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포켓] 안녕하세요! 스팀잇 첫 인사 드려요~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창작자 블루포켓 @bluepocket 입니다.

그동안 스팀잇을 통해 한국 인디 게임 개발자분들의 소식을 접하다가, 저도 더 이상 블로그를 방치해서는 안되겠다는 생각에, 가벼운 인사로 시작의 한 걸음을 내디뎌보려고 합니다. 

저는 개인의 의견 같은 건 반영되기 힘든, 그렇다고 확실한 안정을 보장해주는 것은 아닌, 뜨면 대박이고 안되면 팀원들만 해체되는 공장식 프로젝트 업무에 많이 지쳐왔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직접 게임을 개발하고 서비스하기 위해, 최근 많은 것을 내려놓았습니다. 지금 시작하지 않으면, 더는 기회가 없을 것 같았어요. 그래도 호기심이 있었던 새로운 영역에 도전하는 과정은 버겁기만 한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덕분에 지금은 프로그래밍과 그래픽 디자인 작업을 병행하는 초보 개발자이구요. 규모가 작은(또는 작아 보이는?) 테스트 앱을 만들어 보며, 게임을 구상하고 있습니다. 

새삼스럽게 밝히자면, 경제적 불안감을 극복해야 하는 멘탈 관리가 사실 최고의 장벽인 것 같아요.

그럼 앞으로 개발 중인 게임 소식이나 일상 생활, 낙서 등을 올려 보겠습니다. 추워진 날씨 감기 조심하세요!

Sort:  

좋은 그림 많이 기대하겠습니다 :)

반갑습니다 @zoethehedgehog님! 꾸준히 스팀잇 해볼께요~

#life
D. H. Lawrence : Life is ours to be spent, not to be saved.

Welcome to my steem post. Thanks!!

캐릭터가 정말 귀염귀염하네요~ 저도 저런 캐릭터 만들어 보려고 일러스트레이터를 사용해봤는데 쉽지 않더라구요ㅋㅋㅋ 가끔씩 게임 구상을 하곤 했는데 재밌는 소식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댓글 감사합니다. 블로그를 하면 뭐랄까... 최소한의 작업 동기(?)가 생길 것 같아서 자캐를 한번 만들어 봤어요. @victorsung님 최근에 스팀잇 시작하신 것 같은데, 어렵진 않으세요? ( 저는 아직 개념이 잘 이해가 안가고 있어요. )

넵 저도 최근에 시작한 스린이 입니다ㅋㅋㅋ 스팀달러, 파워업 등 알아야 할게 너무 많아서 저도 아직 개념이 잡히진 않네요ㅎㅎ 차근차근 글도 쓰면서 하다보면 익수해지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bluepocket

안녕하세요^^반가워요~게임개발 넘 멋지네요^^팔로우하고갈께요 자주소통해요

안녕하세요~ 댓글 감사합니다. 그림 일기라는 멋진 주제로 스팀잇을 하시다니! 부지런함이 느껴집니다. 저도 팔로우 갑니다~

오 같은 분야이시네요 반갑습니다~!!

안녕하세요~ @lhamed 님의 스팀잇 블로그를 통해 @ceoooofm님 소식도 종종 눈팅했는데, 이렇게 댓글도 남겨주시니 감사합니다! 저도 반가워요~

와 인디게임 개발하신다니 더욱 반갑네요. 저도 내년에는 인디게임 꼭 하나 만들어보려고요~ 앞으로 올려주실 포스팅 기대할게요~!
스티밋에 오신것을 격하게(!) 환영합니다 :)

안녕하세요 @eeple님! 반갑습니다. 이삼일 뒤면 바로 그 내년이 됩니다. 저도 새해엔 제 이름의 게임을 출시하는 것이 목표! 같이 파이팅 합시다! 저는 스팀잇 눈팅은 많이 했는데도, 여전히 뭐가 뭔지 모르겠더라구요. 일단 꾸준히 뭔가를 올리겠다는 각오만 한 상태랄까요? 댓글 감사합니다~

반가워요 지나가던 뉴비입니다! 댓글에 다는 것을 말하시는 거면 잘 안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스팀잇 눈팅만 하고, 글을 직접 쓰는 것은 처음이라 이것 저것 궁금한 것이 많네요. 답변 감사합니다~

반갑습니다! 인디 화이팅입니다.

안녕하세요! 스팀잇에서 제일 먼저 보게 된 글이 라메드님 글이었는데!! 댓글도 남겨주시고, 감사합니다~ 아직 스팀잇이 낯설지만 꾸준히 해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 반갑습니다! 잘 부탁드려요. 또 한명의 1인 개발자 분이 들어오셨군요!! 격하게 환영합니다~~~~

안녕하세요 @carrotcake님! 스팀잇으로 올려주시는 그림들 잘 보고 있답니다.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해요!!

크으윽 개발자님이시라니!! 능력자분이 오셨군요!!
낙서러로써 기대하겠습니다!! 반가워요!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저도 이제 배우는 단계라... 초보입니다. 그래도 재미있어요~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0
BTC 57326.97
ETH 2428.61
USDT 1.00
SBD 2.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