 된 인사이트나 결과값이 몇 가지 있긴 하지만, 좀 더 기간을 두고 운영한 데이터를 봐야 판단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좀 더 명확해지면 두 개의 차이를 한 번 전면 비교해보겠습니다. 


Sort:  

와우 인스타 빼고는 안해봐서 잘 모르지만 대단하시네요.
난 가입한지 며칠이 지났는지도 잘 모르겠다는 ㅋㅋ
좋은 책 많이 올려주세요. 책인 미치게 좋아 한답니다

넵!! 좋은 책 많이 소개해드릴게요!

스팀잇에서도 많은활동 부탁드려요~

그럼요!! 스팀잇은 어떤 플랫폼보다 포스팅 할 때 신경써서 올리게 되네요 ㅎㅎ

저보다 50 달성 속도는 빠르시네요.. ^^ 좋은 서점 과 북카페 소개 늘 감사드려요.. ^^

하아....ㅋㅋㅋㅋㅋ 60은 참 멀어보이네요......
더 좋은 콘텐츠 스팀잇에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 )

확실히 브런치랑 비교되는 부분도 있는데... 다른점도 느껴지네요

브런치와는 확연히 많이 다른것 같아요 ㅎㅎㅎ 둘이 동시에 하는데 재미가 쏠쏠하네요 ㅎㅎ

잘봤습니다. 저도 더 열심히 해야겠군요. 저에게도 힘을 실어주세요 +_+

팔로우합니다!! : )
좋은 컨텐츠 기대할게요!

브런치는 아무래도 외부 검색이 잘 되서 조회수가 잘 나오는 거 같아요. 스팀잇도 그 규모가 커지면 조회수가 잘 나올 테지만 아직은..ㅠ

검색유입보다는 페이스북에 공유한 유입이 80퍼센트네요 ㅎㅎㅎ
역시..페북의 힘...!!!

스팀잇도 어서 100만, 1000만!!

저에게도 의미있는 인사이트네요~!! 개인적으로 스팀잇이 조회수는 적어도, 의미있는 조회수라 생각해여ㅎ

ㅎㅎㅎ 좀 더 깊이있는 인사이트 도출되면 스팀잇에 공유하겠습니다!

비교글 잘 읽었습니다 그러면 브런치에서 혹시 입금 같은게 되나요???

브런치는 입금되는 형태의 SNS는 아니고, 글을 전문적으로 쓰고(쓰려는) 작가님들이 많이하는 SNS라고 할 수 있죠 ㅎㅎ

브런치 블로그가 또 다른 수익화하는 방법이 생겼나 생각했습니다. 그런거라고 하면 조회수가 의미가 있나 싶습니다

아 ㅎㅎㅎ 제가 주요하게 봤던 것은 조회수의 의미가 아니고, 같은 콘텐츠를 올렸을때 플랫폼별 반응이 다르다는 거죠. 스팀잇에서 주요지표가 보팅이라고 보면, 브런치에서는 조회수, 공유수라고 할 수 있는데, 브런치에서는 흥한 콘텐츠가 스팀잇에서는 아닌 점이 신기하다는 것을 말하고 싶었습니다 ^^ ㅎㅎ

아우. 바쁘시겠어요. 잘 읽었습니다. ㅎ

고맙습니다 :lD

힘내세요! 짱짱맨이 함께합니다!^^

항상 힘이 됩니다!! : )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4
JST 0.030
BTC 60238.27
ETH 3215.90
USDT 1.00
SBD 2.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