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ard game#1] 이 고양이는 뽑으면 터집니다... 'Exploding kittens'

in #kr7 years ago

#[Board game#1]'Exploding kittens'을 아시나요?

안녕하세요! 스팀잇에 입문한지 6일째입니다 ㅎㅎ

가입인사 이후에 이제야 처음 포스팅다운 포스팅을
하겠네요:)

저는 스팀잇에 저의 가장 주된 취미이자 관심사인
보드게임의 세계를 앞으로 소개해드릴 생각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게임은 'Exploding kittens'로
폭발하는 고양이들;;;....

이라는 무시무시한 타이틀을 달고있네요

##Exploding Kittens/Ages 7&up/2-5 Players/15min

뭔가 미국 냄새 물씬 풍기고 정신나가보이는 이게임은
크라우드 펀딩 보드게임계에서 전설로 남아있습니다

그 이유는...

크라우드 펀딩으로 총 219,382명의 후원자가
후원을 했으며, 총 $8,782,571로 한화 96억원 정도의
후원금을 모았습니다

2015년 당시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 킥스타터에서나
보드게임계에서나 엄청난 이슈였습니다
(아직까지 킥스타터 게임부문 역대 2위의 기록입니다)
작은 카드게임이 이룬 결실로서는 믿기 힘들죠

이 게임이 이런 대성공을 할 수 있었던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그 중에서 대표적인 요소는

  1. 수 많은 팬을 거느린 그림 작가
  2. 뛰어난 유머
  3. 성실한 프로젝트 진행

정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전에 큰 히트를 친 'Card aganist humanity'와의
퍼블리싱에서의 연관성도 있습니다.

###이제 게임을 설명해보겠습니다

이 게임의 프로젝트 소개에 가면 어떤 게임인지
한마디로 잘 나와있습니다

"Exploding Kittens is a highly strategic
kitty-powered version of Russian Roulette.
"

우리는 이제 테이블에 앉아 고양이의 기운이 듬뿍 담긴
러시안 룰렛을 진행하면 되는거죠

그 러시안 룰렛은 어떻게 하냐고요?

자신의 차례에

1. 원하는만큼 카드를 쓴다

2. 카드 더미에서 카드를 한장 뽑는다.

이 과정을 모든 플레이어가 돌아가면서 진행하면 됩니다

너무 간단하죠? 이제 당신의 차례가 됐습니다 카드를
뽑으세요!

어머...우리 귀여운 주인님이 또 집구석을 폭파시켜버렸네요!

이렇게 자신의 차례에 더미에서 카드 한장을 새로 뽑을
때!
Exploding Kitten카드를 뽑는 플레이어는 즉시
패배합니다

이 폭발하기 일보 직전의 고양이를 막으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Defuse 카드는 목숨이 위험한 고양이의 시선을 분산
시킵니다

이렇게 한번 사용한 Defuse 카드는 폭발을 막아주며
Exploding Kitten카드는 카드 더미 사이로 다시 들어
갑니다

게임이 진행될수록 Defuse 카드의 양도 감소하고
카드 더미의 양도 줄어들면서 진정한 의미의
쪼올깃한 폭탄 돌리기가 시작되는거죠

여기에 이제 게임을 더 다채롭게 만들어주는
액션 카드들이 있습니다

예를들어 이 카드는 카드 더미의 맨 위 세 장을 볼 수
있게 만들어주는 카드입니다

(일러스트가 정말 괴랄하네요....)

게임의 구성은 이게 전부입니다

게임이 진행될수록 한명 한명 주인님을 영접한
플레이어들이 패배해 나가고...

최후에 살아남은 1인이 승리합니다

서로 간의 많은 상호작용을 요구하는 액션 카드의 요소나
게임의 유머 등을 고려해보면 친한 친구들과 했을 때
가장 재밌게 즐길 수 있을 것 같네요!

아쉬운 점이라면 게임이 영문판 밖에 없는 점,
정식 수입판이 없는 관계로 한국에서 게임을 구하기에는
카드게임치고 좀 비싸다는 점? 정도 있겠네요

게임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앱스토어와 play스토어에
Exploding Kittens를 다운로드 받으면 해당 게임의
모바일 버젼을 플레이 해보실수 있습니다
(play 스토어에서는 현재 2400원이네요)

지금까지 '병맛도 수준 높은 병맛이면 성공한다'를
몸소 보여준 보드게임 'Exploding Kittens'에 대한 소개
였습니다

저는 앞으로 더 흥미로운 보드게임 이야기나
크라우드 펀딩과 관련된 이야기들을 포스팅해 나갈 생각입니다

재밌게 읽으셨다면 팔로우,보팅이나 댓글 달아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Sort:  

This post has received gratitude of 0.99 % from @jout thanks to: @bobkook.

You got a 0.08% upvote from @postpromoter courtesy of @jou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와우
저도 정말 보드게임을 좋아하는데 포스팅에 소개된 보드게임은 정말 처음들어보는 게임이네요
(저는 늘 해오던 보드게임만 진행해서 그런지 ㅎㅎ)
앞으로도 좋은 보드게임 정보 부탁드릴게요 ㅎㅎ
그런의미로 팔로우하고 갑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저도 다양한 게임을 해보려 하는데 쉽지 않죠~ ㅎㅎ 저도 makefigure님 글 자주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아 이런 보드게임이 있군요. 저도 보드게임 많이 좋아해요. 카탄의 개척자랑 루미큐브 등 +_+

카탄! 루미큐브! 저도 좋아합니다 ㅎㅎ 보드게임 좋아하신다니 반갑네요! 앞으로도 재밌는 글 남길 수 있게 해보겠습니다 :)

우와 보드게임은 꼭 한번 해보고 싶은데 인원 모으기가 쉽지 않더라구요ㅎㅎ. 스팀에 혹시 테이블탑 시뮬레이터라고 아시려나요? 온라인으로 보드게임을 여러사람과 같이 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Tts 있는데 현재 데스크탑이 없어서 못하고 있네요..ㅋㅋㅋ 오프라인의 번거로움을 많이 해결해주긴합니다 ㅎㅎ

잘봤습니다 재미있는 보드게임이 올라오면 저도 사봐야겠네요! ^^

감사합니다!^^ 보드게임 포스팅도 많이들 봐주시면 좋을것같아요~ㅎㅎ

오! 보드게임 재밌는 포스팅 앞으로도 기대하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여행글도 잘보고있어요~ㅎㅎ

독특한분야를 포스팅하시네여..좋습니다

제가 올리는 즐거움이 있는 글을 찾다보니 ㅎㅎ 감사합니다

맞습니다. 재미있으셔야합니다..저도 한지6개월차인데 재미있게하다보니 매일매일 포스팅이되더라구요.

여러모로 엄청난 보드게임이네요! 고양이 일러도 참 귀여워요!♡ 그야말로 집사들을 위한 게임인듯요! ㅎㅎㅎ
저도 보드게임 엄청 좋아하는데요 @bobkook님의 신기한 보드게임 글들 넘 재밌게 보고 있어요!
@bobkook님의 다음번 글들도 계속 기대할게요~^^

사실 정말 집사들을 위한 게임은! 따로 있습니다 나중에 꼭 포스팅 하겠습니다 :)

오오 이보다 더 집사들을 위한 보드게임이라니요+_+♡♡♡ 나중에 꼭 소개 해주세용 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3
JST 0.027
BTC 60704.04
ETH 2914.62
USDT 1.00
SBD 2.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