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이 이름의 의미

in #kr6 years ago (edited)

KakaoTalk_20180106_232139809.jpg
사진은 3~4개월쯔음의 복이 아련아련 ㅋㅋㅋ

복이 이름 참 귀엽죠? 😊😊

사실 '복' 은 이름이고 성은 따로 있답니다!ㅋㅋ

성은 마지막에 공개할께요😉

예전부터 저희 집을 거쳐간 강아지들의 이름엔 모두 '복' 자가 들어가 있었어요
(실제로 분양을 받을 강아지는 한 마리지만 어쩌다 보니 여러마리의 유기견들을 잠시나마 돌보았죠^^ 예전엔 길을 떠돌아 다니던 강아지를 어찌나 잘 발견했는지 ㅋㅋ)
저의 유년시절을 함께한 복돌이, 그리고 길에서 인연이 되었던 복순이, 칠복이, 깜복이, 만복이..

그러고 보니 거쳐간 인연이 참 많네요😌

이름에 '복'자를 넣어 아이들이 행복하고 건강하게 자랐으면 하는 마음에서 복을 넣었는데 촌스럽지만 귀엽기도 하네요

다시 복이로 돌아와서😁

복이는 보더콜리이기 때문에 복자가 들어가면 뭔가.... 느낌이 안어울릴 것 같아 몇개의 다른 후보가 있었죠

콜리의 콜에서 따온 콜라, 보더콜리 앞자와 뒷 자를 따서 보리 ㅋㅋ 또 다른 멋진 이름을 지어주고 싶었는데
뭔가 '복'자가 안들어간 강아지 이름은 저희 가족이 아닌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이 들었어요 ㅋㅋㅋ

그래서 저는 '복' 자가 들어간 이름을 생각했죠... 뭐가있을까... 아 이름에 음식이 들어가면 오래산다는 속설도 있는데... 복..복..복..🤔🤔🤔🤔🤔

아 내 성이 전씨니까.... 전..복??? 전복?!ㅋㅋㅋㅋ

이미 다들 아시겠지만 복이의 성은 전씨 이름은 복 합쳐서 전복이 되었답니다 🤣🤣

하지만 밖에선 웬만하면 전복이라고 안부르고 복이야, 뽁이야 뽀기야 , 뽁시, 뽁 , 뽁뽁이, 뿍뿌기 등등 다양한 별명으로 부른답니다 또 다른 별명은 뭐가 될 수 있을까요?ㅋㅋ

전복은 언제 부르냐구요?

혼낼때 부릅니다 ㅋㅋㅋ 야... 전복!!!

처음엔 어색했는데 전복, 복이 이름 찰떡같이 잘 어울리지 않나요?! ㅋㅋ

이상 복이 이름의 의미였습니다 >_<*
KakaoTalk_20180106_231430825.jpg

Sort:  

보더콜리는 3-4개월밖에 되지않았는데도저렇게 큰가요?? 사진이 크게찍힌건가요.. 와우..ㅋㅋㅋㅋ 귀엽네요 ㅜㅜ 보팅하구 팔로우하고가요
복이사진 자주 보여주세요~~

보더콜리는 중형견이긴한데 몸집에 따라 중, 대형견으로 까지 가더라구요 ^^ 저희 복이이제 1살 되어가는데 몸집이 좀 큰 편에 속하긴 해요 ㅋㅋ 이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전복이라...
네이밍센스가ㅠㅠ 그나저나 귀엽네요ㅎ

의미가 중요하니까요 하하^^ 복이도 자기이름은 복이, 뽁이라고 아는 것 같아요 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8
BTC 64354.36
ETH 3507.50
USDT 1.00
SBD 2.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