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문] 조던 피터슨의 12가지의 인생의 법칙中 법칙 3 당신에게 최고의 모습을 기대하는 사람만 만나라

in #kr5 years ago

법칙 3 당신에게 최고의 모습을 기대하는 사람만 만나라

1,2법칙도 상당히 놀랍다 라는 생각을 하고 있고 있었는데
법칙 3 당신에게 최고의 모습을 기대하는 사람만 만나라는 정말이지 소름이 돋는 장이였다.
무언가 나에게 인생의 선배가 나에게 혼꾸녕을 내는 것같은 기분이 들었다.

내가 그동안 사람을 사귀고 하면서 들었던 생각이

내 주변에는 좀 이상한 사람들이 많구나
성격이 안좋은 애들이 나랑은 그래도 잘 지내고 있구나 ?

하는 생각이 들었는데 정말이지 그게 아니였다는 것을 약간이나마 깨닭고 있었는데
그게 아니였다.
내가 그런 성격이 나쁜 사람들을 만나면서 무언가 내가 우월함을 느끼고 있었구나
그리고 그들은 계속 나에게 함부로 굴고 있었구나 !!
성격 좋은 사람들을 만나는것에 노력하지 않고 있었구나 ...
책에서 조던 피터슨의 하는 말중에 좋은 사람과 사귀는것은 어렵다고 하는 말이 더 나에게 큰 꾸짓음으로
다가온다.
내가 그렇게 살았구나
좋은 사람을 만나서 좋은 관계를 가지려면 나도 그 좋은 사람에 어울리게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야 하는데
그게 어려우니 쉽게 사귈수 있고 내가 그들에게 우월감을 느끼거나 그들에게 도움을 준다는
생각으로 사귀고 있었구나 ...

그래서 내가 항상 먼저 다가가는 사람들이 항상 좀 아웃사이더이고 좀 누군가 도움이 필요한 사람에게
내가 그들을 도울수 있다는 생각으로 그들에게 다가가고 있었구나

몇몇 관계는 되돌릴수도 없고
내가 무얼 잘못하고 절실하게 알게되었다.

법칙 3 당신에게 최고의 모습을 기대하는 사람만 만나라

인생의 법칙이 맞구나 ...

Sort:  

Hello @boc103! This is a friendly reminder that you have 3000 Partiko Points unclaimed in your Partiko account!

Partiko is a fast and beautiful mobile app for Steem, and it’s the most popular Steem mobile app out there! Download Partiko using the link below and login using SteemConnect to claim your 3000 Partiko points! You can easily convert them into Steem token!

https://partiko.app/referral/partiko

Congratulations @boc103!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Happy Birthday! - You are on the Steem blockchain for 2 years!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Coin Marketplace

STEEM 0.33
TRX 0.11
JST 0.035
BTC 67020.94
ETH 3270.13
USDT 1.00
SBD 4.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