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loniex Lending] 놀고 있는 BTC(비트코인)으로 부가 수익 창출하는 방법.

in #kr7 years ago


안녕하세요. 입문한지 한 달도 채 안된 코인 트레이너 'Pinocchio'입니다.

많은 분들이 Poloniex Lending 서비스에 대해 알고 계실텐데요. 혹시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놀고 있는 BTC(비트코인)으로 부가 수익 창출하는 방법(Poloniex Lending)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스크린샷 2017-06-04 오전 12.27.49.png
(Pinocchio의 Poloniex blances)


위 사진은 저의 Poloniex blances입니다 :) 많이 부족합니다... 혹시 위에 On Orders라는 탭 보이시나요? 저의 0.72 BTC이 On Orders 상태네요. 일반적으로 On Orders 상태는 코인을 판매하기 위해 시장에 올려놓았으나, 아직 판매되지 않은 상태를 의미합니다. 하지만 왜 저의 BTC들은 On Orders 상태일까요?

스크린샷 2017-06-04 오전 12.36.24.png


그 이유는 제가 BTC을 다른 사람들에게 빌려줬기 때문입니다. 거래 중인 상태이므로, 출금할 수 없는 On Orders 상태가 된 것이지요. 그럼 제가 왜 빌려줬을까요? 어떠한 혜택이 있겠죠? 바로 위의 사진에 보이는 Rate(daily rate), 바로 이자입니다. 마진 거래를 하는 분들에게 저의 코인을 빌려주고, 하루 기준으로 이자를 받는거죠. 위에 보이시나요? 저는 0.1%의 하루 이자를 받고 있습니다. (Poloniex에서 lending 서비스의 수수료로 이자의 15%를 공제한다고 합니다.)

스크린샷 2017-06-04 오전 12.54.17.png
(http://rorobo.com/poloniex/lending.php, RATE(일 이자율)의 변화를 트래킹해주는 사이트)


위의 그래프 보이시나요? 일 이자율이 변동하는 이유는 수요와 공급에 따라서 매칭되는 시스템이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BTC은 0.08% ~ 0.12% 정도의 일 이자율을 기록하는데요. 이를 통해 잠재적인 수익률을 예측 할 수 있습니다.

0.1% 기준(수수료 공제후 0.085%), 복리로 계산시 다음과 같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 일주일 (one week) : (1.00085)^7 = 1.005965 [0.5965%의 수익률]
± 한달 (one month) : (1.00085)^30 = 1.025817 [2.5817%의 수익률]
± 일년 (one year) : (1.00085)^365 = 1.363586 [36.3586%의 수익률]

HOW TO DO

STEP 01
우측 상단의 BALANCES - TRANSFER BALSNCE 페이지에 들어가서 원하는 양의 BTC을 Lending 계좌로 옮긴다.

스크린샷 2017-06-04 오전 1.13.09.png

스크린샷 2017-06-04 오전 1.13.29.png

SETP 02
좌측 상단의 LENDING 페이지에 들어가서 원하는 이율과 양을 입력하면 끝. (LOAN OFFERS의 상황을 보고 적정한 이율을 입력)

스크린샷 2017-06-04 오전 1.17.29.png

스크린샷 2017-06-04 오전 1.17.36.png


Poloniex Lending 서비스를 설명드렸습니다. 장기적 관점으로 BTC 투자를 하고 계시는 분들이 이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코인 거래를 위한 잉여의 BTC을 활용하여 수익을 극대화 하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라고 생각됩니다. 그럼 놀고 있는 BTC(비트코인)으로 부가 수익 창출하세요. 기타 궁금한 사항은 댓글로 달아주시면 친절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Poloniex Lending 6하 원칙 정리.

∼ 누가(who) : Poloniex 계정에 BTC을 가지고 있는 사람. (최소 0.01 BTC 부터 가능)

∼ 언제(when) : 언제나

∼ 어디서(where) : Poloniex 사이트의 Lending 페이지

∼ 무엇(what) : BTC (MAID, XMR, BTS, CLAM, DOGE, DASH, LTC, STR, XRP, ETH, FCT 가능하지만, 수익률이 미미함)

∼ 왜(why) : Rate(daily rate) 이자를 받기 위해

∼어떻게(how) : 위의 HOW TO DO를 따라하라

주의

Poloniex Lending 서비스를 알려드리는 글입니다. 투자를 권유하는 글이 아닙니다.
개인적으로 정보들을 확인해보시고, 판단하셔서 신중하게 투자하기 바랍니다.

Sort:  

좋은글, 정보 감사합니다.
그런데 혹시 빌려주고 못받는 그런 손해? 보는 상황은 안생기나요??

한번 해 보려 하는데 궁금하네요

감사합니다. 마진 콜 / 마진 풋 개념이 있어서, 계약한 기간을 넘기거나, 어느정도 손해를 입으면 자동으로 판매가 됩니다 :) 그렇기 때문에 빌려줘서 못 받는 일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제가 생각하기로는 렌딩서비스의 가장 큰 디 메리트는 폴로닉스 자체가 해킹당하는 일이라고 생각이 들고요. 두 번째 디 메리트는 비트코인 가치의 하락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두 가지 불안성이 제외되면 상당히 매력적인 투자 포인트라고 생각이 됩니다 :)

계산상으로는 BTC 빌려주는게 쉴새없이 계속 빌려줘야 연이율 36%가 나올텐데, 실제로도 거의 계속해서 빌려줄수 있나요?
그러니까 수요가 공급보다 항상 많은 상태인건가요?

반갑습니다 :) 수요와 공급은 항상 변동되는 부분이지만, btc의 경우 수요와 공급이 어느정도 자리를 잡았다고 생각이 듭니다. 들어가보시면 아시겠지만 0.1%에서 0.14% 사이에서 채결이 되고 있고요. auto - renew라는 장치가 있어서 계약한 기간이 지나도, 빌려간사람이 자동으로 갱신할 수 있습니다. 실제적으로 해보니깐 2~4일 정도 빌려가시더라구요. 저는 틈틈히 시세 체크할때, 렌딩 페이지에 들어가서 확인을 하고 다시 빌려주는 작업을 하고 있어요. 더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

감사합니다! 비트코인 가격이 일정하게 유지만 된다고 해도 엄청난 투자네요!
요즘같은 시대에 연이율 36%라니..
일단 소액으로 하는 방법만 익혀두고 나중에 자산 일부 비중을 랜딩으로 써야겠습니다 ㅎㅎ

@jijeegee 넵 :) 잘 활용하시면 좋은 투자 방법이 될거라 생각이 듭니다.

소액만 일단 해봤는데 지금 이율은 0.19%정도 되네요. ㅎㅎ 1년 내내 이 이율로 빌려주면 금방 두배 될것같아요 ㅎㅎ
하나더 궁금한게 있는데 Rate가 1일당 이율 맞나요? 따로 설명을 못찾겠네요..

저도 폴로닉스 사이트에서 설명을 찾고 있는데 안 보이네요 ㅠ 제가 돌리고 있는 내역을 계산해보니깐 하루 이율이 맞습니다 :) 근데 설명이 어디에 써 있는지는 못 찾겠네요ㅠ

오오... 쉽게 설명해주셔서 이해가 잘 되었어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흑흑, 감사합니다 ㅠ
우리 follow 해요 ㅎ

네네! ^ㅁ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자주 놀러 와 주세요 :) 더 좋은 정보로 보답하겠습니다.

Congratulations @bluepinokio!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published your First Post
You made your First Vote
You made your First Comment
You got a First Vote
You got a First Reply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receiv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If you want to support the SteemitBoard project, your upvote for this notification is welcome!

thanks @steemitboard
but i need chicken. give me chicken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웃고갑니다

웃고 가셔서 다행이에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초보가 봐도 쉽게 알 수 있도록 잘쓰신글이네요.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자주 놀러오세요 ㅎ

렌딩탭이 항상 궁금했는데 좋은글 감사합니다!

코인에 관한 글들을 올리니 관심있으시면 팔로우해서 구독해주세요:)

오 글 잘봤어요~
저는 한국거래소에 BTC가 있는데 이것을 폴로닉스로 보내서 렌딩도 가능한가요?

맞습니다 :) 폴로닉스로 보내셔서 렌딩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ㅎ

넵 답변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3799.64
ETH 3130.40
USDT 1.00
SBD 3.97